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7,1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
KB국민은행이 미래 금융시장을 선도할 인재들에게 금융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2025년 하계 체험형 인턴’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IB ▲자본시장 ▲글로벌 등 총 3개 부문이다. 서류 접수는 6월 17일까지 진행하며 KB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역량 검사 ▲영상 면접 ▲인성 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전형은 지원자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된다.최종 합격자는 7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7월 7일부터 8주 동안 KB국민은행 본부부서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부문별 기본교육, 프로젝트 수행, 멘토링 프로그램 등 금융 관련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
우리은행은 알뜰폰 서비스 ‘우리WON모바일’이 출시 한 달 반 만에 가입자 2만명에 육박하며 순항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우리WON모바일은 실속있는 요금제와 간편한 가입 절차를 앞세워 2030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합리적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며 통신과 금융의 결합이라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고객은 ‘우리WON뱅킹’ 앱 또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전용카드와 고금리 적금상품 가입 혜택도 누릴 수 있다.우리은행은 가입자 증가에 발맞춰 6월 한 달간 대규모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WON모바일 신규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 백화
IBK기업은행은 10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IBK창공 액셀러레이팅 최종 과정으로 상반기 육성기업 중 26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하고 전시부스를 통해 기업홍보를 실시했다.또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해 대·중견기업과 협업 가능한 기업을 매칭해 시장 검증 및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벤처캐피탈리스트와의 1:1 투자 상담회를 통해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기업은행은 10일 주한 룩셈부르크 대사관(대사 자크 플리스)과 IBK창공 혁신창업기업들의 성공적인 유럽 진출 및 현지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혁신창업기업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비자(Visa)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프리미엄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자사 최상위 프리미엄 등급인 비자 인피니트 카드 혜택을 전면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혜택 강화는 일상적 소비를 넘어 차별화된 가치를 추구하는 고액자산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설계됐다.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액자산가의 절반 이상은 가족 및 지인과의 관계를 중시하고, 이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에서 삶의 의미를 찾는 경향을 보였다.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12개 시장의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카드 사용 주요 고려 요소 조사에서도 전체의 36%가 리워드 포인트(27%)나 캐시백(24%)보다 ‘
삼성생명은 'The라이트 간편건강보험(갱신형, 무배당)'을 12일부터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종합건강보험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The라이트' 시리즈의 세 번째로, 올해 1월 출시한 'The라이트 간편건강보험'과 3월에 선보인 'The라이트 건강보험'의 후속작이다.이 상품은 해지 시 환급금이 없는 대신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한 무해약환급금형 구조로 설계됐다. 유해약환급금형 상품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20년갱신형 외에도 30년갱신형을 도입해 고객선택권을 다양화했으며 최대 30년간 보험료 인상 걱정 없이 보장이 가능하다.The라이트 간편건강보험(갱신형)은 질병을 앓았던 경험이 있어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상호금융협동조합으로서 지역사회 내 원활한 자금공급을 도모하고, 여신관련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기 위해 2025년 새마을금고 권역외 대출 관리 방안의 일환으로 ‘슬라이딩 방식’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권역외 대출이란 채무자의 주소, 사업장(직장) 또는 담보 부동산 소재지 중 한 곳도 대출을 취급하는 새마을금고의 사무소와 같은 권역에 속하지 않는 대출을 말한다.권역외 대출은 당해연도 대출 신규 취급액의 3분의 1을 초과할 수 없다. 이 경우 권역은 ▲서울·인천·경기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대전·세종·충남 ▲강원 ▲충북 ▲전북 ▲제주 총 9곳으로 구분된다.올해 도입된 슬라
NH투자증권은 경기도 의정부 소재 배 농가를 방문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농촌일손 지원은 범농협 차원에서 추진하는 ‘범농협 한마음 농촌일손 집중 지원의 날’ 활동의 일환이다.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60여명은 이날 고산동 배 농가를 방문해 배봉지 씌우기 작업을 지원했다. 배봉지 씌우기는 해충으로부터 배를 보호하고 농약이 배에 직접 닿는 것을 방지해 보다 건강한 상품을 만들 수 있는 필수 작업이다. NH투자증권은 농촌 고령화 등으로 영농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함께하는 마을’ 봉사활동을 통해 임직원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하고 있다.윤병운
미래에셋증권은 개인투자용 국채 6월 청약을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총 발행한도는 1400억원이다. 만기별로는 ▲5년물 900억원 ▲10년물 400억원 ▲20년물 100억원 규모다. 5년물 발행 예정 물량은 전달 대비 100억원 확대됐다. 이는 지난 3월 첫 발행 이후 세 번째 증액이다.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발표에도 기획재정부의 가산금리 조정으로 만기 보유 시 적용 금리는 전달과 동일하게 유지됐다. 세전기준 ▲5년물 16.08%(연 3.217%) ▲10년물 36.73%(연 3.673%) ▲20년물 87.68%(연 4.384%) 수준이다.개인투자용 국채는 지난 3월부터 초과 청약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5년물의 경우 3월 약 192%, 4월 약 164%, 5월 약 1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 적용으로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엑시언트(The new XCIENT)’를 11일 출시했다. 더 뉴 엑시언트는 2019년 엑시언트 프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신차 수준으로 변경된 웅장하고 미래적인 디자인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더 뉴 엑시언트는 큐브 형태의 메시 그래픽이 적용된 V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의 크롬 가니시를 통해 한층 웅장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 블록 모양의 Full LED 헤드램프와 알루미늄 소재의 얇은 평면 형태로 제작된 현대차 신규 엠블럼, 모던한 디자인의 신규 루프바이저가
BNK금융그룹은 12/3계엄과 고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맞춤형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에 ‘지역경제 희망센터’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센터 신설의 취지는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에 있다.최근 대내외 불확실성의 지속으로 지역경제 또한 저성장의 늪에 빠져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금융기관이 민생경제 회복의 첨병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실질적인 금융 지원으로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BNK는 앞으
한화생명이 올해도 암을 이겨낸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한다. 한화생명이 지난 10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WE CARE_RESET)' 크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청년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와 회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한암협회와 공동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크루 2기 참가자들을 비롯해 한화생명 홍정표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 등 약 120명의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행사는 홍정표 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크루 주요 활동 계획 소개 및 다짐 공유 ▲팀 빌딩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올해는 2030세대 암경험청년이 포
SK증권은 오는 12일 서울 여의도 본사 앞에서 ‘2025 상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SK증권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헌혈 캠페인을 정례화해 운영하고 있다. 사회공헌 전략인 ‘함께 돌보는 사회’ 실현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참여 문화를 구축해 왔다.행사 당일 현장에는 한마음혈액원이 지원하는 헌혈 버스가 운영되며 NH캐피탈도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동참할 예정이다. 특히 여의도 인근 기업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캠페인은 지역 기반의 연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