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에 있는 방산시장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 방산시장 동행세일 기간은 7일부터 9일까지로 단 3일간만 진행돼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정부가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 동안 시행되는 행사로 전국 여러 지역에서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 전주, 안양 등 여러 곳에서 진행하고 있어 일정을 참고한 후 참여하면 된다.7월 7일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하는 방산시장은 포장, 인쇄 관련 전문 종합 시장으로 생산 및 유통 모든 과정을 처리하고 있다. 이번 방산시장 동행세일에 참여하면 행사 기간 다양한 거리 공연,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거리공연은 삐에로 거리투어가
글로벌 종합 인공지능(AI) 선도 기업 제이엘케이는 AI 의료 영상 솔루션 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헬스케어 게이트웨이’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적용 제품은 개인 헬스케어 토탈 관리 플랫폼 앱 ‘헬로헬스(Hello Health)’로 제이엘케이가 추진 중인 원격의료 사업의 중심이 되는 모바일 중심의 플랫폼이다.헬로헬스는 이용자 개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부터 엑스레이(X-ray), 컴퓨터단층(CT), 자기공명영상(MRI) 데이터를 AI 기술로 분석하고, 해당 의료 데이터가 의미하는 정보를 일반인들도 쉽게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대면 진료 서비스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AI 분
일본 수도 도쿄(東京)에서 6일 신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02명이 나왔다. 5일 연속 100명을 넘으면서 감염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6일 NHK,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이날 도쿄도에서 102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확인됐다. 신규 확진자가 5일 연속 100명을 넘었다.이로써 도쿄도의 누적 확진자는 6867명으로 늘었다.도쿄도는 불필요하고 급하지 않은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은 자제해 달라고 도민들에게 요청했다.아울러 감염자가 늘고 있는 새로운 '진원지'인 유흥가에 대해서는 적절한 감염 방지책을 강구한 가게를 선택하거나,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강력히 호소하고 있다.도쿄에서는 신
스포츠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총상금 1천만 원 규모의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개최하고, KMA 한국능률협회(이하 KMA)가 운영을 맡은 '2020 스포츠 창업 올림피아드'가 열린다. 이번 올림피아드는 스포츠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혁신 아이디어 창업기업을 발굴이 목적이다. 공모주제는 스포츠시설·스포츠용품·스포츠 서비스 분야 융복합 및 혁신주도형 아이디어로,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창업 아이디어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스포츠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팀은 3인 이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은 7월 30일 창업멘토링데이
광개토연구소가 바이러스 기술, 질병, 의약 분야에 특화한 글로벌 특허 정보 공유 센터(바이러스 테크놀로지)를 7일 무료 개방한다.광개토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특허 정보 공유 센터는 바이러스 관련 글로벌 특허 정보 검색, 분석,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허 정보 공유 센터는 1000종 이상으로 분류된 바이러스 기술과 10만개가 넘는 관련 키워드에 대한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내 35만여건의 특허를 분석해 국가별 동향, 기업, 기술, 연구자, 이벤트 및 특허 콘텐츠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언어는 한국어, 영어가 지원된다.특히 전 세계 특허청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선진특허분류(CPC, cooperative patent classification)를 바이러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6일, 용인시에 소재한 희명약품(주)으로부터 물품을 기부 받아 ‘사랑의 선물’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경기적십자 동부봉사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용진 희명약품(주) 대표가 직접 참석해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용인지구협의회 김학준 회장과 적십자 봉사원들에게 전달하며 매월 200만원 상당의 물품 지원을 지속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날 기부된 물품 백미(10kg) 40포, 농협상품권(1만원권) 60매는 생활지원을 필요로 하는 용인시 관내 취약계층 52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용진 대표는 “식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밥 한끼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이번 지원
