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AI 기반 추천 고도화와 함께 서비스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직자 프로필, 행동 패턴 등을 더욱 정교하게 수집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공고 정보를 추천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또한 구직자들의 최적화된 공고 탐색과 지원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환경을 개선했다. 먼저 잡코리아 AI 솔루션 '룹(LOOP Ai)'의 3가지 모델을 내재화해 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업계 유일 한국어 구인구직 데이터 학습이 가능한 강점을 토대로 프로필, 공고 등을 정밀 분석해 정합성이 향상된 결과를 산출하도록 개발했다. 구직
풀무원식품은 새롭게 도입한 ‘순간 스팀 공법’을 활용, 만두피는 가볍고 촉촉하게 익히고 만두소는 생생하게 유지해 갓 빚은 듯한 신선함을 구현한 프리미엄 냉동만두 ‘풀무원 생만두’ 5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은 고기 외에도 새로운 채소를 사용해 만두소를 꽉 채운 프리미엄 만두를 신선하고 간편하게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이번 신제품에 반영했다.제품 출시와 함께, 바로 쪄낸 듯한 전문점 스타일의 만두라는 점과 살아있는 식감을 구현했다는 의미를 담아 ‘생(生)만두’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추후 계속해서 관련 제품을 선보이면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의 혁신을 또 한 번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다. 신제품 ‘풀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가 공동 운영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AWS Cloud School’ 9기 교육생 Fablink팀(이재기, 김용범, 성종현, 이건호, 이현지)이 2025년 제7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대상은 예산 진출 총 60개 팀 중 단 한 팀에게만 주어지는 최고상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최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디지털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 발굴을 목표로 K-디지털 교육생들이 팀을 구성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프로토타입을 겨루는 행사다.대상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학부모와의 접점 및 소통 창구를 확대하고자 ‘홈런 방문센터’를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10호점을 오픈했다. 홈런 방문센터는 전문 상담 교사가 학부모와 아이를 직접 만나 상담을 진행하며 아이의 학습 태도와 환경 확인 및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학습기 체험을 통해 홈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울산 등 전국 각 지역 거점에서 운영중이다. 이번에 오픈한 홈런 방문센터 10호점은 경기 북부 지역 고객들의 대면 상담을 담당하며, 전화나 온라인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세밀하고 구체적인
국내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학습지 브랜드 마이라이트(MYLIGHT)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성인 외국어 학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수십만 명의 소비자 투표를 바탕으로 한 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다. 올해는 17개 산업군에서 약 3,000개 브랜드가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 가운데 마이라이트는 교육 분야에서 쟁쟁한 경쟁사들을 모두 제치고 성인 외국어 학습지 부문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2018년 론칭한 마이라이트는 ‘한 주 한 권, 하루 15분’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가벼운 학습지로 출발해 학습을 의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풍성한 구성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의 특별함을 더한 ‘프리미어 앰플 아이크림 포 페이스 라인타이트닝 허니글로우 에디션’을 홈쇼핑 방송을 통해 오는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아이크림 추석 특별 에디션은 뉴질랜드 청정 자연에서 얻은 마누카 꿀을 포함한 풍부한 영양 성분과 고요한 가을 밤 하늘을 연상시키는 네이비 컬러 위에 보석과 같이 화려한 은하수를 가득 담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달콤한 꿀과 부드러운 꽃 향을 담은 플로럴 허니 향을 더했다.특히, 명절을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과 더욱 풍성한 추석을 만끽할 수 있도록 홈쇼핑을 통해 아이크림 허니글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일상 속 간편한 단백질 보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프로틴쉐이크 2종(프로틴쉐이크 초코, 프로틴쉐이크 바나나)’을 11월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빽다방은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음료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누구에게나 친숙한 초코와 바나나 맛의 ‘프로틴쉐이크’를 기획했다. 특히 ‘맛있게 즐기면서도 건강을 챙긴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보충과 풍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 ‘프로틴쉐이크 2종’은 단백질 파우더와 두유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한층 더 시원하고
