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인 ' 위드 코로나'의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더 위(THE WE)'의 2층에 위치한 WE호텔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다채’에서 셰프가 직접 우려낸 육수로 만든 건강한 누들 4종을 선별하여 누들 스페셜 요리를 선보인다.호텔 셰프의 손맛이 담긴 누들 스페셜 프로모션 메뉴 4종은 ‘차돌박이 베트남 쌀국수’, ‘전복 딱새우 라면’, ‘중국식 해물냉면’, 그리고 ‘사골 해물탕면’ 이다. ‘THE WE’의 관계자는 “호텔 셰프가 정성들여 준비하는 다양한 누들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길 바란다.”고 하며, “누들 스페셜 프로모션 외에도
따뜻한 음식이 그리워지는 계절을 맞아 친환경주방용품 전문기업 엠에스비전홈(대표 김무성)이 건강과 맛을 향유 할수 있는 '더크래프트 1인용 편백나무찜기세트(250*250)'를 새롭게 선보였다.기존의 2-3인용/3-4인용/ 대용량 편백나무찜기세트에 이어 1인용 세트를 출시한 것으로 구성은 편백나무찜기바디와 뚜껑,스테인레스물팬과 스테인레스채반 4가지로 구성되고 1단과 2단으로도 사용가능하며, 세트 판매뿐 아니라 낱개로도 구입 가능하다.편백나무찜기는 석화,새우등 해산물과 육류등 모든 음식 조리가 가능하며, 직화 하지 않고 수증기로 쪄서 먹는 방식이어서 건강뿐 아니라 편백 특유의 향과 조화된 풍미 있는 맛을 식탁에 올려 놓고 느
전 세계 2위 화장품 시장인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판로 개척을 본격화할 계획으로 북경익성유한공사(대표 박성대)를 설립한 초극세사 차량용 흡·차음재 기초소재 전문기업 익성이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로 부터 자사 화장품 브랜드 ‘아우라이프 나노골드 화장품 7종’에 대한 위생허가를 취득하며 중국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이번 성과는 NMPA가 금을 기초소재로 사용한 수입화장품에 대한 최초의 위생허가 승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NMPA 인증을 획득하려면 위생 안전성 검사, 성분·중금속 검사, 제조 절차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한다.지난 2019년 7월 5일, ‘북경강소기업상회’ 박성대
한국도자재단이 11월 단계적 일상 회복 시작과 함께 ‘2021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가 열리고 있는 이천, 여주, 광주에서 첫째, 둘째 주 토, 일요일에 야외 문화행사를 선보이고 있다.행사는 이천 세라피아 잔디광장과 여주 도자세상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버스킹(Busking) 공연’과 광주 경기도자박물관 야외 공간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진행 중인 ‘스탬프 랠리(Stamp Rally) 투어 프로그램’이다.‘비엔날레랑 놀다’라는 주제로 지역 공연, 문화 공연 팀 22곳을 초청해 클래식, 재즈(jazz), 인디(indie), 마임(mime)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개의 공연을 30분씩 총 120분간 진행한다. 코로나19 방역을 위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은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KPMA)가 주최한 ‘제31회 PM심포지엄’에서 올 한해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 프로젝트와 프로젝트관리자에게 수여되는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과 ‘소남 PM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는 프로젝트경영에 대한 전문지식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능력 제고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1년 1월에 설립,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등록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PM협회는 기업의 PM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여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에 기여하고자 매년 PM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한국중부발
정리에 꼭 필요한 가구 상도가구가 지난 7일첫 방송된 SBS 일요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에 제품을 협찬한다고 밝혔다.이번 상도가구가 협찬을 진행하는 SBS 일요드라마‘너의 밤이 되어줄게’는 몽유병을 앓고 있는 월드스타 아이돌과비밀리에 이를 치료해야 하는 신분 위장 입주 주치의의 달콤 살벌한 멘탈 치유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상도가구는 극중 아이돌 멤버들이 쓰는 공간에‘제련공단 전면책장’, ‘케렌시아 패브릭 수납장’, ‘바체어론’, ‘베이크 좌식소파’ 등생활감 있는 가구를 협찬하며 자연스러운 노출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앞서 상도가구는 KBS '조우종의 FM대행진', ‘주현미의 러브레터’ 등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이 삼성증권에 이어 2위, 3위는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941,3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하나은행은 금융·산업·기술·물류 연계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FSCM)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참여사는 포스코 인터내셔널(구매·물류), 포스코 A&C(산업), 다쏘시스템(기술), 형경산업(제작)이다. 