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직장인 10명 중 8명은 창업에 도전할 의지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창업하고 싶은 분야로는 아이디어를 기반한 스타트업 창업보다 카페와 PC방 등 소상공인 창업을 희망한다는 의견이 조금 더 많았다. 취업성공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알바몬과 함께 대학생과 직장인 955명을 대상으로 <창업 의향>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설문 참가자들에게 '창업에 도전해 보고 싶은지' 질문한 결과, 대학생 집단에서는 83.8%가 직장인 집단에서는 82.1%가 '도전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들이 창업을 하고 싶은 이유(*복수응답)는 성별과 연령에 따라 결과가 달랐다.남성의 경우 '돈을 많이 벌고 싶어서(56.0%)', 여성은
사람의 기본 정서인 생명 존중, 순리 순응, 미적 안목, 이웃 배려는 모두 자연에서 배우고, 천지인(天地人)이 한 몸 되어 자신을 사랑하면 천심, 양심인 인의예지(仁義禮智)에 자연스럽게 젖어드니 자연이 최고 스승! 요즈음 청소년들이 거칠어지고 정신질환이 늘어나는 까닭도 자연과 멀어져서?
쥐띠 운세36年生 행운도 노력으로 가져올 수 있어요. 행운이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48年生 복잡할수록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게 좋아요. 마음의 진정이 우선이 되어야 해요.60年生 몸이 멀어질수록 마음이 가까워질 수 있도록 연락을 하거나 더 노력해야 합니다.72年生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어야 나의 식견이 더 넓어질 수 있어요.84年生 너무 앞만보고 달려가진 않았나요? 오늘은 여유를 즐기는 날로 보내도 좋네요!96年生 포기도 용기가 필요한 법이죠. 벌써 막막하다면 포기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소띠 운세37年生 내가 먼저 양보하면 아무 문제 없어요~! 지는 것 같아도 양보가 더 나을 거에요.49年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대표이사 강태식)이 욕실 리모델링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이달 15일부터 온라인 공식 쇼핑몰 '대림 디움몰'을 통해 '대림 디움 대잔치 프로모션’을 9일간 진행한다. 대림 디움은 본격적인 리모델링 철을 맞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욕실 리모델링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내 마음대로 컬러 조합이 가능한 인테리어 욕실 ‘비스포크’, 최근 유행하는 핑크 테라조 타일이 러블리한 공간감을 주는 욕실 ‘핑크 뮬리’, 수납력이 돋보이는 실용적인 욕실 ‘코지 베이지’ 등 3가지 스타일을 제시한다. 먼저 욕실 리모델링 신제품 ‘비스포크’는 상부장과 하부장, 거울 프레임을 원하는 컬러로 조합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기업 ‘엘에스피플’이 자사 대표 건강기능식품 조인트러스트를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한다. 엘에스피플은 최근 관절 질환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 관절 건강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기존 제품보다 여러 성분이 추가된 ‘조인트러스트 플러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조인트러스트는 천연 소재 성분 지방산복합물 FAC를 함유한 제품이다. 주성분인 FAC(Fatty Acid Complex)는 국가연구 지원 사업인 중소기업청 산학연 공동 기술 개발 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개발된 관절 기능 개선 신소재로 국립대학병원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기능성,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FAC는 Fatty Acid Complex(지방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 3기최종 품평회를 열고 엠팩플러스(대표 손광오)가 세계 최초로개발한 젤리팜 마이크로셀 실리콘퍼프를 포함한 70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K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소비재제품에 국가대표 공동상표인 브랜드K를 부여하고 홍보와 판촉을 통해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전까지 선정된 133개 제품에 이번 70개를 추가해 총 203개가 된다. 엠팩플러스에 따르면, 젤리팜 마이크로셀 실리콘퍼프는 표면에 8100여개의 미세한 엠보싱 형태의 마이크로셀(microcell)이 화장품을 뭉침 없이 피부
