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일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처음으로 6만 명을 돌파했다.NHK에 따르면 현지 시간으로 이날 오후 6시45분 기준 일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6만2612명으로 역대 최다치를 또 경신했다. 지난 22일 5만명대를 넘어선지 사흘만에 6만명선도 뚫렸다.지역별로는 수도 도쿄에서 확진자 1만2813명이 나왔다. 도쿄 내 확진자도 사상 최다치다. 이 밖에 오사카 8612명, 가나가와 4131명, 아이치 4120명, 후쿠오카 3389명, 효고 3360명, 지바 3251명, 사이타마 3166명 등의 순서로 확진자가 많았다.일본 정부는 코로나19 제한 조치인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중점조치)' 적용 지역을 모두 34곳으로 확대한다. 일본 정부 코로나19 전문가 분과회의
강릉시는 강릉을 방문하는 여행자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이용 서비스 ‘강릉패스’를 지난 25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강릉패스는 기존 강릉시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 모빌리티 대여 서비스인 ‘휙파인패스’를리뉴얼한 서비스로, 강릉시가 추진 중인 편리한 대중교통과 디지털 플랫폼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지원하여,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리뉴얼 되었다.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KTX나 시외버스를 이용해 강릉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강릉역 앞에 위치한 강릉패스 여행자센터 및 강릉시 전역에 비치되어 있는 새로운 공유형 전동킥보드를 이용하여 강릉 지역 내 골목상권을 편리하게 관광할
금융기관 임직원의 전문성을 가늠할 수 있는 전문 자격자 보유현황에 따르면 국민은행, 신한금융투자, 메트라이프생명, SBI저축은행이 해당 금융업권 내에서 임직원수 대비 자격자 보유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재무설계관련 국제재무설계사(CFP, CERTIFIED FINANCIAL PLANNER)의 국내 인증 및 재무설계사(AFPK,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자격 인증을 맡고 있는 한국FPSB(Financial Planning Standards Board 회장 김용환)가 24일 발표한 자료에 따른 것으로, 2021년 말 기준 금융사별 임직원수 대비 재무설계전문가(CFP 및 AFPK 자격 인증자) 보유 비율이다.이 자료에 따르면 업권별로는 증권업이 10.5%로 가장 높았으며,
고려은단이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식물성 DHA 오메가3’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식물성 DHA 오메가3’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 원료와 높은 함량의 DHA를 함유한 제품으로,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캡슐 또한 식물성으로 중금속과 해양오염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며, 임산부나 채식을 선호하는 사람 모두 부담없이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세계적인 원료회사 DSM사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원료 ‘life’s DHA’를 사용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식물성 DHA 오메가3’는 100% 식물성 오메가3 원료와 함께 DHA 100%를 함유한 제품으로, DHA 함량이 높은 오메가3를 찾는 임산
지난해 5월부터 국세청이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 개정안을 시행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주류 판매의 길이 열렸다. 현행법상 온라인 주류 판매·배송은 전통주만 가능하다. 와인과 위스키 등 일반 주류에 대한 스마트오더는 온라인에서 예약만 가능하고 주류는 매장을 직접 방문해 성인인증 후 결제를 해야 수령할 수 있다.빈트윈(Vintween)은 IoT 스타트업 ㈜율리(대표 정민아)가 만든 비대면 와인 랜선 테이스팅 플랫폼이다. ‘랜선 와인 시음회 개최’와 ‘맞춤형 와인 배송’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의 와인 커뮤니티와 와인 유통 구조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빈트윈은 ‘당신도 와인모임의 호스트(주최자)가 될
프레시지(공동대표 정중교, 박재연)가 테이스티나인(대표이사 홍주열)과 M&A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밀키트 시장 매출 1위 기업 프레시지는 2위 기업 테이스티나인과의 결합을 통해 밀키트 시장을 석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A가 진행된 테이스티나인은 프레시지와 함께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패션업계의 SPA 기업과 같은 식품업계의 SPF 기업으로 ▲ 상품 기획, 생산, 유통 역량 내재화 ▲ 3주 내 상품을 출시하는 기동성 ▲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을 통해 2021년에는 전년대비 102% 증가한 약 4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밀키트 시장 2위 기업으로 등극했다. 프레시지는 최근 전략적 M&A를 통한 연합전선
