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5,182,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2023년 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바이오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62,4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기후변화는 실물 부문에 물리적리스크와 이행리스크를 유발한다. 이 리스크는 운영리스크, 신용리스크, 보험리스크, 유동성리스크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금융시장에 전이될 수 있다. 중앙은행 및 감독기구의 녹색금융 협의체(Network for Greening the Financial System: NGFS)에 따르면, 기후리스크는 기업 및 가계에 사업 운영 중단, 자산의 물리적 손상, 소득 상실, 자산 가치 하락 등의 충격을 유발할 수 있으다. 이와 함께 공급망 충격에 따른 물가 상승, 극한 기후에 따른 노동생산성 하락, 소비자 선호 변화 등과 같은 거시경제변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본시장연구원 박혜진 연구위원의 ‘기후리스크와 자산가격의
2023년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진원생명과학,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21,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
기후리스크는 ▶기후변화로 인한 기상이변 ▶자연재해에 따른 물리적 자산의 손상 ▶온실가스 배출 감축 정책 시행에 따른 비용 상승과 같이 물리적 피해나 경제적 손실을 의미한다. 기후리스크는 리스크의 발생 원인에 따라 크게 물리적리스크(physical risk)와 이행리스크(transition risk)로 구분된다. 물리적리스크는 기후변화로 인한 태풍, 홍수, 폭염 등과 같은 자연재해나 해수면 상승, 산림 파괴, 해양 산성화 등 자연환경의 변화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의미한다. 이행리스크는 급격한 온실가스 배출 감축 정책의 시행, 저탄소 설비 투자 등으로 인한 생산 비용의 증가, 탈탄소 자금 흐름으로 인한 자금조달 비용의 상승, 재생 에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로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의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통해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조사는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41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부문에 대한 기대치와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수상 영예올림플래닛은 2022년 엘리
검찰이 쌍방울그룹의 각종 비리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김성태 전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남)는 19일 오전 0시40분께 배임·횡령, 자본시장법 위반, 뇌물공여, 외국환관리법위반, 증거인멸 교사 등 혐의로 김 전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 전 회장의 체포영장에 담겼던 혐의 외에도 대북송금, 뇌물공여 등 혐의가 추가된 것이다. 다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관련 혐의는 영장에 들어있지 않았다. 검찰은 이틀간 김 전 회장을 상대로 고강도 조사를 이어갔다. 김 전 회장이 귀국한 당일인 17일 오전 10시46분부터 다음 날 자정까지 13시간 동안
태국에서 체포된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이 예상과 달리 '자진귀국'을 결정하면서 수사기관에서 그가 할 진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규명의 '키맨'으로 꼽히고 있다. 13일 법조계, 쌍방울그룹 측 등에 따르면 태국 이민국에 체포된 김 전 회장은 전날 불법체류 신분을 인정하고 자진 귀국 의사를 밝혔다. 그는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회장은 전날 태국 현지에서 불법체류 여부를 판단하는 재판을 받을 예정이었다. 그는 자신의 불법체류를 부인하는 취지의 주장을 펼쳐왔으나 뒤늦게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쌍방울그룹의 횡령·배임 의혹의 핵심 인물인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해외 도피 8개월 만에 태국에서 붙잡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FC 후원금 의혹으로 검찰에 출석한 날 붙잡힌 것이다. 10일 검찰 등에 따르면 김 전 회장은 이날 오후 7시30분(한국 시각)께 태국 빠툼타니 소재 한 골프장에서 현지 이민국 검거팀에 의해 붙잡혔다. 또 현장에 같이 있던 양선길 현 쌍방울 그룹 회장도 함께 검거됐다. 이들은 골프를 치려다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 김 전 회장은 쌍방울 그룹에 대한 수사가 본격적으로 이뤄지기 직전인 지난해 5월 말 싱가포르로 출국해 도피 생활을 해왔다. 양 회장도 비슷한 시기 출국해
2023년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90,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자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를 토대로 2022년 다양한 수상 실적을 올렸다.올림플래닛은 모범 중소기업인 중소벤처기업 장관상, 메타버스 ESG대상 우수상, 행복한 중기경영대상 우수상, 중소기업 경영혁신대회 장관상, 한국유통대상 우수상 등 다양한 분야의 수상을 거머쥐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이룬 혁신과 메타버스 시장에 미친 공로를 인정받았다.먼저 올림플래닛은 지난 5월, 규제 혁신을 통해 건설/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MICE(전시/박람회)로 중소기업 활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중소기업인 중소벤처기업 장관상 수상의 영
2022년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진원생명과학,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11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0,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