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고 시사뉴스피플, (사)국제SNS신문방송협회가 후원하는 제 1회 '2021유튜버브랜드대상' 요양보호사 부문에서 유튜브 채널, <나이팅게일TV부산>이 대상을 수상했다. 2021년 1회를 맞는 '유튜버 브랜드 대상'은 신청자들에 한해서 부문별로 구독자 기여도, 유튜브 비전, 유튜브 활동, 유튜브 충성도 및 이미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자체 심의 후 부문별로 대상 유튜버를 선정한다.<나이팅게일TV부산> 유튜브 채널은 대표자 장두남이 운영 중이며, 요양보호사 교육 전문 채널이다. 해당 채널은 요양보호사 자격취득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도움이 되고 있다. 차분하고 전달력 있는 목소
트로트 가수 영탁의 팬클럽 ‘산탁클로스‘에서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기부금 200만 원을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에 전달했다.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은 14일, 가수 영탁의 팬클럽 후원카페인 ‘산탁클로스‘에서 저소득층 아동들의 생계 유지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후원금 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후원된 금액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실제 기부에 참여한 팬덤 관계자는 “가수 영탁 님의 선한 인성을 본받아 겨울철 끼니 걱정을 하며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기부를 결심했다”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팬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은 7급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넉넉한 수강기간으로 부담을 줄인 '1+1 합격패스' 과정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1년 수강과정에 추가 1년을 더해 총 2년간의 수강기간을 보장한다. 2년간 에듀윌 7급공무원 전문 교수진의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22년도 7급공무원 시험을 대비해 최신 강의 업데이트도 완료했다. 또한 에듀윌은 수험생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수강료 환급 혜택도 더했다. 시험 합격 시,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수강료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수업은 7급공무원 전용 커리큘럼과 함께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8회독으로 진행되며 기초
인공지능 여행 스타트업 ‘누아(대표 서덕진)’가 국내 최초로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의 ARM Index 인증을 획득했다.ARM Index(Airline Retailing Maturity Index)는 차세대 항공권 예약·판매 기술표준 NDC의 최상위 등급인 Level 4 인증을 대체하는 최신의 통합 인증 프로그램이다. 참여 기업의 기술능력과 네트워킹, 잠재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NDC를 적용한 여행사의 항공권은 고객이 직접 발권, 취소와 함께 좌석 지정, 수화물 추가, 기내식, Wi-Fi, 엔터테인먼트 구매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싱가포르 항공, 아메리칸에어라인, 루프트한자 등 전 세계 주요 항공사와 여행사에서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누아의 ARM Index 인
전시기획사 훌리악에서는 오는 2022년 1월 홍대 와이즈파크에 미디어아트 전문 전시공간을 오픈하고 첫 번째 전시로 <The Color Spot : 꿈속의 자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훌리악은 체험형(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전시가 생소하던 2013년 국내 최초로 체험형 미디어 아트 전시 <빛의 정원(갤러이아 포레)>을 오픈한 이래 <훌리훌리>, <RGB 빛의 축제>, <레인보우팩토리> 등의 미디어 아트 전시를 꾸준히 개최해 왔다. 홍대에서 이루어질 <The Color Spot : 꿈속의 자연> 전시는 최근 문화콘텐츠 클라우딩 투자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펀더풀과 함께 진행한다. 펀더풀은 '요시고 사진전', '유미의
AI로봇·AI교육 전문 에듀테크 기업 큐브로이드는 강남구와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최하는 ‘스마트도시 강남구 로봇인공지능 명사 특강’에서 인공지능(AI) 로봇 체험존을 진행했다.이 행사는 정재승 학국과학기술원 교수가 ‘뇌공학 시대 : 인간, 로봇과 결합하다’를 주제로 비대면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로봇과 인공지능의 미래에 대한 강연과 참가자가 직접 4족 견마로봇, 협동로봇, 소셜로봇, 큐브로이드 교육용 로봇 등을 조작하거나,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어 볼 수 있었다.큐브로이드는 로봇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참가자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에 하나인 코딩과 인공지능을 놀이를 통하여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스타필드 하남에 ‘아웃백 하남 스타필드점’을 1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남 스타필드점은 아웃백의 10번째 와인 특화 매장이며, 기존 딜리버리 전용 매장만 있던 경기 하남 지역에 새워진 첫 아웃백 다이닝 매장이다. 