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전 고용주의 평가를 기반으로 알바생의 신뢰도를 시각화할 수 있는 ‘추천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알바몬이 축적해온 다년간의 업력과 장기근무 중심의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역량과 근무 태도에 대한 ‘신뢰 정보’를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알바몬은 이번 기능을 통해 알바 채용 환경의 질적 향상을 꾀한다. 단순 스펙보다 실제 현장에서 입증된 신뢰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재를 매칭함으로써,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채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추천하기’는 고용주가 과거 채용한 알바생에 대해 근무 성향, 직무 스킬, 성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 입주할 스타트업을 4일부터 9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마루’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로 창업에 필요한 공간 인프라와 네트워크, 교육 등을 폭넓게 지원한다. 서울 역삼동 창업가거리에 위치한 마루에는 약 30여개 스타트업을 비롯해, 국내외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창업 지원 기관 등이 입주해 있으며, 여러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교류를 통해 페이잇포워드(pay-it-forward)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하반기에 선발되는 스타트업은 오는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최대 1년 6개월간 창업 허브인 마루180과 마루3
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 전문 개발기업 원더스랩(대표 한의선)은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넥스트러너스(NextRunner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실무형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협력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과 디지털 실무 역량 교육을 결합한 실용 중심의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하고, AI 실무 교육 생태계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넥스트러너스는 전 생애주기형 역량 교육을 운영해온 에듀테크 기업으로, 창업·개발·전환 직무 중심의 실용 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전개해왔다. 최근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 등 정부 지원 사업을 다수 운영하며, 디지털 전환 시대의 실무형 인재 양성
국내 프리랜서 플랫폼, 휴먼 클라우드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ITSA, 회장 최현택)와 프리랜서 인력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I(System Integration) 산업의 고질적인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급증하는 AI 전문 인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프로젝트 성공의 핵심 요소인 IT 인력 수급이 개인 네트워크에 의존해 온 점에 주목, 보다 체계적이고 검증된 인재 매칭 시스템을 확산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크몽은 자사의 B2B 서비스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체계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1만 명 이
2025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198,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 브랜드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 이하 홍콩반점)이 민생 경제 회복에 동참하고자 짜장면을 3,900원에 제공하는 ‘민생회복 국민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콩반점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행 취지에 맞춰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그에 따른 소비 활성화 기여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8월 6~7일까지 이틀 간 홍콩반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짜장면을 3,900원에 즐길 수 있다. 단, 포장 및 배달 주문 시에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지만, 홀 영업이 어려운 배달 전문 매장의 경우에는 포장 주문 시 짜장면 3,900원 혜택이 제공된다. 홍콩반점은 배달 이용 고객을 위해
2025년 8월 상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3위 더케이예다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874,6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씨엠에스랩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블록’이 썬케어 2종과 스킨케어 4종, 총 6종의 신제품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에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더마블록은 2024년 브랜드 론칭 이후 조기 품절 등 폭발적인 인기를 이끌며, 지난 5월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번 에이블리 입점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고객 접점을 더욱 넓혀간다. 신제품 6종은 자외선 차단과 수분 진정을 동시에 고려한 여름철 맞춤형 홈케어 라인으로 출시됐다. 피부 관리실이나 에스테틱 등에서 사용하는 알파리포산을 함유한 ‘알타비타 썬케어’ 2종과 히알루론산과 아줄렌, 시카 성분을 더한 수분 쿨링 스킨케어
올해 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고 한낮 기온이 38도까지 치솟는 찜통더위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관련 업계도 덩달아 대목을 맞고 있다.2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명륜진사갈비는 가성비를 앞세운 시즌 특화 서비스로 여름 특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명륜진사갈비는 폭염에 대응해 4900원 무제한 생맥주와 식사 고객 대상 무료 팥빙수존 운영 등 가성비 중심 서비스를 본격 가동했다. 특히 리버스탭 생맥주는 아래에서부터 맥주가 차오르는 방식으로 신선한 재미와 시원함을 동시에 제공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즐길
골프 거리 측정기 시장을 선도해온 보이스캐디를 운영하는 브이씨가 축적된 기술력과 스포츠 디바이스 전문성을 바탕으로 러닝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그 첫 행보로, 러닝 전문 브랜드 뉴런의 첫 러닝 워치 ‘R21’을 선보이며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뉴런의 러닝 워치 ‘R21’은 러너인 기획자와 개발자들이 직접 뛰며 고민한 결과물이다. “대한민국 러닝 워치”를 지향하며, 번역이 필요 없는 직관적인 용어와 UX/UI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한민국 지형에 최적화된 듀얼 밴드 GPS와 현지화된 러닝 솔루션을 통해 K-러너에게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며, 한국 러너들의 체형과 주법을 고려한 설
국내 액체세제 12년 연속 1위 브랜드 퍼실(Persil)이 SBS Life ‘안목의 여왕 김남주’와 함께 ‘퍼실 엑스퍼트 실내건조’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하고, 같은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해 실내건조 세탁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지난달 공개된 ‘안목의 여왕 김남주’ 7화에서는 김남주가 ‘퍼실 엑스퍼트 실내건조’와 ‘퍼실 디스크 실내건조’로 직접 세탁하는 장면이 소개됐다. 영상은 퍼실 실내건조의 탁월한 탈취효과를 강조하며, 퍼실의 강력한 세척력이 실내건조 시 발생하는 꿉꿉한 냄새를 나게 하는 냄새 원인 물질 자체를 없애줘 ‘실내건조도 역시 딥클린이 답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에서
동아오츠카는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에서 수해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인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에게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2000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경남 산청, 전남 담양, 충남 부여 등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복구 작업에 투입된 장병들의 체력 보충과 수분 공급을 돕기 위한 조치다. 현재 해당 지역에서는 복구 작업이 계속 진행 중이며 상황에 따라 연장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연이은 폭염 속에서 국민의 안전과 일상 회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장병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지원이 복구 현장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빙그레는 신규 과채주스 브랜드 ‘캐옴’의 첫 출시 제품으로 ‘캐옴 고농축 토마토’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캐옴’은 과일과 채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과채주스 전문 브랜드로, 빙그레의 과일 주스 브랜드 ‘따옴’의 오랜 제조 노하우와 품질 기준을 담아낸 패밀리 브랜드이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캐옴 고농축 토마토’는 토마토 2.5개 분량을 고농축하여 120mL 한 팩에 담아낸 주스이다. 이 제품은 라이코펜 9,000µg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이 75µg(1일 기준치 250%) 함유되어 있다. 실온 보관이 가능해 냉장고 없이도 일상 속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