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샐러드 배달 서비스 프레시코드와의 협업을 통해 34개 매장을 ‘프코스팟’으로 운영한다. 초록마을은 10일부터 서울시내 15개 지역구의 34개 오프라인 매장을 프레시코드의 샐러드를 픽업할 수 있는 퍼블릭 프코스팟으로 운영한다. 프레시코드 홈페이지에서 주문 후 초록마을 매장에서 배송비 무료로 수령할 수 있다. 프코스팟은 프레시코드 상품을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지정장소로, 현재 초록마을 매장을 포함해 1200개 이상의 장소를 운영 중이다. 소속에 상관 없이 배달 받을 수 있는 퍼블릭 스팟과 일부 인원만 이용하는 프라이빗 스팟으로 구분돼 있다. 초록마을 매장은 퍼블릭 스팟으로 운영되어 누
리워드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버즈빌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웹·광고 에이전시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올해 17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 가운데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4000명이 평가위원단으로 참여한다.이관우 버즈빌 대표는 “국내 최고 웹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애드테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한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샘물호스피스선교회(이사장 원주희)와 업무협약을 맺고 유산기부 저변 확대에 나선다. 기아대책은 10일 오전 기아대책 서울본부에서 샘물호스피스선교회(이하 샘물호스피스)와 ‘유산기부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호스피스의 환자나 환자가족, 또는 자원봉사자가 주식·보험·부동산 등 비현금성 자산을 통한 기부 의사를 밝힐 경우 이에 대한 전문 상담을 제공하기로 했다. 기부 진행 시에는 기아대책이 목적에 맞춰 기부금을 집행하고 고액 유산기부일 경우 기아대책의 유산기부자 모임인 ‘헤리티지클럽’에 등재해 후원자에 대한 예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샘물
바로크레디트대부(이하 바로바로론)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소외계층 대학생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6천만 원을 기부하였다. 기부금을 전달한 바로바로론은 ‘나눔과 봉사정신을 실천해 사회에 기여한다’라는 가치 아래 ‘사랑나눔 활동’이라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사랑나눔 장학지원 사업은 바로바로론이 2010년부터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지원하는 사업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의지가 높은 저소득층 대학생이 대상이다. 바로바로론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저소득가정 학생들이 생활이 어려워 온전하게 학업에 전념하지 못하는 것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아티스트의 생일, 데뷔 기념일 등에 맞춤형 기부를 할 수 있는 ‘팬心소리’ 기부 프로그램을 리뉴얼해 선보였다.‘팬心소리’는 아티스트의 생일, 데뷔일 등의 특별한 날을 성숙한 팬클럽 문화로 축하하고 빛내는 후원 캠페인이다. 2016년부터 시작한 ‘팬心소리’에는 다양한 팬클럽에서 청각장애인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후원금을 모아 팬클럽 이름 또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해 왔다.후원에 참여한 팬클럽에는 스타의 사진이 담긴 후원증서가 제공된다. 리뉴얼과 함께 선보인 후원증서는 두 종류이며, ‘작은 헌액벽’을 의미하는 ‘LP판’과 ‘팬들의 선물’을 의
세화피앤씨의 '모레모 트리트먼트'가 올리브영에 이어 화해 뷰티어워드,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헤어트리트먼트 부문 1위를 각각 차지하며 2년연속 국내 대표 뷰티어워드 3관왕을 석권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지난 2일 모레모 베스트셀러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이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데 이어,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2X'가 2020 화해 뷰티어워드 린스/트리트먼트/팩 부문 1위, '리커버리밤B'가 2020 글로우픽 어워드 헤어트리트먼트 부문 영예의 1위를 수상해, 2년 연속 국내 뷰티업계 대표 어워드 3관왕을 차지했다. '화해 뷰티어워드'와 '글로우픽 어워드'는 실사용 리뷰와 평점, 랭킹 집계기준을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이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개최한 뷰티 어워드 ‘2020 코덕 페스티벌’에서 ‘파우더룸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파우더룸픽’은 2020년 한 해 동안 파우더룸에서 인기 있던 제품을대상으로 뷰티 전문 에디터 및 PD 23명, 전속 인플루언서 20명이 직접 테스트하고 가장 만족도 높은 제품을 선정한 것이다. 이니스프리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파데 프리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면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할 수 있는 기초 베이스 제품으로 더욱 주목 받았다. 파우더룸 영상 제작 PD는 ‘제주왕벚꽃 톤업 크림’에 대해 “인위적인 화
