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위메이드, 2위 크래프톤,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651,30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디지털 광고가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고자 파리바게뜨가 이번 크리스마스 캠페인 주제인 ‘분위기 대반전’을 알리는 초대형 래핑(Wrapping)을 설치했다.파리바게뜨는 성수동의 랜드마크인 ‘메가박스 스퀘어 성수’ 건물 전면에 랩핑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산타’를 표현한 이미지는 파리바게뜨의 자체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를 연상시키며, 고객들에게 위트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하고 있다.이외에도 강남, 홍대, 이태원 등의 지역에 전광판 광고와 게릴라 포스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이번 크리스마스 메시지인 ‘분위기 대반전’을 알리고 있다.광고 진행을 기념해 이
아스트라제네카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맺은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확대해 코로나19 항체복합제와 면역항암제를 국내 생산함으로써 전략적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장기지속형 코로나19 항체복합제 AZD7442(성분명 틱사게비맙, 실가비맙)을 생산하며, 2022년부터는 면역항암제 임핀지(성분명 더발루맙)의 생산도 시작한다. 이로써 기존 약 3억 3천 1백만 달러 규모의 계약이 약 3억 8천만 달러 규모로 확대됐다. (한화 약 580억 원 증액) 이번 협력은 양사가 지난 2020년 9월 체결한 중장기 전략적 생산협력 계약을 한 층 강화한 것으로, 이를 통해 아스트라제네카는 세계적
F&B 개인 브랜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마케팅, 손익관리에 대한 전문가 도움을 희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F&B 비즈니스 솔루션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 F&B 개인 브랜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 186명을 대상으로 ‘개인 브랜드 창업에 대한 생각과 준비 과정’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다. 이번 설문조사에 응한 예비 창업자 중 85.5%는 5천만원 미만의 소자본으로 개인 브랜드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창업을 위해 1년 미만의 준비 기간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변한 응답자는 88.7%였다. 응답자 대부분(91.9%)이 창업 준비 과정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의 솔루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우수 재활용 제품에 부여하는 GR(Good Recycled)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GR(Good Recycled)인증은 고품질·친환경 재활용 제품에 부여하는 정부 인증이다. 자원재활용 녹색기술 개발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재활용 제품을 정부가 인증함으로써 그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증 대상은 깨끗한나라에서 생산하는 100% 재생펄프 화장지 제품으로 ‘깨끗한나라 에코 베이직’이 대표적이다. 또, 98% 재활용 원료를 사용해 만든 'SC Manila', 'Ivory' 지종 제품도 인증 대상이며 화장품, 제약, 생활용품, 제과 등의 포장재로 사용된다. 깨끗한나라는 고지(폐지)를 재활용해 판지를 생산하는 자원순환 근간의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치킨 브랜드 ‘푸라닭’에 프랜차이즈 품질 관리 시스템 앱 서비스 ‘FC다움’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에 따라 푸라닭은 외식인이 개발한 FC다움 앱의 핵심 서비스인 가맹점 품질관리, 가맹점과의 소통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FC다움 앱은 신규 가맹점 영업 단계 관리, 전자계약, 가맹점 서비스품질(QSC)점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담고 있으며,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슈를 누적 기록하고 모든 데이터는 통계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해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푸라닭은 이러한 FC다움 앱을 활용해 가맹점의 체계적인 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갓 만들어 초 신선한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바로 마시는 ‘탄生맥주’ 프로젝트를 오는 16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탄생맥주는 양조장에서 갓 생산된 맥주를 바로 매장에서 마실 수 있는 프로젝트로, 양조장에서 생산되어 매장 판매까지 단 하루의 시간이 소요되어 말 그대로 초 신선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것이특징이다. 또한 신선한 재료와 쉽게 맛보기 힘든 스타일의 프리미엄 수제 맥주를 선보이며, 가장 신선할 때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한정 판매된다. 이번 탄생맥주는 ‘바이젠복’ 스타일의맥주로 예정되어 있다. 기존의 바이젠보다 약간 높은 도수와 스페셜몰트의 비중을 높여 고소한 맥아의 풍미
한국방송공사, 글로리텍, MO Sports, (주)삼십팔도씨, 데이원컴퍼니, 넷마블, ㈜문화방송에서 디자인 분야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디자인 전문 취업포털 디자이너잡(대표 이규희)은 12월 3주 차 주요 기업들의 디자인 분야 신입 및 경력직 채용 관련 소식을 전했다. ◇ 한국방송공사에서 [KBS 후반 제작부] 2022 대통령선거 2D 그래픽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프리랜서이며, 학력 사항은 무관이고, 경력 사항은 경력 2년 이상 인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업무 내용으로는 2022 대통령선거 2D 그래픽 디자인 및 기타 방송 2D 그래픽 제작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1차 면접 > 최종 합격 순서
이북 출신 실향민이 통일 기원하며 1970년 세운 와우정사, 동남아 관광객 관광 코스, 한 사람의 의지로 시골 산골짜기가 관광지로 크게 변화, 태국엔 고국 그리워하면서 자주 소식 주는 제자가 사는데, 20년 전 아파트 2채 팔아 가서 지금은 1채 값으로 줄었지만 마음은 편하게 산다니 다행!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3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이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이번 종합 100대 브랜드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의 BSTI 순위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코웨이는 이번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성숙한 기업문화 조성 노력의 결실로 인권경영시스템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한전KPS의 인권경영 관리 방침과 목표, 실행 체계 등을 점검하고 인권경영시스템이 기준에 부합함을 알리는 인증서를 발급했다. 심사에서 한전KPS는 지난 2019년부터 인권경영체계를 본격적으로 도입해 ▲인권경영헌장 대내·외 선포 ▲인권 전담부서 신설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인권교육 시행 의무화 ▲인권영향평가 연간 시행 ▲인권침해예방·대응 매뉴얼 제정 등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증원은 한전KPS가 인권경영체계 도입 이후 임직원의 인권감
‘에이치앤비디자인’의 자회사인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전문기업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가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아 다이어트 시장을 공략한다고 13일 밝혔다.‘에이치앤비디자인’의 대표이사이자 자회사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의 대표이사인 이정옥 대표는 ‘댕댕이나무열매 추출물’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비알코올성 간건강에 도움될 뿐만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중기능성제품으로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체지방 감소”를 주요 기능으로 추가하는 개별인정형원료 신청을 하였으며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감기 등에 걸리기 쉬운 추운 겨울철을 맞아 한라산 중산간 기슭의 청정 자연을 품고 있는 헬스리조트 '더 위(THE WE) | WE호텔 & WE병원'의 메디컬 스파 센터에서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 올 한 해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특별한 스파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마무리’ 프로모션을 12월 말까지 선보인다.THE WE의 ‘메디컬 스파 센터’에서는 개인의 건강 증진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온열 프로그램과 스파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가지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첫 번째 '온열 테라피 & 페이셜 동안관리' 프로모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