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저축은행업계에서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등 관련 정보량이 가장 많은 저축은행은 'OK저축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업계 관심도는 전반적으로 낮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지난 10월31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10개 저축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
인공지능 기술 전문 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Mondrian AI, 대표 홍대의)는 국립암센터 암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단과 10월 29일 국립암센터에서 암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제공 및 기술개발을 위한 공동 R&D 상호자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단은 암 빅데이터 플랫폼(CONNECT)을 활용해 암을 진단·예방·치료를 지원할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Mondrian AI는 국립암센터로부터 암 빅데이터를 제공받아, 자체 연구개발 플랫폼을 적용해 암을 예방·진단할 수 있는 유의미한 데이터 분석 및 연구에 활용해 헬스케어 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전망이다.‘CONNECT’로
카타르축구협회(QFA)가 아시아축구연맹(AFC)의 모든 법적 절차를 포괄하는 2027 AFC 아시안컵 유치 2차 신청서를 성공적으로 제출했다.이는 승인된 일정에 따라 모든 개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카타르축구협회의 노력의 하나로, 최고의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2027 AFC 아시안컵을 개최하겠다는 포부를 보여준다. 또 아시아 축구팬들의 열망을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 변화와 커뮤니티 간 긍정적인 관계 유지에 이바지할 스포츠 행사를 제공하겠는 카타르축구협회의 염원을 담고 있다.한편 파하드 빈 모하메드 카푸드(Mr. Fahad bin Mohammed Kafood) 주말레이시아 카타르 대사가 협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는 카타르축구협회는 지난 8월 1차
우리 생활의 모든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소(대표 빅터 칭)가 다양한 주거 브랜드와 사업 제휴를 통해 외연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소는 지난달 29일 대우건설과 푸르지오 입주민에게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미소는 아파트 입주민들이 대우건설의 스마트홈 앱을 통해 홈클리닝 서비스를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동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관리한다. 본 서비스는 오는 12월 입주 예정인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등 2개 단지에 우선 도입 후 내년부터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미소는 엠지알브이(MGRV)와도 손을 잡았다. 지난 6월
스킨케어 브랜드 “미릴(MI'LIL)”의레드빈 스킨케어 라인을 마켓컬리에서도 만나볼수 있게 되었다. ‘저자극 팥 화장품’으로 뷰티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미릴은 20가지 주의 성분과알러지 유발 성분을 배제한 안전한 화장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미릴의 전 제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통해 피부 자극도 0.00으로 저자극 화장품 인증이 완료된 제품으로 국내 뷰티 최대 채널인 파우더룸설문조사를 통해서 순함 만족도 100%를 받기도 한 제품들을 ‘마켓컬리’를 통해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마켓컬리’에 입점되는 미릴의 제품은 맑음빛 팥앰플로 알려진 ‘레드빈 브라이트닝앰플’, 속 건조까지 확실하게 잡아주는 고보습 ‘레
엊그제 철원팔경 국가지질공원 고석정 탐방, 1억년 전 땅 속 화강암에 화산 현무암이 뒤덮인 게 큰 여울이란 뜻의 한탄강물에 침식돼 드러난 기암괴석이 즐비, 임꺽정이 조정에 상납하는 곡식 빼앗아 서민에 나눠줬다는 바위 소굴도 있는데, 이런 땅과 사람의 역사를 아는 한탄강은 오늘도 유유히 흐르네!
