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 스페클립스(대표 변성현)가 최근 9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스페클립스는 누적투자금액 151억원을 기록했다. 스페클립스는 레이저 분광기술과 인공지능(AI) 기반의 의료진단 전문기업으로 올해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 중이다.투자에는 시그나이트파트너스, BNH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등이 참여했으며, 스페클립스 기술력의 혁신성과 시장성을 높게 평가했다. 올해 초 대주주 지위를 확보한 미코도 이번 신주 투자에 참여했으며, 계열사인 미코바이오메드와 함께 스페클립스의 성장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암 진단기기 개발사로 시작한 스페클립스는 2015년 미국 스탠퍼드
아웃도어 업계가 ‘산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크라우드펀딩’에 주목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구매 의사가 있는 소비자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이다.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면서, 제품 제작 단계에서부터 ‘프로슈머 (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로서 참여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해부터 등산이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취미활동으로 자리잡으면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아웃도어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실제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동안 스포츠·모빌리티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13일 리뉴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 ‘HELLO! PUMA!’를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푸마는 이번 온라인스토어 리뉴얼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푸마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제품 사이즈도 다양화했다. 또한 온라인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한정 제품들을 선보이며 푸마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 8월 한 달간 진행되는 ‘HELLO! PUMA!’ 이벤트는 상품 2개 구매 시 25% 할인을 제공하며 (일부 품목 제외), 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HELLO! PUMA!’ 쇼퍼백을 한정수량 증정한다. 또한, 푸마 온라인스토어 이벤트 팝업 내 메일 주소로
영업직에 종사하고 있는 강씨(40세)는 바쁜 회사일로 항상 끼니를 거르거나 인스턴트 음식으로 식사를 대체하였다. 불규칙한 식습관 탓에 소화불량, 아랫배 통증과 변비 증상을 항상 달고 살았다. 하지만 최근 6개월 사이 증상이 급격히 심해진 강씨는 결국 병원을 방문하여 대장내시경을 포함한 여러 검사 끝에, 과민대장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과민대장증후군이란 아무런 기질적인 문제없이 복부 통증, 복부 팽만감, 변비, 설사, 배변 습관 변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배변 후에는 일시적으로 완화되는 특징이 있다. 이 때문에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는데, 반복되면 수차례 배변에도 잔변감이 남으며 복통, 복
공맵과 투썬플랫폼이 주최하고, 청소년미래정책포럼 운영위원회가주관하는 ‘UN SDGs청소년미래정책포럼’ 본선이 지난 7월 31일에 서울대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3월 20일에 개최된언택트 포럼에서부터 이번 본선까지 5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서울대글로벌공학교육센터 행사장에 직접 참석한 학생들과 온라인 상으로 실시간 중계로참여한 국내외 학생들이 각자 사전에 준비한 ‘UN SDGs청소년공동선언문’을 발표하여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행사가 진행되었다. UN SDGS청소년미래정책포럼 온라인 포럼 플랫폼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논의들을
오는 16일이 광복절 대체 공휴일로 지정되며 사흘간의 연휴가 시작된다. 그러나 지난 11일 코로나19 일일신규 확진자가 2,200명을 돌파함에 따라 정부가 연휴 기간 지역 간의 이동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길권고하여 연휴 기간에 실질적인 여행 나들이는 어려울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 얼마 전 2020 도쿄올림픽이 마무리되었지만, 욱일기 사용과 독도 표기 등 역사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 광복절연휴에는 역사 도서를 읽으며 집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거 어떨까. 광복을 위해 뜨거운 눈물을 흘렸던선조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며 말이다. 영풍문고 인문최일만 MD는 광복절에 읽을 역사 도서로 <역사평설병자호란1, 2(한명기〮푸른역사)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전문기업 ㈜민트플렉스(임병권 대표)와 6인치신생활금융 서비스를 기획하는 ㈜젤리스페이스(권부상 대표)는K아트 금융서비스 기획·개발·운영 및 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활성화시켜 저평가된 예술작품을 발굴하고 아티스트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개인과 기관 및 단체 등에서 보유한예술작품을 전 세계 불특정 다수가 구입, 렌탈, 구독, 라이센싱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정체되어 있던 예술작품 유통에 유동성을 부여하여 문화예술의 대중화와 활성화를 이끌어 내는 데 힘쓰기로 했다. 민트플렉스 임병
