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글로벌 시장 침체의 영향으로 지난해 대비 부진한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12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2122억원, 당기순이익은 1518억원이다.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보다 11% 늘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4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6% 증가,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했다.거래대금 축소 추세에도 리테일 부문 고객기반은 견조했다. 삼성증권은 “리테일 고객 예탁자산은 1분기 10조원 순유입되며 309조원을 달성(5분기 연속 순유입세 지속)했다”며 “해외주식 예탁자산도 19조원을 넘어선 사상 최대 규모”라고 전했다.본사 영업부문 실적은 비교적 안정됐다. 삼성증권은 “IB부문은 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는 MBC 유튜브 채널 ‘일사에프(14F)’와 공동으로 구직자 및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에 유용한 노하우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유튜브 콘텐츠는 취업 플랫폼 업계 20년차 잡코리아 변지성 팀장과 헤드헌터 경력 20년차 유앤파트너즈 이지영 상무가 함께 한다. 취업시장의 이슈와 트렌드는 물론 막연한 취업준비 고민 해결 방법과 알아두면 유용한 이직 노하우를 전수한다. 신입 구직자들을 위해서는 ▲자기소개서 첫 줄 문장 쓰기 ▲이력서 경력기술 작성 팁 ▲면접 컨설팅 ▲지원 기업 선택 기준 ▲업종과 직무별 취업시장 전망 및 전략 등 실질적 노하우를 전달한다. 직장인들을 위한 ▲경력 관리 전략
물가 상승으로 수직상승한 점심값에 직장인 대다수가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 점심 4대 메뉴의 지역별 평균 가격은 서울과 수도권이 가장 높았다. 식비 절약을 위한 대안으로는 도시락이 손꼽혔다.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12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직장인 1004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는 런치플레이션(Lunch+Inflation)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오른 점심값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 기간은 지난 2~3일 이틀간이며, 95% 신뢰 수준에 표본오차는 ±3.24%다.우선 직장인들의 점심 해결 방법으로는 ▲음식점에서 사 먹음(45.9%) ▲공동구내식당 이용(24.6%) ▲도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우수영업가족 DBRT(DB Round Table)들이 자체 모금한 기부금 1800만원이 희망브리지(회장 송필호)에 전달됐다고 12일 밝혔다.DBRT 211명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된 이번 후원금은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와 소방공무원 후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11일 열린 후원식에 참석한 DB손해보험 DBRT 대표들은 “이재민 및 산불 진화에 힘쓴 소방관들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고객과 함께하는 보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기부금을 전달받은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산불 피해 지역에 대한 DB손해보험과 DBRT 여려분의 따뜻한 온정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세입자와 1년 전세계약을 맺고 주택을 임대 해줬습니다. 문제는 1년 계약이 끝나가자 갑자기 세입자가 2년을 채워서 거주하겠다고 합니다. 저는 실거주를 해야 하는 상황인데 말이 바뀐 세입자 때문에 힘듭니다. 명도소송을 해서라도 내보내야 하나요?”2년 미만의 전세계약에서 거주 기간을 두고 집주인과 세입자 간 눈치싸움이 치열하다. 흔히 전세 기간으로 지정하는 2년 계약과 달리 2년 미만의 단기 계약의 경우 세입자가 급작스럽게 2년을 마저 채워 살겠다고 한다면 문제는 간단치 않다.12일 엄정숙 부동산 전문변호사(법도 종합법률사무소)는 유튜브채널 ‘법도TV’를 통해 “2년 미만의 단기 전세계약에서 세입자가 개인 사정 등으로
신용카드 대금의 일부를 다음달로 이월하는 '리볼빙' 서비스 총 잔액이 최근 1년 새 17%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불황이 이어지면서 카드사용자들의 이용대금 결제 능력이 줄어든 데 따른 결과로 해석된다. 리볼빙은 일종의 '대출' 서비스로 금리가 법정 최고금리인 20%에 가까운데 연체 시 가산금리까지 붙어 서민 가계 부실화를 부채질한다는 지적이 오랫동안 제기됐다.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비씨카드를 제외한 7개 전업 카드사(신한·삼성·KB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의 결제성 리볼빙 이용 잔액은 지난해 말 14조8489억원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증가율은 17.8%였는데, 이는 금융위기 당시인 26.3%