쥐띠 운세60年生 울쩍한 날엔 참지말고 펑펑 울어도 좋으니 혼자 많은 생각은 삼가도록 하세요.72年生 내 의견도 소신껏 펼치는 것이 유리하니 남의 눈치는 보지 않도록 명심하세요.84年生 엄한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않도록 원인과 결과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96年生 비밀은 애초에 만들지 않는게 좋으니 사람 많은 자리는 피하는게 득이랍니다. 소띠 운세61年生 더 좋고 유리한 방향이 있다면 상대방 눈치보지 말고 그대로 진행해도 좋아요.73年生 보이지 않는 신경전에서 이기려 하지 말아요. 사람 관계를 먼저 생각해보세요!85年生 괜찮겠지~ 하는 생각은 넣어두세요. 혹시나~ 하는 생각이 실수를 예방해줘요.97年生 오늘은
올해 두번째로 선보인 대한민국 쇼핑축제 ‘쓱데이’가 총 매출 6000억원을 넘기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 전체 매출이 지난해 첫 쓱데이 대비 36% 늘어난 64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쓱데이는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행사를 더욱 확대해 진행한 결과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굳닷컴(Guud.com), 신세계TV쇼핑의 온라인 매출이 평균 43% 신장하는 등 온라인 채널을 앞세운 회사들의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또한, 고객 안전을 위해 행사 기간을 이틀로 분산해 진행한 이마트는 지난해 대비 매출이 2배 가량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신세계그룹은
코칭 서비스 전문 기업 라임코칭연구소(대표 전혜림)가 코칭 프로그램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하 나여행)’ 11기를 모집한다. ‘나여행’은 자기자신의 내면 탐색을 통해 나의 진정한 모습과 성향을 파악하고, 추구하는 삶 또는 행복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스스로 해답을 찾아가며 ‘나 자신’에 대해 깊이 있게 성찰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신과 타인의 이해를 위해 꼭 필요한 인간 유형과 관계의 특성을 파악하는 ‘버크만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 자신의 캐릭터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문제 해결 방법과 스스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등을 제시한다. 또 소규모 그룹 코칭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지난 1일가수 이찬원의 팬클럽 찬스가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2억 3천여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가수 이찬원의 공식 팬클럽 찬스는 이찬원의 스물다섯번째 생일인 11월 1일을 기념해 특별한 선물을 전달하고자 회원들자발적으로 기부단체를 선정하고 후원금을 모아왔다. 팬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모금은 10월 30일까지 진행되었고, 이렇게모인 후원금 총 233,233,000원을 사랑의달팽이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이찬원&찬스’의 이름으로 청각장애인의 소리찾기와 사회적응을 위한 지원에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생일기념 모금을 진행한 이찬원 공식 팬클럽 찬스
2020 제2회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이하 KCF(Korea Creator Festa)]이 6일 ~ 7일, 4개의 플랫폼(아프리카TV, 네이버TV,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KCF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가 주최하며 한국전파진흥협회,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전년도에 이어, 1인 미디어 산업 발전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중소 1인 창작자와 기업이 직접 소통하고 협업할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1인 미디어 산업 유관 중소기업과 1인 창작자 누구라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KCF는 총 3개의 채널로 구성된다. 채널1에서는 개막식과 메인 무대가 송출된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건전한 1인 미디어 산업의 문화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가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에서 ‘셀렉스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과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에게 바람직한 운동 방법을 제안하고 운동과 함께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도록 돕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마트홈트’ 앱 이용자는 2일부터 22일까지 이벤트에서 지정한 총 9가지 운동을 수행하고 셀렉스 스탬프를 획득해 ‘셀렉스 체험키트’와 음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AI) 코칭을 접목한 홈트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의
농심이 겨울을 앞두고 지역사회 사랑나눔에 나섰다.농심은 지난 10 월 30 일, 동작구 저소득층 독거노인 2 천명을 위해 농심 선물키트를 제작해 동작구청에 전달했다. 농심 선물키트는 라면과 스낵 그리고 햄 등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농심은 앞서 지난 10 월 23 일에는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해 도서 1300 권을 전달했다. 농심이 나눈 도서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량에 농심의 구매분을 더한 것으로 동작구 지역아동센터 13 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농심이 기부한 식품과 도서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 해피펀드’ 기금으로 마련된 것이다. 농심 해피펀드는 매달 자신이 희망한 금액만큼 월급에서 자동이체되는 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