아바타메드와 신성이엔지는 의료진과 방문자가 완벽하게 분리된 상태에서 안전하게 검진과 검체를 채취할 수 있는 선별진료소를 삼성서울병원 감염병대응센터 조언을 받아 6월 말 삼성서울병원에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에 삼성서울병원에 설치된 이동형 선별진료소(스마트 음압격리실)은 증상 유무에 따라 동선을 구분하고 전실, 의료실, 기계실로 구역을 나눠 완벽한 양압 상태로 외부의 공기가 의료진이 있는 내부에 들어오지 못하게 했다.또 공기 주입 방식으로 빠른 시간 안에 설치가 가능한 텐트형으로 제작됐으며 방수와 방염 처리 및 구조 강도 향상을 통해 우천 및 강설 시에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 뒤에는 간단
세월의 흔적이라고도 불리는 얼굴 주름은 나이가 들어감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실제 나이보다 들어 보이게 되면서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다양한 부위 중에서도 이마에 생기는 주름은 노안의 주범으로, 이마의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눈썹까지처지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실제로 이마는 상안면부에 위치하여 주름이 눈에 띄게 잡히는 대표적인 부위인데, 이마가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되면 그 영향으로 눈썹과 눈꺼풀 처짐, 미간과 눈가주름 등 상안면부전반의 노화를 가속시키는 원인이 되곤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주름수술 '내시경이마거상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3~5개 정도의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월간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뚜레쥬르 월간 구독 서비스는 월 구독료를 내면 특정 제품을 정상가 대비 50~80%가량 낮은 가격에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뚜레쥬르 구독 서비스 상품은 총 3종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반복 구매율이 가장 높은 프리미엄 식빵, 모닝세트, 커피를 선정했다. 뚜레쥬르 직영점 9곳에서 시범 운영 후 전국 가맹점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제품 추가 구매 시 빵 전 품목 5% 상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프리미엄식빵 구독’은 월 7900원으로 주 1회 프리미엄 식빵(生生 생크림 식빵, 통우유식빵, 고메버
CJ제일제당이 '스팸 마일드(Mild)'를 리뉴얼해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로 새롭게 내놓았다. 최근 나트륨, 당 등 특정 성분을 줄인 '로우푸드(Low Food)'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인 만큼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m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867mg)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이다. 나트륨이 적게 들어가면 싱겁고 맛없을 것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이 제품은 스팸 고유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실제로 이번 리뉴얼 제품 출시에 앞서 진행한 소비자 대상 맛 테스트
인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만4000명을 넘어서며 사흘 연속 최고치를 갈아치웠다.5일 인도 보건·가족복지부는 "지난 하루동안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만4850명 늘어 총 67만3165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인도의 코로나19 사망자는 전날보다 613명 늘어 총 1만9268명을 기록했다.지역별로는 마하라슈트라주의 누적 확진자수가 20만64명으로 가장 많았고, 타밀나두주와 델리 확진자수는 10만7001명, 9만7200명을 기록했다.월드오미터 통계에 따르면 인도의 누적 확진자는 미국(293만6904명), 브라질(157만8376명), 러시아(68만1251명) 다음으로 많다.인도에서는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 관련 봉쇄 조치를 해제하
2020년 7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6월 4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37,5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7월 제과제빵 전
일본 구마모토(熊本)현에서 기록적인 폭우로 24명이 사망하고 16명이 심폐정지하는 등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6일 NHK에 따르면 기록적인 폭우로 하천 범람, 산사태 등이 발생하면서 24명이 사망했다. 심폐정지는 16명이며 11명은 실종됐다.피해는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 NHK는 아직 피해를 파악하지 못한 지역도 있어 경찰과 소방, 자위대가 계속 수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이번 폭우로 구마모토현에서는 구마가와(球磨川) 등 강 11개가 범람했다.특히 현재 구마무라(球磨村), 사가라무라(相良村) 등 구마모토 내 10개 지역의 주민이 고립된 상태다. 구마모토현은 통해 신속히 고립 상태 해결하기 위해 가설 도로를 마련하는 등 조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