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 토마토솔루션을 선보인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가 진화한 ‘토마토솔루션 버전 1.5’를 공개했다. 이 버전은 기존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ERP(전사적 자원관리)에 대한 현장의 요구를 시연회와 파트너사 간담회를 통해 반영해 매입-매출-정산-관리자 앱의 기능을 고도화했다. 아울러 다점포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WEB POP 업그레이드, 안드로이드 H/T, 외주배송 시스템과 토마토 KIOSK를 도입했다. 특히 ‘속도’가 다르다. 어떤 메뉴도 한 화면에서 완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다른 회사 POS와 앱보다 작업 속도가 3~4배 이상 빠르다. 개발 총괄 김상일 본부장은 “현재 다점포 기능을 강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가맹점 사장님들의 참여로 ‘아동급식카드’ 사용 매장을 전국 1,500곳으로 확대했다. 이번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확대’는 아이들 결식 예방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해 본아이에프와 가맹점 사장님들이 동참한 결과로, 따뜻한 식사로 온정을 나누고자 하는 사장님들이 늘면서 191개 가맹점이 추가됐다. 오는 19일부터는 전국의 본죽·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1,500개 가맹점에서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 53개 시·군으로 지역도 확장됐다. 새롭게 추가된 지역은 경남(거제, 고성, 김해, 밀양, 사천, 창원, 통영), 세종, 충남(서산, 홍성) 등 10개 시·군이다. 이는 앞서 지난 5월 보건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을 위해 공급한 시중 유동성이 소비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분석이 나왔다. 자본시장에 진입하거나 은행에 쌓아둔다는 의미다. 자본시장연구원 김재칠 선임연구위원의 ‘팬데믹 이후 우리나라 가계의 초과저축 현황과 시사점’ 보고서에서다.김 연구위원은 통계청 가계동향조사를 활용했다. 가계소득에서 가계지출을 뺀 금액이 흑자액인데, 이를 저축액으로 정의했다. 가계동향조사에서 흑자율로 표기하는 저축률은 월평균 저축액(흑자액)을 월평균 처분가능소득으로 나눈 것이다. 또 월 평균 초과저축률을 구한 후 처분가능소득에 곱한 금액을 초과저축액으로 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계의 평균 저축률은 팬데믹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 김재학)는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Spectrum Payment Solutions)’로부터 1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결제 승인 및 비즈니스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결제기술 기업이다.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신용카드 처리, 이커머스, 게이트웨이, 모바일 결제, 현금 서비스, 신용 한도 등 5가지 주요 부문으로 다양한 결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포인트거래소는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유동화 거래소인 지펙스(GPEX, Global Points Exchange)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펙스는 금융기관, 카드
인공지능(AI) 기반 마테크 스타트업 빅인사이트(대표 홍승표)가 이커머스 마케팅 업무자동화 솔루션 ‘빅인’으로 ‘제16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기술혁신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인터넷 산업 발전과 혁신에 기여한 기업·기관 및 공로자를 시상하는 행사다. 빅인사이트는 AI 기반 이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으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이커머스 시장의 고도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인터넷 기술혁신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특히 이커머스 특화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솔루
육아 용품 브랜드 피셔프라이스가 신제품 ‘러닝 자이언트 스토리북’을 토이저러스에 단독 선론칭하고 구매 고객 대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접고 펼치고 세워서 놀 수 있는 전자 학습 장난감 ‘러닝 자이언트 스토리북’은 아이가 앉아서 또는 서서 놀 수 있으며 제품을 펼쳐 세워 놓으면 360도 놀이가 가능하다. 귀여운 토끼가 자동차를 타고 파랑새와 너구리 친구를 만나 함께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의 액티비티 그림책으로 각 페이지마다 모양에 따른 분류와 알파벳, 숫자, 색깔 등 유아 학습의 기본을 쌓도록 도와주는 장난감과 놀이 활동들로 구성되었다. ▲도형 블럭 맞추기 ▲360도로 돌아가는 구름과 해님, 달님 ▲재미
복권기금에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지속적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매월 8만원 범위내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한다.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나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가구, 경찰청 추천 학교나 범죄피해 가정 등의 만 5세~18세의 유·청소년이다.2021년 기준 복권기금 지원예산은 약 291억원 규모로 연간 지원 인원은 전국 기준 약 6만5천여명이다.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매년 12월 중순에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 접수 후 선정기준에 따라 각 지자체에서 심사해 선
