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는 12월 17일(금)에 스마트공장 구축현황 공유 및 서울지역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방안 논의를 위한 ‘서울스마트제조혁신추진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서울스마트제조혁신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지난 20년 5월 창설되어 올해까지 △서울형 스마트공장 모델 개발 △기업 맞춤형 컨설팅 △도입기업 기술평가 및 코디네이팅 △구축기업 사후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서울지역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간담회에서 윤일철 추진위 위원장은 “그동안 서울지역은 주로 기초 수준의 스마트공장 구축이 진행되어 향후 고도화 및 디지털클러스터 사업 등으로의 확장이 필요하다.”며 “추진위는 앞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갑자기 쓰러진 70대 노인을 신속한 조치로 생명을 구한 이승원 씨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천안시 백석동 소재 한 마트에서 계산을 마친 70대 노인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주변에 있던 이승원 씨를 포함한 마트 직원들이 몰려와 상태를 확인한 뒤 발 빠른 대처를 시작했다. 이승원 씨는 직장 동료들에게 기도 확보와 119신고, 전신 마사지를 지시하는 한편 곧바로 심폐소생술을 시작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취했다. 이러한 빠른 조치 덕분에 쓰러진 노인은 의식을 되찾고 출동한 119와 함께 병원으로 이송됐다.이승원 씨는 “저 뿐만 아니라 그 당시 마트에서 일했던 직원들이 한마
기업인 겸 영화배우인 트루폭시 크리에이티브그룹 올리비아킴이 서울 백범 김구 컨벤션홀에서 열린 대한민국명품명인대상에서 사회봉사부문 '사회복지봉사공로대상'을 받았다.올리비아킴은 수년간 꾸준한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 공헌에 힘쓰는 기업가이다. 구세군 컴패션 지자체 등에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화 ‘한용운의 님의침묵’으로 영화배우에 공식데뷔 하며 엔터테이너의 자질도 뽐내고 있다.트루폭시 올리비아킴은 “기업의 CEO로서 경영뿐만 아니라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수상의 영광 보다는 보다 열심히 하라는 응원과 격려라 생각하면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
화장품 제조 기업 본코스메틱(대표 신인호)이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국내 기업을 선정해 1년간 수출 실적에 따라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다. 본코스메틱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OEM, ODM, OBM 사업을 이끌어갈 새로운 주자로 떠오른 기업이다. 각계 네트워크를 통해 최신의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등 급변하는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R&D 사업을 이뤄나가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기존의 단순한 제품 제조, 공급 방식과 차별화된 새로
(주)버드비인터내셔널은 제주도 서귀포시에 “버드비(BIRDBI) 앱 개발 지원센터”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버드비 앱 개발 지원센터는 버드비 앱의 디자인 개발과 기능확장을 위한 연구시설로, 개발 및 연구인력들의 특별한 아이디어 도출과 능률적이고 체계적인 앱 관리 및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주변환경과 시설의 편리함에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구영권 개발이사는 "버드비 앱은 차 번호 호출 및 긴급위치 알림 등 스마트한 주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로 운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어플을 만들기 위해 버드비 앱 개발 지원센터를 추진하게 되었다” 라며 “2022년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앱이 될 수 있도록 개발 및
대전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든든한 '키다리 아저씨'가 돼주고 있는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개소 5개월 만에 입주율 94%, 매출액 82억원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대전광역시(이하 대전시, 시장 허태정)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진규)이 함께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구축하고 지난 8월 개소를 시작으로 콘텐츠산업 육성에 본격 투자한 결과, 5개월 간 22개 기업을 지원해 매출액 82억원 달성, 지역 내 80명 일자리 창출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 코로나19로 해외진출이 어려운 상황에도 ‘페인트팜’, ‘어크로스페이스’ 등 3개 기업이 미국, 호주를 비롯한 6개국에 콘텐츠를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 최고의 시민 가수를 찾는 팬투의 ‘게릴라 노래방’이 홍대에서 열렸다.글로벌 팬덤 소셜 플랫폼 ‘팬투(FANTOO)’가 전국의 핫스팟을 돌아다니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노래방을 연다. 첫 회 신논현 편을 통해 즐거운 반향을 일으킨 ‘게릴라 노래방‘은 지난 11일 ‘젊음의 성지’ 홍대 상상마당 인근에서 시민들을 맞이했다. 팬투는 코로나19로 인해 노래방을 찾기 꺼렸던 시민들을 위해 이동식 노래방으로 꾸며진 ‘팬투카’라는 별칭의 차량을 마련했다. 철저한 방역 하에 준비된 팬투카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노래를 부를 수 있었던 만큼 ‘게릴라 노래방‘은 시민 가수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추운 날씨였으나 이를 잊게 할 만큼 시민
TYM이 역대 최대 실적 달성에 힘입어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국내 대표 농기계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 / 구, 동양물산기업)이 2년 만에 현금배당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주주 환원 정책을 실현하여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목표다.이번 현금배당 예상 총액은 약 29억 원으로, 12월 17일 현재 기준 총 유통 주식수(1억4,646만7,041주)에 대해 1주당 20원의 배당금을 책정하였다. TYM에 따르면 올해 역대 최대 연간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2년 간의 무배당 정책에 변화를 도모했다. 즉, 회사가 창출한 수익을 공유함으로써 주주들의 가치를 높인다는 취지다.