현대엔지니어링이 소셜임팩트 플랫폼 빅워크와 함께 비대면 걸음 기부 사회공헌활동,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를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5’를 지난 9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하며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7억 걸음으로 설정했다.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은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측정되는 걸음을 현대엔지니어링의 캠페인에 기부하고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주거 취약계층인 서울시 5개 쪽방 주민들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송귀준 시인의 첫 시집 ‘젖은 낙엽’ 을 출간했다. 송귀준 시인(74세, 전 산청군 재정경제과장)은 자연의 풍경을 타고난 문학적 감성으로 풍류화 시켜 선비가 농부 차림으로 논밭을 가꾸는 농부가(農夫歌)를 연상케 한다.또한, 그의 시풍은 서정적 미학이 녹아들어 조선의 선비정신을 꼭 빼닮은 듯 전통미가 풋풋하게 흐르는 오묘함을 끌어냈다.그것은 묵묵히 글 밭을 일구는 시인의 감성으로 이어져 오랫동안 코로나로 멍들었던 마음을 가슴으로 위로하고 있다.그의 시적 감성은 읽는 이의 가슴에 잔잔한 감동을 불러와 방황하는 사람에게 꿈과 용기를 주는 등댓불이 되었다.송귀준 시인은, 64세 때 ‘제22회 설중
전문 셰프는 물론 때로 매너리즘의 식탁을 물리고 이채롭고 매혹적인 별식을 손수 만들어 즐기는 이들에겐 익히 알려진 명불허전의 요리책들을 소개한다. 실용적이되 제대로 된 최상의 맛과 멋을 구현케 하며 또 다른 창의성을 낳는 모태이자 경쟁력 제고의 발판으로 수많은 요리사들의 역량을 함양시켜온 손꼽히는 세계적 정평의 요리서들이다. 원서에는 각각의 한글 번역서가 함께 있어 국내 독자들의 활용도를 높였다. ◇ 프랑스 정통요리(DELICES DE FRANCE) 프랑스 요리 세계화를 기치로 기획 편찬된 교본으로, 저명 마스터 셰프 100여 명의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든 요리별 레시피 및 필수 사항을 쉽고 면밀히 정리해 취미로서의 가정 요리
4월 취업자 수가 1년전 대비 80만명 늘어나면서 22년만에 최대폭으로 증가했다. 다만 증가한 일자리 절반 가까이가 60세 이상 고령층, 직접일자리 등 공공부문 일자리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통계청이 11일 발표한 '2022년 4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807만8000명으로 1년 전보다 86만5000명(3.2%) 늘어 1년 2개월째 오름세를 유지했다. 4월 기준으로 2000년(104만9000명) 이후 22년 만에 증가 폭이 가장 컸다.취업자 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 3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1년 동안 감소하다가 작년 3월(31만4000명)부터 증가세로 전환했다. 작년 취업자 감소 영향으로 지난 1월(113만5000명), 2월(103만7000명)에는 100만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2022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하며 11일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대봉엘에스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2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227억 원, 영업이익은 40% 증가한 29억 원, 당기 순이익은 21% 증가한 28억 원을 달성했다.회사 관계자는 “불확실한 외부 환경 속에서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특히 화장품소재와 원료의약품 사업 부문이 골고루 성장한 것이 큰 성과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두 자릿수 이상 증가했다”면서 “올해는 마스크 해제로 인해 뷰티 헬스 산업이 리오프닝 산업으로 분류되어서 지난해보다 높은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
2022년 5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04,08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 동안 <2022 광주요 도자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요 이천센터점, 한남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클래식 라인, 모던 라인, 캐주얼 라인, 백자 등 광주요 전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특히 작년 도자축제에서 큰 관심을 받은 ‘귀얄시리즈’를 올해에도 선보인다. 이천센터점에서는 데일리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파격 할인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도자축제 현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마련했다. 내 손으로 직접 도자기를 빚어볼 수 있는 물레체험은 매일 1시에서 5시까지 현장에서 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매장 맞은편에 위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