<승진> ◆CJ주식회사 △부사장대우 김준현 이승화 이종화 김영수 이형준△상무 황득수 한승아 송하경 임성철 옥진호△상무대우 이종훈 최성준 신근섭 송재준 정수현 류호성 이경훈△전문임원 상무대우 정혜경 권윤희 ◆CJ제일제당 △부사장대우 김병규 김선강 신종환△상무 이수희 박충일 GraceKim 이주은 최자은 이창용 정훈구 최해룡 신용욱 김정수 김대현△상무대우 김숙진 배혜원 김주연 강남철 조승범 최연재 이형석 이상현 남기돈 주혜빈 안승준이영표 이찬△전문임원 상무대우 김태형 ◆CJ대한통운 △부사장대우 최우석 윤상현△상무 정근일 김치홍 이정국 민영학△상무대우 도형준 이병헌 윤재
브리딩 웨어 전문 브랜드 ‘에티카(ETIQA)’는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에이’ 5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공적 마스크 5부제 폐지 후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에티카 에어웨이 시리즈를 잇는 신규 컬러 마스크다. 특히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에이는 더 높은 품질의 마스크 생산을 위해 설립된 화성 소재 에티카 신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에티카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앞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10대부터 40대 1,802명을 대상으로 컬러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반영해 핑크, 민트, 퍼플, 베이지, 카키 총 5가지 컬러를 출시하기로 했다.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에이의 에어포켓은 마스크와
김태흠 의원(국민의힘, 충남 보령·서천)은 지난 9일, 해수부 추진 ‘2021년도 어촌뉴딜300’ 신규사업 대상지로 원산도항이 선정됐고, 녹도·삽시도·월도항에는 여객선 기항지 개선사업이 추진된다고 밝혔다. 어촌뉴딜300 사업은 낙후된 선착장, 대합실 등 어촌 필수 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별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특화개발을 추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밀착형 생활SOC 사업이다. 원산도항은 내년도에 사업을 착수해 △여객터미널조성 등 필수 기반시설 현대화사업 △수산물건조장 조성 등 어민특화사업 △섬 특화 음식개발 등 역량강화사업이 진행되며 총 60억8천만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월도, 추도,
비영리단체 ‘하늘빛’이 주최하는 나눔 행사 ‘2020 하늘빛 프로젝트’가 12월 11~13일, 3일간 언택트로 개최된다.지난 2017년 첫 발걸음을 내디딘 후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하늘빛 프로젝트'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배우, 가수/뮤지션, 기자, 매니저, 홍보인 등 문화.엔터 영역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선한 뜻을 모아 이어가는 자선 나눔 행사다. 모두가 힘든 상황 가운데 있지만, 코로나로 더욱 어려운 위기 상황에 직면한 다음세대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봉사단이 또 한번 마음을 모았다.올해는 특별히 사회적 상황을 반영해 모든 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한다. 온라인 전시회 및
2020년 12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월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55,6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협성대학교 IPP센터(센터장 배일현)는 2021년도 IPP 장기현장실습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IPP 장기현장실습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 사업의 일부로 학기별 4개월간 산업 현장에서 실습을 진행하고 학점을 부여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 실습 제도다.실습은 2021학년도 1학기(3월~6월)와 2학기(9월~12월)로 나눠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3, 4학년 재학생이다. 협성대학교에서는 글로벌경영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예술대학, 이공대학의 총 17개 학과가 실습에 참여해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상시근로자수(고용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