비엔피코리아(대표 정현철)는 양질의 수면을 위해 개발한 경추베개 ‘힐스파인’ 마이필에 대해 ‘수면일기’로 브랜드를 새롭게 구축하고 ‘로우필(LOWPILL)’로 리뉴얼 후 선보였다.‘수면일기’는 비엔피코리아가 올해 리뉴얼을 단행한 신규 통합 브랜드로, 브랜드명처럼 수면을 돕는 기능에 집중할 수 있는 침구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중 기존에 좋은 평가를 받았던 이중탄성 낮은베개인 마이필을 ‘로우필’로 제품 리뉴얼도 함께해 재출시하게 됐다.‘수면일기’ 로우필은 낮은베개지만 수면 시 편하게 수면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고안된 경추베개이자 메모리폼베개다. 6.5cm의 낮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목 부분을 잘 지지해주는
중소기업유통센터(정진수 대표, 이하 유통센터)는 12월 17일(금),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2021 K-MAS 라이브 마켓(2021 크리스마스 마켓)(12.18~26, 9일간)’의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과 중소․소상공인들에게 한 편의 짧은 코미디 영화 같이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해 줄 ‘2021 K-MAS 라이브 마켓’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2021 K-MAS 라이브 마켓’ 홍보 영상은 구독자 148만 명(2021년 12월 8일 기준)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개그맨 김민수와 이용주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tvN D와 패션 업계 최초로 선보인 셀러 경연 예능 프로그램 ‘탑셀러(TOP SELLER)’의 마무리 소식을 전했다. ‘탑셀러’는 에이블리가 셀러 상생 차원에서 셀러들의 직접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제작한 패션 셀러 서바이벌 콘텐츠다. 패션 업계 최초로 총 5억원 규모의 상금을 걸고 8팀의 셀러가 서로 대결하는 경연 예능으로 의상 선정, 스타일링, 모델 피팅 및 촬영, 판매가 책정, 상세페이지 구성, 마켓 업로드까지 셀러가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직접 보여줬다.MC 주우재와 스테파니리, 민주킴, 김지혜 심사위원 3인까지 패션에 일가견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예리한 평가와 재치
두유가 건강 간식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연세우유가 ‘흑임자고칼슘두유’를 새롭게 출시했다. 고소한 풍미의 흑임자와 국산 곡물 12가지가 첨가되어 건강과 포만감을 동시에 잡았다. 바쁜 현대인들의 식사 대용,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흑임자고칼슘두유는 고소한 흑임자와 보리, 옥수수, 검정콩, 찹쌀, 수수 등 12가지 곡물을 사용해 부드러운 라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맷돌방식으로 콩을 갈아 콩의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또한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칼슘 230mg을 함유하였고,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190mL의 파우치 형태로
대힌민국 전시 컨벤션 산업을 선도하는 MICE 전문기업 엑스포럼이 대한민국 미래 혁신을 선도할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지식서비스 부문에 선정된 엑스포럼은 대표적인 주관 전시인 글로벌 대표 커피전시회 서울카페쇼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매칭서비스 ‘모카포트’를 활용하여 국내외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의 유기적인 매칭이 가능할 수 있도록 운영한 점과 국내 MICE 민간업계 최초로 해외 지사를 설립하여 적극적인 글로벌 MICE 시장 공략에 나선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기업벤처부 등 10개 관계부처가 함께 미래 우리경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