세계적인 요리 교육기관인 미국 뉴욕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의 양종집 교수가 지난달 경북 경주 진아에프앤씨의 왕신장독대를 찾았다. CIA는 뉴욕을 본부로 하는 세계적 요리학교로, 이번 방문은 한국 전통 발효식품의 세계화를 추진하는 기회로 마련됐다.4일 진아에프앤씨에 따르면 양 교수는 CIA의 유일한 한국인으로, 리츠칼튼·포시즌스 호텔 등에서 셰프로 활동한 경력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CIA 내에서 ‘한식 집중 교육 과정’ 개설을 추진하며 한식 세계화에 힘쓰고 있다.경주 왕신장독대에서 그는 멸치액젓·간장·된장의 장독 발효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메주방과 천일염 저장 공간까지 꼼꼼히 확인했다. 양 교수는
VIKOWORKS는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및 해외 진출 컨설팅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Fleur De Lys Hospitality가 보유한 고급 호텔·리조트 운영 역량과 결합해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단순한 사업 파트너십을 넘어 장기적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베트남 시장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비즈니스 허브 전략을 본격화할 전망이다.정창희 VIKOWORKS 대표는 “이번 협력은 두 회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과 베트남을 연결하는 새로운 성공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응우옌 티 빙 Fleur De Lys Hospitality 대표 또한 “VIKOWORKS와
안신애 프로골퍼의 아침 메뉴가 공개돼 화제다.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로도 활약 중인 안신애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특별한 아침메뉴를 선보였다.안신애는 올리브오일과 함께 유기농 레몬즙으로 만드는 힐링메뉴를 직접 시연하며 “이탈리아 유기농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을 1:1 비율로 마시면서 몸이 한결 가벼워진 느낌”이라고 했다.안신애 프로골퍼의 인스타그램에 등장한 제품은 이탈리아산 마스뚜르조(MASTURZO)사에서 제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골퍼로서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 안신애프로가 공개한 건강메뉴라는 점에서 해당 아침메뉴는 인스타그램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전통차 라인 ‘탐의보감’ 시리즈를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 선보이는 쌍화차와 배생강차는 한방 재료를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전통 음식을 새롭게 즐기는 일명 ‘할매니얼’ 트렌드까지 반영했다.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시기에 선보이는 ‘탐의보감’은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탐앤탐스 FW 시즌 인기 메뉴다. 전통차인 쌍화차와 배생강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본연의 깊은 맛은 살리면서도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맛과 풍미의 균형을 조절했다. 대표 메뉴인 쌍화차는 작약, 천궁, 당귀 등 쌍화 원료를 사용한 탐앤탐스의 자체개발 베이스를 사용해 더욱 깊고 진하게 우
교원의 청소년 시사교양 잡지 ‘위즈키즈’가 통권 300호를 맞이했다고 전했다. 위즈키즈는 2000년 창간 이후 25년 동안 125만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스테디셀러 매거진이다. 누적 판매 권수는 전국 초등학생 249만명의 절반에 해당하며, 가로로 눕혀 쌓았을 경우 그 높이가 8750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산 높이(8849m)에 버금간다. 위즈키즈는 청소년들의 최신 시사 및 경제 상식 함양을 위해 기획 된 월간지다. 최신 이슈 중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을 엄선해 제작했으며, 국립중앙박물관,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등 공식 기관과 협업해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발굴해 제공한다. 지난해 12월에는 대대적인 콘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자회사 미팩토리가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 머지(MERZY)가 국내 최대 대형마트 이마트와 협업해 전용 스킨케어 라인 ‘알:피디알엔(R:PDRN)’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알:피디알엔 라인은 주름, 기미, 탄력 저하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머지의 감각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이마트의 유통 기획 노하우를 결합해 제품 기획 단계부터 성분 선정, 제형 개발, 패키지 디자인까지 전 과정을 양사가 함께 진행했다. 제품 구성은 토너, 앰플, 수분 크림, 마사지 크림, 랩핑 마스크 등 총 5종으로, 전 제품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