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가 자사의 팝업스토어에서 거래됐던 어린이용 전동차 약 250대를 전국 보육원과 어린이 재단 22곳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헤이딜러는 ‘헤이리틀’ 팝업스토어를 지난 2월 새 학기 시즌에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었다. 첫 팝업스토어 흥행에 힘입어 5월 어린이날을 기념해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 팝업스토어에서 어린이들은 가져온 중고 전동차를 다른 전동차와 교환하면서 직접 중고 거래를 경험할 수 있었다. 헤이딜러에 따르면, 2차례 팝업스토어 행사 기간에 어린이용 전동차 1,000여 대가 거래됐다. 이 중 상태가 좋고 작동이 가능한 약 250대를 전국 보육원과 어린이 재단에 기부했다. 헤이딜러
“선천적 중증 뇌병변장애로 인해 두 살이 넘도록 제대로 걷지 못했어요. 그래도 시설 선생님들과 꾸준히 노력한 덕에 이제는 조금씩 뛸 수도 있어요.” 생활재활교사 A 씨는 태어나자마자 양육 시설에 맡겨진 도하(가명, 5세)에게 필요한 것은 꾸준한 재활치료와 언어치료이지만, 수급비와 장애 수당만으로 재활치료비를 감당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도하와 같이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재활치료(언어, 물리, 작업)를 위한 치료비와 중증 장애 영유아에게 필요한 기저귀 등의 용품을 지원하는 장애영유아 치료비 지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캠페인은 세이브더
지난 ‘추석’ 연휴보다 ‘연말’에 해외여행을 떠나겠다는 여행객 비중이 늘었다.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앱 이용자 8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추석의 전체 여행자 중 해외여행 선택 비율보다 연말에 출국할 계획이라는 응답자의 비율이 ‘3배’ 이상 컸다고 밝혔다. 지난 추석 연휴를 즐긴 여행객 중 국내, 해외를 다녀왔다는 응답은 각각 89.0%, 11.0%로, 국내의 인기가 훨씬 높았다. 하지만 연말 여행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해외를 고른 응답자가 31.7%까지 늘며 분위기가 사뭇 무르익었다. 직장인들의 연차 소진이 집중되는 연말, 공항에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란 예측이 나오는 이유다
현대바이오(대표이사 오상기)는 '자사의 범용항바이러스제 제프티의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일명 '살인진드기 감염증')에 대한 효과'를 소개한 논문이 미국 미생물학회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Macrobiology Spectrum 10월호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Microbiology Spectrum은 미국 미생물학회(ASM, American Society for Microbiology)에서 발행하는 과학저널이다.살인진드기 바이러스(SFTS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SFTS는 고열, 혈소판 감소, 구토, 백혈구 감소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치사율이 높은 전염병이다. SFTS는 WHO(세계보건기구)가 2017년 긴급히 치료제를 개발해야 할 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가수 손태진 공식 팬카페가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32,224,010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수 손태진 공식 팬카페 ‘손샤인 SonShine’은 지난 20일 손태진의 생일을 기념해 특별한 선물을 전달하고자 회원들 자발적으로 기부금을 모아 사랑의달팽이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소리동행 지원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JTBC '팬텀싱어' 초대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 멤버이자 MBN '불타는 트롯맨' 초대 우승자인 손태진은 특유의 깊은 감성과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장르에서 다채로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19일 지역사회 환경 정화를 위해 안양천 리버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의 일환으로 금천구와 함께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은 가족 참여형으로 진행됐다. 코웨이 임직원과 금천구민 가족 자원봉사단 약 60여명이 안양천 다목적광장, 금천한교 등 안양천 일대 1.8km를 걸으며 버려진 담배꽁초, 플라스틱 병, 음료 캔, 봉지 등 쓰레기 55kg를 수거하여 분리 및 재활용했다. 코웨이는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와 푸드트럭을 준비해 봉사활동에 특별한 재미를 더했다. 자원봉사단 전원에게 플로깅 굿즈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경남 양산물류센터 특설매장에서 ‘소외계층돕기 자선바자회’를 개최하고, 이와 함께 겨울철 방한의류를 대한노인회에 기부하며 이웃돕기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바자회에는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까스텔바작, 에스콰이아 등 패션그룹형지의 21개 브랜드가 참여해 사계절 의류 10여만장을 최대 7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의류와 함께 남녀 제화 및 가방, 모자, 양말 등 잡화류도 저렴한 균일가에 선보인다. 또한 50만원, 100만원 등 의류교환권을 증정하는 ‘바자회 경품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형지 최병오 회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광주 서구와 함께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지원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국내 아동결식 문제 해결을 목표로 기업과 지방정부,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아이들에게 끼니를 지원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주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광주 서구 내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양질의 도시락 1만 400여 식을 1년간 제공한다. 지난 18일 광주시 서구청에서 진행된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에는 김이강 광주시 서구청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본부장, 최준 행복도시락사회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기후테크 청년 창업가 육성 사업인 ‘아산 유니버시티(Asan UniverCT)’의 첫번째 데모데이를 11월 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산 유니버시티의 ‘유니버시티(UniverCT)’는 대학교(University)와 기후테크(Climate Tech)의 각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대학을 중심으로 기후테크 창업 문화를 확산하고 기후테크 창업팀을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아산나눔재단은 사업을 추진한 2023년부터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카이스트 등 4개 대학과 협약을 맺고, 기후테크 창업팀 발굴과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해왔다. 이번 아산 유니버시티 데모데이에서는 각 대
10월 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여행박람회 '트래블쇼 2024'에서 일본 측 부스에 독도를 일본 땅으로 표기한 지도가 제공된 것이 뒤늦게 드러났다. 이번 지도는 일본정부관광국(JNTO)에서 제작한 것으로 '독도'를 '다케시마 섬'으로 번역하고 일본 영토로 표기했다.또한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 명칭인 '동해'를 '일본해'로 소개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들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고, 한 누리꾼은 행사장에서 받은 지도를 직접 제공해 줬다"고 밝혔다.이에 대해 서 교수는 "여행박람회에서 일본 측이 관광 홍보를 하는 건 문제없지만, 이런 지도를 비치하여 제공하는 건 명백한 영토 도발이다"고 지적했다.특히 그는 "일본정부관
2024년 10월 생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4,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