키즈와 관련된 폭넓은 이슈를 다루게될 슈퍼키즈 코인이 국내 유명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 등 전국 11개점에서 대형 키즈테마파크를 운영중인 닥터밸런스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슈퍼키즈(Super Kids)는 전 세계 약 19.7억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체발달과 체력측정 등 아이들의 기초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토대로 보고, 듣고, 만지는 놀이+체험을 통해 학습능력, 부적응심리, 행동심리의 바른 성장을 돕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슈퍼키즈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를 케어 하는 엄마(보호자)는 아이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 정도를 예측할 수 있다. 또한 관련 기업과 기관에서는 아이들의 빅
기존의 획일화, 정형화, 올드패션 무드의 골프웨어를 탈피해 캘리포니아 풍의 자유분방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담은 스타일리시 룩을 선보이는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가 8월 13일(금)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킨텍스점 2개 매장을 필두로 17일 판교점에 연이어 공식 매장을 오픈한다. 또한, 올 하반기에도 신세계와 롯데백화점 등 서울 및 수도권의 백화점 주요 상권에 말본골프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며 백화점 유통채널 본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말본골프는 캘리포니아에서 탄생한 브랜드답게 젊고 쿨한 골프웨어를 지향한다. 이번 공식 백화점 론칭을 통해 말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메종바로바우’가 이국적이고 감각적인 홈스타일링을 위한 유럽 홈스타일링 소품을 입고했다.입고된 제품은 프랑스 PODEVACHE의 인테리어리어쿠션, 덴마크 lucie kass의 목각인형(Kokeshi Doll), 네덜란드 Tiny miracle의 친환경 종이화병 등으로, 메종바로와우는 최근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자연스레 홈스타일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집 분위기를 간단히 전환할 수 있는 인테리어소품을 소개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PODEVACHE의 인테리어리어쿠션은 이국적인 색감과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프랑스 브랜드 PODEVACHE의 제품으로,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모두 프랑스에서 진행된다. 파이핑과
1998년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으로 시작후 MZ세대를 가장 잘 이해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여름의 청량함을 담은 콤부차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할리스는 연이은 폭염으로 음료섭취가 많아지는 여름을 맞아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콤부차를 새롭게 선보였다. 콤부차는 차를 우려낸 물에 유익한 효모를 넣어 발효시킨 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생긴 청량감과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할리스가 선보인 콤부차 2종은 건강한 발효탄산에 과일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 콤부차 피치딸기’는 복숭아와 딸기 두 가지 과일의 조화로운 풍미와 탄산의 짜릿한 청량감이 인상적이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폭염 등으로 외식하기 꺼려지는 요즘,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메뉴 멕시칸 하바네로 피자를 만나보고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미스터피자가 13일(금) 오후 6시부터 배달의민족 라이브커머스인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상품권을 20% 할인 판매한다.판매 상품권은 10,000장 한정 수량으로, 1인당 최대 3매까지 구매 가능하며, 선물하기는 제한없이 이용 가능하다.미스터피자 관계자는 “고객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신메뉴를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광복절을 포함한 3일간의 연휴를 맞이하여 무더위를 피해 늦여름 홈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베스트 피자 5종 50% 할인하는 ‘레이트 썸머 위켄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도미노피자는 14일부터 오는 16일(월)까지 도미노피자의 베스트 피자 5종을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반값에 판매한다. 베스트 피자 5종에 해당되는 제품은 블록버스터 4 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포테이토 피자, 뉴욕 오리진 피자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 일부 매장 한정으로 운영되므로 방문 전 도미노피자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