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스타기업뱅킹’의 금융상품관을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KB국민은행의 대표 기업 플랫폼인 ‘KB스타기업뱅킹’은 △사업 자금 관리 △직원 급여이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간편 세무 신고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고객 전용 뱅킹 앱으로 사업 관련 매출·비용·자금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이번 개편으로 ‘KB스타기업뱅킹’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했다. 고객마다 영업점 상담 내역, 상품 가입 진행사항을 모바일에서 조회할 수 있고 데이터를 기반한 맞춤 상품 및 서비스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상품 가입이나 외환거래 시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고위험 포트폴리오1 상품이 지난 13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4년도 2분기 디폴트옵션 주요 현황 공시’에서 은행권 디폴트옵션 상품 중 연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이다. 지난해 7월 본격적으로 시행돼 지난 6월 말 기준 41개의 퇴직연금 사업자가 고용노동부의 승인을 받아 310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KB국민은행의 ‘고위험 포트폴리오1’은 지난해 4분기부터 3회 연속으로 연간 수익률과 6개월
분산에너지는 에너지 수요가 발생하는 해당 지역에서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공급하는 지역 단위의 에너지 시스템을 말한다. 분산에너지의 기대효과 중 하나는 온실가스 감축인데, 신재생에너지를 주로 사용하여 수요처 인근에서 전력을 생산해 송배전으로 인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함으로써 에너지 손실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지속적인 국내 전력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정부는 소비 지역에서 직접 전력을 생산 및 소비하는 분산에너지를 활성화하고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에너지 저탄소화를 실현하기 위해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분산법)」을 제정하여 지난 6월 14일 본격 시행했다.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의 목적은 첨단 에너
2024년 7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6,793,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일본 신탁시장은 주로 법인 및 기관투자자의 자금 운용·관리 중심으로 성장했으며, 개인 대상 상속·승계를 위한 신탁시장은 알려진 것 대비 크지 않다. 다만, 2000년대 이후 자산 이전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속·승계 신탁 상품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진입 장벽도 한국 대비 낮다. 빠른 고령화 속도에 따른 세대간 자산 이전 지원을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신탁 활성화 노력이 필요하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박지홍 연구위원의 ‘일본 신탁시장의 특징과 시사점’ 보고서에서다. 신탁은 신탁 설정자(위탁자)가 신뢰할 수 있는 신탁 인수자(수탁자)에게 재산을 맡기고 위탁자가 지정한 자(수익자) 이익을 위해 필요한 행위를
한국FPSB가 지난 12일 제88회 AFPK자격시험 접수에서 3084명이 지원해 직전 회차 시험(2363명) 대비 721명, 작년 동기(2804명) 대비 284명이 각각 증가했다. 시험 접수인원이 3000명이 넘은 것은 지난 2022년 3월 이후 처음이다. 오는 24일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5개 지역고사장에서 자격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한국FPSB는 최근 경기침체 속에서 재무설계의 필요성이 커지고, 하반기 금융권 취업 시즌이 다가오면서, AFPK 자격을 사전에 취득하려는 대학생의 수요 증가를 원인으로 분석했다. 이번 88회 AFPK자격시험 응시자중 대학생의 접수는 작년 동기 시험대비 30%이상 증가했다. 또 서울시의 서울 영테크와 금융산업공익
업비트에서 적립식 자동 투자가 가능해졌다. 예약을 걸어두면 매일 또는 매주 자동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의 가상자산(코인)을 살 수 있다.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이용자의 설정에 따라 가상자산을 자동으로 주문하는 '코인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적립식 자동 투자는 단기 투자에 따른 변동성 위험을 줄이는 한편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종목에서 이익을 낼 수 있어 증권시장에서도 주목받는 투자 방식이다.비트코인이 꾸준히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는 투자자라면 매번 차트를 보며 매수 타이밍을 고민할 필요 없이 ‘코인 모으기’를 통해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격의 단기 변
금융권이 말복 등 막바지 폭염에 기후위기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지원에 나섰다. 지난 12일 우리은행은 대전광역시 서구청에서 고령 인구, 저소득 층 등 취약가구 1000가구를 위한 폭염 대응 물품을 전달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영민 우리은행 대전충청남부영업본부장을 비롯해 이병화 환경부 차관, 서철모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전달식 후 참석자들은 구청 인근 야외근로자 쉼터인 샘머리공원을 방문해 △여름용 이불 △보냉가방 △양우산 △부채 등 폭염 대응 물품을 전달했다. 대응 물품은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대응에 적합한 친환경 재질의 제품으로만 선정됐다.이밖에도 우리은행은 2명으로 구성된 야외근로
우리은행은 올 하반기 은행권 중 처음으로 14일부터 총 210명 규모의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채용 부문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우리 히어로 △디지털/IT △보훈특별채용 △장애인 특별채용 등 총 6개 부문으로 진행된다.기업금융 및 개인금융, 우리 히어로 부문은 △서류전형 △1·2차/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디지털/IT 부문의 경우 1차 면접과 코딩테스트를 함께 실시한다. 총 3번의 면접 전형을 통해 직무역량뿐만 아니라,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소양 및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최종 선발된 인재는 입행 후 미래 영업 전문인력 선발 과정인 ‘차세대 RM(기업금융)·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에 패스트트랙으로
KB국민은행은 아이 키우는 가정을 응원하고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KB아이사랑적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KB아이사랑적금’은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자금 소요가 많은 육아 가정을 대상으로 출시했다. 워킹맘 직원들이 참여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입장에서 기획한 출산·육아 친화적 적금 상품이다.가입대상은 19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다. 월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해당 상품의 기본이율은 연 2.0%로 최고 연 8.0%포인트의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10.0%의 금리를 제공한다. △미성년 자녀 수에 따라 최고 연 4.0%포인트 △KB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아동수당 6회 이상 수령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9월 2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재생에너지 시장 참여를 통한 전력중개거래사업(VPP) 비지니스 모델 창출 방안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현재 전력신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전력중개거래사업은 날씨 등의 외부환경에 따라 생산 효율이 달라지는 재생에너지의 변동성에 대응하고 한정된 국내 전력망에 수용할 수 있는 자원으로 활용되기 위해, 검증된 전력중개사업자를 통해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발전자원의 생산현황을 확인하도록 권한을 위임하고자 운영되고 있는 제도이다.특히, ICT 및 자동제어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곳에 위치한 분산에너
2024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075,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
애큐온저축은행은 최대 연 12% 금리를 제공하는 ‘나날이적금(100일)’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100일 동안 매일 불입하면 최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회 불입금액은 최소 1000원에서 최대 3만원 정액식으로 매일 적립하는 일일 적금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100일로,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1인당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기본 금리는 연 2%에 매일 입금할 때마다 1일 1회 0.1%포인트 금리가 우대된다. 100일 동안 총 10%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지급돼 최대 연 12% 금리가 적용된다. 단 우대금리를 모두 받기 위해서는 100회 불입을 완료해야 하며, 매일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