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대한민국 지역 상생을 위한 '방방衣곡'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상생 캠페인 '방방衣곡'은 대한민국 전국의 특산물을 소개하고 그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지역 로컬업계와 작가 어바웃모먼트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캠페인에서 소개하는 대한민국 지역특산물은 전국 최고의 토종마늘 생산지 경북 의성의 마늘, 쫀득한 식감과 단맛이 일품인 강원도 강릉 찰옥수수, 높은 당도로 차별화된 맛과 향의 제주도 감귤, 1000년의 역사를 지닌 광주 무등산 수박을 선정했으며 탑텐은 각 특산물의 대표적인 업체와 농가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 제작으로 캠페인의 취지를 살렸다. 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재난구호 관련 사회적 인식 제고 및 나눔·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2024 희망브리지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희망브리지의 미션·가치를 잘 담은 캐릭터, 재난 피해 이웃을 돕는 캐릭터, 기부자와 재난 피해자를 잇는 가교 의미를 담은 캐릭터 등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에는 상패·증서와 함께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1팀 100만원, 장려상 2팀 50만원을 시상한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캐릭터는 희망브리지 홍보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3일부터 10월 28일까지다. 결과는 심사를 거쳐 11월 15일 희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더 나은 교육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국민 참여 걷기 캠페인인, ‘투게더 걷기 캠페인’을 10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6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투게더 걷기 캠페인’은 개인, 단체, 학교, 기업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행사로, 참가 신청은 9월 23일부터 캠페인 종료일 10일 전인 10월 31일까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신청 후 배송 받은 캠페인 티셔츠를 착용하고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7km 걷기를 완료 후, SNS 등에 인증사진을 올리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비는 25,000원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전액 라오스의 교육 소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CJ제일제당이 손잡고 발달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미디어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함께하는 이번 교육은 ‘우리 모두 미디어’ 발달장애인 프리랜서 기자 육성 사업으로 굿윌스토어 발달장애 사원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지난 21일부터 12월 14일까지 3개월간 이어진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발달장애 사원들이 미디어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이 일하고 있는 점포를 홍보하는 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과정을 통해 참여자들이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며 새로운 직무 개발을 통한 사회 참여도를 증가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CJ제일제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인 돌솥비빔밥이 3년 전 중국의 성(省)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난주 큰 논란이 된 이후 많은 제보를 받았다. 그 중 돌솥비빔밥을 대표 메뉴로 장사하고 있는 중국 프랜차이즈 '미춘'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이미 중국 전역에서 매장 수가 1천개를 돌파했고, 매장 안에는 '조선족 비물질 문화유산'으로 홍보하고 있는 중이다.또한 한 여성이 한복을 입고 돌솥비빔밥을 들고 있는 광고판을 사용하는데, 이는 한복이 중국의 한푸에서 유래했다는 억지 주장을 뒷받침 하는 듯 했다.이에 대해 서 교수는 "예전부터 김치, 삼계탕 등 한국의 전통 음식을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과 함께 ‘우리루키(Look&Hear) 프로젝트’로 청각장애인 101명에게 소리를 선물했다고밝혔다. 우리루키(Look&Hear) 프로젝트는 사랑의달팽이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함께 2023년 ‘우리 모모콘’을 통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저소득층 청각장애 아동· 청소년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언어재활치료, 인공와우 외부장치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 년간 인공달팽이관수술 71명, 인공와우 외부장치교체 30 명을 지원했다. 사랑의달팽이는 이러한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한 사회공헌활동을 알려 대중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청각장애에 대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육군 제15보병사단(사단장 소장 강현우)과 사단 소속 장병 및 군무원, 공무직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0일 강원도에 위치한 육군 제15보병사단 본청에서 육군 제15보병사단 강현우 사단장,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군 장병들이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군복무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장병들의 삶의 질 향상과 휴전선 최전방에서 국민들의 안녕과 평화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부대원들의 사기 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체코 현지의 원전 설비 제작‧정비 전문기업과 협력체제를 강화하면서 신규원전 건설 최종계약 지원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체코 전력당국이 신규원전 건설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팀 코리아’를 선정한 이후 정부 정책에 발맞춰 최종 계약 전까지 한전KPS의 모든 가용 자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전KPS는 지난 20일(현지 시각) 체코 테즈 브세틴(TES Vsetin)사(社)와 ‘신규원전 정비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유럽 지역 파트너로서 체코 원전정비 인프라 및 정비역량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한전KPS 김홍연 사장이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주식회사 에스에스팜(대표 손준호)이 2억 9,300만 원 상당의 항문 케어 제품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주식회사 에스에스팜은 항문 케어 제품 ‘에일레티아’ 3종 6,858개를 전달하였으며, 이는 지파운데이션 나눔가게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지파운데이션 나눔가게는 자원 재순환, 경력단절 여성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판매 수익금은 소외된 이웃을 도우며 사회적 공동 이익을 추구하여 소비가 나눔이 되는 일상 속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항문케어 ‘에일레티아’ 3종은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성분으로, 증상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가 9월 15일 생일을 맞아 라오스 어린이의 영양 및 식수위생 지원 사업을 위해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1월에도 열악한 영양과 식수위생으로 어려움을 겪는 라오스 어린이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던 필릭스는 다시 한번 기금을 전하며 어린이를 향한 따뜻한 마음을 이어갔다. 유니세프 고액후원자 모임인 아너스클럽의 최연소 멤버이기도 한 필릭스는 지난 2월 라오스를 직접 찾아 유니세프 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현지 어린이들의 다양한 어려움을 마주한 바 있다. 필릭스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라오스 어린이들은 항상 밝은 웃음을 띠고 있었다. 어린이들의 그 순수한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브랜드 탑텐키즈(TOPTEN KIDS)가 국제 자연보전기관 WWF(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와 손잡고,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한 ‘SAVE US’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SAVE US’ 캠페인은 멸종위기동물들이 직면한 현실을 알리고, 우리의 작은 관심과 행동이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큰 도움이 될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탑텐키즈는 멸종위기동물을 주제로한 라인업의 제품을 출시하고, 해당 제품의 판매 수익의 일부는 WWF가 진행하는 멸종위기동물 보호 활동에 후원금으로 전달한다. 이와 함께, 'SAVE US' 캠페인 영상 및 SNS 이벤트를 통해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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