1998년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으로 시작으로 카공족, 코피스족를 위한 1인 좌석과 콘센트 다량 설치, 제철 과일을 활용한 ‘한 잔의 과일’등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2021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홀케이크 4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으본격적으로 홀케이크 예약배송 및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커피전문점 최초로 브랜드 앱을 통해 매장 픽업 뿐 아니라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할리스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등 행사가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홀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 ▲촉촉한 당
코스메틱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닉의 대표 브랜드 셀더마(Celderma)는 골프, 등산,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 시 편리하게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는 ‘엑스트라 쿨링 액티비티 패치’를 새롭게 선보인다. 셀더마 ‘엑스트라 쿨링 액티비티 패치’는 자외선 차단 인증을 받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피부 노화를 유발할 수 있는 UVA와 UVB 등의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며 하이드로겔 에센스를 함유해 야외 활동 시 민감해지고 열이 오른 피부에 붙이는 즉시 시원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제공해준다. 자극 받은 피부를 달래주는 진정 보습 성분인 시카와 히알루론산은 물론 주름과 미백 2중 기능성 포뮬러로 야외 활동을 하면서도 건강한 피부 케어를 할 수
국가등록문화재 ‘이천 수광리 오름가마’를 보존하고 불을 지피며 사라져가는 전통가마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한국 대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12월10일부터 3일 간 ‘2021 광주요 DAY’를 진행한다. 행사는 12월 1일 광주요의 창립일을 기념하는 것으로 광주요와 함께한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연례 할인 행사로 자리잡았다.기간 동안 미각시리즈, 백합시리즈, 단지시리즈 등 사랑받은 광주요의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제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성은 1인 가구를 위한 실속 세트부터 연말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넉넉한 6인 그릇 세트까지 폭넓게 준비했다. 또, 한 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광주요 온라인몰 고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5개 공장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이로써 KT&G는 신탄진, 영주, 광주, 김천, 천안공장에서 ISO 4대 주요 인증(에너지‧환경‧안전‧품질경영시스템)을 보유하게 됐다. 이를 기념해 지난 8일, KT&G 대전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이 개최됐다. 김태섭 KT&G 생산부문장, 송지영 한국품질재단(KFQ)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G는 ISO 50001 인증서를 받았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활동 등 관리체계와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KT&G는 부서별 에너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2021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5개 제품이 수상하며 5관왕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2021 화해 뷰티 어워드’는 뷰티 앱 화해가 1000만 실사용자 리뷰 및 평점을 바탕으로 한 해 동안 가장 사랑 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시상식이다. 올해는 최근 1년간 160만 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어워드, 상·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등 부문을 운영하고, 역대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1위를 3회 이상 수상한 제품에는 '2021 명예의 전당'을 시상했다. 궁중비책은 이번 뷰티 어워드에서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수상 제품은 2021 화해 뷰티 어워드의 △수딩 파우더(베이비&임산부 파우더 부문
초승달을 보면 언젠가 어머니께서 바라보시며 쓸쓸해 하시던 모습을 잊지 못하는데 이런 노래도 있네! 오동나무 가지끝에 초승달을 걸었던 밤에 마음을 주고받던 님 약속은 철석 같았다 누가 먼저 돌아섰나 그리움을 지우고 세월은 우리 사이 멀어지게 했지만 오늘밤도 너를 닮은 초승달 또 떠오르면 그날 다시 생각나 사랑 다시 생각나 두 눈에 이슬 젖는다(김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