작년 복권판매액 6조, 전년대비 10% 증가로 최대액, 1인당 평균 12만원, 3조원 도박사이트, 밭에 묻은 110억 적발되는 등 1년 불법 도박 81조원, 국민 부담이 큰 사교육비도 20조원, "복권이 1주일을 버티게 하는 삶의 활력소"라는 사행심리는 선진국도 비슷, 사회병리 현상? 인간의 본능?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5일, 재단 본부에서 NH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취약아동 사랑의 나눔’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NH농협금융지주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쌀을 전달했다. 특히, 우리 쌀 기부는 최근 쌀 과잉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도 해 더욱 뜻깊은 기부가 됐다. 취약계층아동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후원금은 디지털 기자재 구입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원격 수업이 잦은 아동의 학습환경개선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은 “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저소득 장애 청소년 운동선수 지원사업 ‘점프’ 대상자를 모집한다.KB국민카드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진행 중인 ‘점프’는 저소득 장애인 선수들이 가정형편과 관계없이 훈련에만 전념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운동장비와 훈련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개인은 400만 원, 단체는 500만 원까지 지원되며 개인 16명과 3개 단체(팀)를 선발할 예정이다.지원 자격은 개인의 경우 대한장애인체육회에 등록된 만 14세~24세의 선수로, 중위소득 80% 이하인 저소득 선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체의 경우 만 24세 이하의 선수로
순커뮤니케이션은 오는 2월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2022 EV, 수소차 부품 소재 핵심 기술 트렌드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7일에는 ▲미래차 산업동향 및 전장부품의 전자기파 차폐 기술 동향 ▲전기자동차의 플렉서블 패키징을 위한 복합기능형 방열 소재 기술 개발 동향 ▲전기,수소차에적용되는 전자파 차폐 기술 및 전망 ▲바이오메스 기반의 자동차 구조용 접착제 ▲미래차 전자파 표준동향 및 기술 동향 ▲모빌리티 및 저탄소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방열/접착 솔루션 ▲경량 고방열 고분자 복합소재 설계 및 제조 기술 동향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18일(금)에는 ▲전기차대중화와 글로벌 EV배터리 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임인년 새해와 설연휴를 맞아 2022년 새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신년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안전한 새해 산행을 도와줄 기능성 등산화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데다, 신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끈다.레드페이스 전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고급스러운 선물 포장은 물론 사은품으로 겨울철 발을 더욱 포근하게 감싸줄 고급 등산 양말까지 함께 증정해 풍성한 혜택을 더했다. 해당 프로모션에서 눈여겨볼 만한 상품으로는 콘트라 릿지 프로 아웃솔을 사용해 우수한 내구성과 접지력으로 겨울 산행 시 미끄러짐을 최소화시켜주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26일 단 하루, 멤버십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륙데이’를 진행한다. 이륙데이는 피자알볼로가 매월 26일마다 진행하는 멤버십 할인 프로모션으로, 26이라는 숫자와 ‘비행하다’, ‘비상하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알볼로(alvolo)’의 의미를 더해 ‘이륙데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이륙데이인 26일에 피자알볼로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앱(App)을 통해 피자 메뉴를 주문하면 멤버십 고객의 등급에 따라 퍼스트클래스 등급은 7천원, 비즈니스 등급은 6천원, 이코노미와 탑승준비 등급은 5천원의 할인 혜택이 각각 제공된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이륙데이를 도입한 이후, 매월 할
수제맥주 대표브랜드 생활맥주가 설 명절을 맞아 동명아동복지센터에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생활맥주는 지난 2015년도부터 동명아동복지센터에 7년째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동명아동복지센터는 1950년 설립되어 지난 70여년간 고아와 기아 및 결손가정 아동을 양육, 보호해 아동들을 훌륭한 시민으로 배출하고 있다.기부 물품으로는 코로나19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동명아동복지센터 아동들의 건강을 위한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를 기부했다. 특히 해당 기부금은 생활맥주 구성원 모두의 참여로 이루어져 더욱 의미를 더했는데, 지난 한 해 동안의 임직원 식권판매 수익 전액을 적립하여 기부금에 더 한 것이다.생활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