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동영상 클래스는 요즘 뜨고 있는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터’이라는 키워드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출해 기획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타겟 고객과 연관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작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잠재 고객층에게 해당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방법이다. 현재 수많은 기업들이 미디어,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플랫폼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마케터를 채용하고 있다.
해당 동영상 클래스는 대학생, 기자 및 홍보마케터 직군 사회초년생, 스타트업 중소기업 CEO 등 대상으로 사전 조사를 통해 강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언론사와 포털의 뉴스 노출 방식, 언론홍보의 검색 알고리즘, 보도자료 작성법, 보도자료 보도하는 방법, 언론홍보 노하우 등 총 여섯 가지 챕터로 나눠 누구나 쉽게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베어유는 이번 동영상 클래스를 필두로 정부 기관, 기업 등과 제휴를 강화할 계획이다. 개인 이외에도 바로 실무가 필요한 단체와 기관과 계약을 맺고 클래스를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많은 시도 지자체와 기업 등이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를 위해 1년에 1~2시간 정도 강연을 열고 있는 교육 환경을 보완하겠다는 것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