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2021 UN 세계 요가의 날 한국행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UN 세계 요가의 날은 2014년 인도의 모디 총리의 제안에 따라 제정된 날이다. 국내에서는 UN 세계 요가의 날 한국행사조직위원회(회장 : 김희선)의 주관 하에 2015년부터 서울시청광장, 올림픽공원, 광화문광장 등에서 UN 세계 요가의 날 공식 한국 행사를 진행해왔다. UN 세계 요가의 날 한국행사조직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행사를 열었다. ZOOM을 통해 생중계된 올해 행사에서는 황아영, 요기다니엘, 원정혜, Ms Maitri Shah의 수준 높은 교육을 비롯해 싱잉볼·핸드팬 연주, 인도
2021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하였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 식품외식창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F&B 브랜드 창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솔루션은 ‘메뉴 개발’ 서비스인 것으로 확인됐다. 위쿡은 지난 5월 11일부터 18일까지 식품 제조형 공유주방 ‘위쿡팩토리’를 이용하고 있는 식품외식창업자 125개 팀을 대상으로 ‘F&B 창업자에게 필요한 솔루션’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식품외식창업자들이 희망하는 솔루션 1위는 ‘메뉴 개발(23%)’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최근 식품업계의 핵심 소비층으로 주목받고 있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MZ세대가 가격이나 브랜드보다 개성이나 가치, 흥미를 중시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아티프렌즈(ArtiFriends, 대표 이정우)가 독자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블록체인 엔진 ‘사슬’의 안정화 및 최적화를 완료한데 이어 올해를 퀀텀점프 원년으로 삼고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아티프렌즈는 2019년 이더리움의 느린 속도라는 가장 큰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토종 블록체인 메인넷인 ‘사슬(SASEUL)’ 엔진 개발에 성공했다. 자체적인 기술들로 완성된 엔진 사슬은 2020년까지 안정화 테스트를 거쳤으며, 올해부터는 사슬의 상용화와 확장사업에 본격 나서고 있다.아티프렌즈 개발팀에 따르면 “사슬은 PoW, PoS 등의 합의 알고리즘이 아닌, 자체 개발한 HAP-2(가
생명과학 기업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돌봄 사각지대 아이들을 위한 심리치료 지원사업인 ‘마인드업’ 후원을 위해 비대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만 유로의 기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이엘 코리아가 지난 해 기업의 사회참여활동 브랜드인 글뤽(Glück)을 론칭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성질환, 소아암 등으로 입원치료를 받는 환아들에게 ‘바이엘과 함께하는 손끝에서 펼쳐지는 모험’ 컬러링키트를 기부한 이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보다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미술치료 프로그램 후원 방법을 논의한 끝에 성사됐다. 바이엘 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온라인 퍼스널 쇼퍼 플랫폼 스타트업 ‘디오네스’(대표 이은미)와 개인 맞춤형 스타일링 쇼핑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epr)란 사람들의 쇼핑을 도와주는 사람으로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전문적인 정보를 주거나 더 좋은 제안을 통해 좋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 의류 쇼핑 서비스 협업 모델을 발굴하고,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장기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디오네스의 스타일 데이터와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1~2인 소인 가구를 겨냥해 소용량 포장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빽만두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빽만두'는 1~2인 가구 중심의 소비자들이 질 좋은 만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산 돼지고기와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트레이형 찐만두이다. 고기와 해산물의 조화가 뛰어난 '빽만두 해물육'과 돼지고기의 육즙을 가득 머금은 '빽만두 고기육' 2종으로 선보였다. 먼저 '빽만두 해물육'은 오징어와 새우를 갈지 않고 다져 넣어 식감이 뛰어나며 국내산 돼지고기의 고소함과 해물이 주는 감칠맛의 조화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빽만두 고기육'은 국내산 돼지고