이번 협약은 이종 산업 간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 융합을 추진한다. 그동안 각 기업에서 축적된 역량과 플랫폼 사업 경험이 바탕이다. 이를 위해 신설법인 주식회사 OZO를 설립하고 기업과 금융을 연결하는 OZO 플랫폼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하나은행은 OZO 플랫폼을 통해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중견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구매·결제시스템과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
DB손해보험은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645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 증가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조1855억원, 88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2%, 49.8% 증가했다.3분기 당기순이익은 21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7.6% 개선됐다. 같은 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7525억원, 3014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각각 6.3%, 141.7% 늘었다.DB손해보험 측은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설계사 제도 개편 등에 따른 사업비율 개선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했다.
유한양행이 100년 역사를 가진 제약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V hair expert)’를 런칭했다고 12일 밝혔다.‘브이 헤어 엑스퍼트’는 스트레스, 환경오염, 잦은 스타일링,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같은 도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 증상을 ‘도심형 탈모’로 규정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두피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유한양행은 ‘브이 헤어 엑스퍼트’의 연구 개발 배경으로 “최근 2030 세대의 젊은 탈모인이 급증하고 있는데, 많은 이들이 젊은 연령과 여성이라는 이유로 ‘이 정도는 탈모가 아닐 거야’라 생각하고 방관하는 이른바 ‘탈모 부정기’를 겪으며 적절한 탈모 관리 시기를
비혈관용 스텐트 제조기업 엠아이텍(시너지파트너스그룹 계열사)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엠아이텍은 3분기 누적 매출액 346억원, 영업이익91억원, 당기순이익 87억원을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27.2%, 당기순이익은 74.9% 급증해 창사 이래 3분기 누적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엠아이텍은 COVID-19에도 불구하고, 전 사업부문에서의 고른 성장이 실적 상승의비결이라고 평가했다. 비혈관 스텐트 제품의 수출이 전세계 90개국으로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판매단가 인상이 매출과 영업이익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국내 내시경 유통사업의 안정화로 소화기내과 풀라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젊은 세대가 주도하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주니어 보드(Junior Board)’를 출범하고 정기적인 소통커뮤니티(Kleannara Communication Community)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니어 보드’는 MZ세대로 구성된 멤버의 진솔하고 창의적인 목소리를 통해 ‘다양성 이해’를 촉진하고, 나아가 미래세대인 젊은 직원들의 만족∙성장을 지원하는 조직문화 혁신의 중심역할(Change Agent)을 수행한다. 또, 주니어 보드를 통해 각 사업부의 목소리를 지속 청취하여 직원들의 의견 청취에 대한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소통 커뮤니티의 아젠다에도 제한이 없다. ‘주니어 보드’는 △사업, △경영현황, △조직문화, △근로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가맹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위생 상태를 평가해 우수한 업소에 한해 등급을 지정, 공개, 홍보하는 제도를 말한다. 취득 시에는 위생등급 지정 사실을 표기하는 광고를 허가하며, 지정 업소는 2년간 식약처의 출입과 검사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다. 외식인은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동시에 가맹점의 자체적인 위생 관리와 본사의 내부 정책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위생등급제 컨설팅을 시작했다. 외식인의 위생등급제 컨설팅은 본사와 사전협의를 통한 매장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