배우 송중기가 맘스터치의 신 메뉴 ‘치즈홀릭버거’와 만나 또 한 번의 ‘중기 앓이’를 예고했다.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맘스터치는 광고 모델인 배우 송중기와 함께한 치즈홀릭버거 TVCF 본편을 공중파 및 케이블, 주요 SNS 채널에 온에어 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기존 버거의 패러다임을 깬 치즈홀릭버거를 맛보는 송중기의 오감에 집중, 미각은 물론 시각, 촉각, 청각 등 다양한 감각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버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 영상은 갓 튀긴 치킨 패티 속을 채운 풍부한 치즈의 식감과 비주얼, 맛에 감탄하는 송중기의 표정을 리드미컬한 전개로 표현했다. 특히 ‘부드러운 닭가슴살이 음~’, ‘살살 녹는
트로트 가수 장윤정의 그림동화책 '모두의 눈 속에 내가 있어요'가 정식 출간 전부터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트로트의 여왕' 장윤정의 그림동화책 '모두의 눈 속에 내가 있어요'가 이달 예약판매를 시작한 이후 국내 주요 인터넷서점의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입했다. 인터파크에서는 5월 1주차 유아부문 주간 1위를 기록하며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오늘 14일 정식 발간되는 '모두의 눈 속에 내가 있어요'는 장윤정과 두 아이 연우, 하영의 에피소드를 그림동화로 풀어내 독자들에게 따뜻함을 전한다. 특히 제목 ‘모두의 눈 속에 내가 있어요’는 연우와의 에피소드에서 비롯되었다. 어느 날 장윤정 눈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대표 김신성)가 어린이용 자전거 2종 ‘알로K’와 ‘젭토FS’를 출시했다. 알톤스포츠는 최근 선보인 키즈 모델 ‘레이즈MG’ 시리즈 등 어린이용 자전거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알로K’는 가볍고 내구성 강한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제품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레임은 스텝-스루 방식의 L자형으로 아동의 승하차가 편하도록 설계했으며, 바나나형 안장을 장착해 앞뒤로 엉덩이가 빠지지 않도록 했다. ‘젭토FS’는 보다 재미있는 승차감과 주행 성능을 강조한 어린이용 자전거
성신미디어에서는 경영자와 마케터가 시장전략을 수립할 때 필요한 비즈니스모델 50가지를 담은 『비즈니스 전략 50』을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비즈니스 전략 50』은 영국의 비즈니스서적 전문 출판사인 코건페이지(KoganPage)와 성신미디어와의 독점 출판계약으로 번역 출간되었으며, 저자 폴 헤이그(Paul Hague)는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바스프, 헨켈, 미쉐린, 스탠리 등, 세계적인 기업의 시장분석 및 브랜딩 전략을 돕는 영국의 B2B INTERNATIONAL Ltd. 설립자이다.저자 폴 헤이그는 은퇴를 앞두고 마케팅이나 사업 전략에 유용하게 활용되는 수많은 프레임워크를 하나로 모으는 프로젝트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고 책의 서문에서 말한다.
2021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58,876,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
아발란체 재단(Avalanche Foundation)은 2,000만 달러(한화 약 230억 원)규모의 아시아 생태계 개발 벤처 펀드인 ‘아발란체 아시아 스타 펀드(Avalanche Asia Star Fund, AVATAR, 이하 아바타)’의 출범을 발표했다. 아바타 펀드는 탈중앙금융(DeFi), 대체불가능토큰(NFT), 산업 인프라 및 생태계 개발 프로젝트에 전략적으로 투자 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아발란체 재단의 아시아 팀이 독립적으로 관리하는 생태계 지원 기금인 아바타 벤처 펀드는 아발란체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생태계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13일 중국 상하이에서 아바타 펀드 출범을 발표하기 공식 행사가 열렸다. 아바타 벤처 펀드는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스포츠 전문 브랜드 셀렉스 스포츠가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근육자신감 챌린지’(이하 근자감 챌린지)를 진행한다. 근자감 챌린지는 스포츠 스타들이 인스타그램 릴스에 미션 영상을 올리면 매일유업이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챌린지에 동참한 선수는 매일유업으로부터 500만 원 상당의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지원받고, 원하는 유소년 선수단 또는 단체에 이를 전달할 수 있다. 유소년 선수 후원을 위해 농구, 골프, 배구, 축구, 야구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참여의사를 밝혔다. 지난 6일과 11일에는 각각 농구선수 허웅, 허훈이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했고 배구선수 한유미, 김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