도쿄올림픽에 출전하기 위해 사전 입국한 우간다 선수단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23일 NHK에 따르면 오사카부 이즈미사노시는 이날 우간다 선수단의 20대 선수 1명이 코로나19 추가 확진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선수는 지난 22일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았고 이날 양성 판정을 받았다.증상은 없었다고 당국은 밝혔다. 이로써 우간다 선수단의 코로나19 확진자는 2명으로 늘었다.우간다 선수단 9명은 도쿄올림픽 사전 합숙을 위해 지난 19일 일본 나리타 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 중 1명이 공항 검사에서 확진을 받았다. 도쿄올림픽 선수단에서 확진자가 나온 것은 처음이었다.우간다 선수단은 일본 입국 전 자국에서 아스트라
일본에서 도쿄도 등 9개 도도부현에 내린 긴급사태 선언을 해제한 가운데 백신 접종이 가속하면서 전반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는 코로나19 신규환자가 23일 12일 연속 1000명대 이하로 떨어지고 추가 사망자는 50명 이상 생겼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이날 오후 9시20분까지 1779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도쿄도에서 619명, 가나가와현 201명, 오사카부 125명, 지바현 131명, 아이치현 75명, 오키나와현 96명, 홋카이도 49명, 사이타마현 108명, 후쿠오카현 32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79만명을 넘었다.일일환자는 6월 1일 2643명, 2일 3035명, 3일 2830명, 4일
백악관 수석 의료 고문인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은 23일(현지시간)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미국 신규 감염의 20%를 차지하고 있다며 몇 주 내에 미국에서 지배종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파우치 소장은 이날 NBC방송 '투데이'(TODAY) 인터뷰에서 "델타 변이는 미국에서 2주 만에 2배로 증가했다"며 "(이 같은 전염 속도로 볼 때) 몇 주에서 한 달 정도 지나면 미국의 지배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현재 델타 변이가 미국 신규 감염 사례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0.6%로, 지난 5일 9.9%에서 배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5월22일엔 2.7%였다. 이어 "미국은 영국과 같은 패턴을 따르는 것으로 보인다"며 "그것은 영
한국미즈노가 인기 축구화 제품들에 새로운 컬러를 입힌 ‘넥스트 웨이브 팩’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스포츠 전문 브랜드 한국미즈노는 25일 미즈노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넥스트 웨이브 팩을 출시한다. 미즈노는 매년 축구화 제품들에 새로운 컬러를 입힌 다양한 컨셉의 컬러팩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넥스트 웨이브 팩은 기존에 큰 인기를 끌었던 ‘모렐리아 웨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화이트∙블루∙레드 컬러를 활용해 포인트를 살렸다. 넥스트 웨이브 팩 구성 제품은 ‘모렐리아 2’∙’모렐리아 네오 3’∙’모렐리아 네오 3 베타’∙’레뷸라 컵’ 등이다. 한국미즈노는 “넥스트 웨이브 팩은 한 시대를 풍미
취업성공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마케팅 인턴십 3기를 모집한다. 마케팅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평소 잡코리아를 애용하며 컨텐츠와 서비스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잡코리아 마케팅 인턴십 3기 모집을 위한 서류접수는 내달 14일까지다. 이후 서류 평가와 면접 단계를 거쳐 8월 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마케팅 인턴십 3기에 최종 합격한 이들은 8월 9일부터 약 3주간 마케팅 직무 관련 교육 및 현업 부서 업무를 실습해 볼 기회를 갖는다. 잡코리아 마케팅팀 선배들과 함께 광고와 프로모션 기획에 참여하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도 진행한다. 또한 인턴십 종료 후, 본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가 공기업과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6말7초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인턴 채용소식을 전했다.▷한국원자력연료한국원자력연료는 2021년도 NCS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한다. 분야는 ▲사무직(공통) ▲기술직(기계, 안전, 전기, 전산) ▲연구직(기계, 원자력) ▲생산기술직(기계, 소방, 환경, 전기) ▲행정기술직(간호) ▲무기계약직(비서) ▲별정직(청원경찰) 등이며 총 20명을 채용한다. 채용형 인턴으로 입사해 3개월 후 근무평정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분야별로 달라 별도 확인이 필요하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