하남 스타필드점은 전용면적 793 m2, 240석의 규모로 아웃백 와인 특화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대 규모에 맞춰 매장 입구부터 대형 투명 와인 셀러가 비치됐으며, 벽면과 천장 등 곳곳에 아웃백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아트웍 인테리어로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한다. 매장 안쪽에 마련된 프라이빗 공간은 와이너리를 연상케 하는 오크통 장식으로 입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설문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연애와 경제력’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조사 결과, 결혼을 결심하는 데 있어서는 90.7%가 상대방의 경제력이 중요하다(‘약간 중요하다’ 48%, ‘매우 중요하다’ 42.7%)고 답했다. 성별로 보면, 남성 84%, 여성 97.3%가 결혼 상대의 경제력이 중요하다고 답해 대체로 연애보다 결혼에서, 남성보다 여성이 상대의 경제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드러났다. 남성 65.3%, 여성 57.3%가 연애 중 연인과 자신의 경제력 차이를 체감한 적 있었다. 연인과의 경제력 차이를 느낀 적 있다는 이들 중 63.6%가 ‘내 경제력이 상대보다 부족했다’고 답
누수소송을 고민하시는 피해자들은 가장 먼저하는 소송비용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소송을 통해서 인정받는 손해배상금액보다 소송비용이 많이 발생하게되면 소송을 할 실익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소송을 제기할 경우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인지대 송달료이다. 인지대는 법원을 이용하는 최소한의 수수료라고 이해할 수 있고 송달료는 소장이나 소송서류를 상대방에 송달하는데 발생하는 우편비용이다. 인지대 송달료는 소송금액에 따라서 다르나 일반적으로는 몇십만원정도를 납부하게 된다. 그 다음으로 직접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아니라 변호사를 선임할 경우 변호사선임료를 고려해야할 수 있다. 변호사비용은 법률사무소나 변호사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공간관리솔루션 기업 ㈜키위스마트락(대표 김도현)은 경기도 고양시에 스마트홈 관련 제품 판매부터 구축 및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위(KeyWe) 스마트홈 전시관’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키위 스마트홈 전시관은 최근 확대되고 있는 스마트홈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스마트홈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가전제품의 경우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 등을 오프라인에서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했다.키위 스마트홈 전시관에서는 ▲키위 스마트 도어락 제품을 포함해 ▲솜피(Somfy)의 스마트 커튼 ▲
K뷰티 차세대 리더로 알려진 메이크업 아티스트 백기웅 원장이 K뷰티와 한국에 대한 다큐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다큐에서 백기웅 원장은 조선시대와 현 시대의 메이크업 차이점을 주제로 메이크업 역사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백기웅 원장은 메이크업 노하우와를 비로소한 K뷰티를 해외로 널리 알린 장본인이다. 수 많은 나라를 방문하며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다. 백 원장에 따르면 그는 수 많은 나라를 다니며 한국 사람들의 피부는 왜 이렇게 좋을까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았다. 실제로 색조보다 한국 사람들의 피부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는 후문이다. 백 원장은 해외를 다니며 전파했던 노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하반기 오픈서베이를 통해 25세 이상 39세 이하 미혼남녀 500명(남 250, 여 250)을 대상으로 ‘기념일 지출’에 대한 조사를 시행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4.38%p)응답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념일은 ‘생일(77%)’로 과반수 이상이 선택했다. 이어 ‘만난 지 0주년, 000일’ 같은 ‘첫 만남 기념일(15.2%)’, ‘크리스마스(3.8%)’, ‘기타(3.2%)’, ‘빼빼로데이(0.6%)’,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0.2%)’ 순으로 확인됐다. 기타 응답은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념일이 없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었다.기념일 하루를 위해 지출하는 평균 비용은 ‘24만 8,800원’이었다. 20대(23만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의 PB제품 ‘스낵의정석’이 2021 서울어워드 아이디어 상품 부분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2021 서울어워드는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 상품성 등을 두루 갖춘 국내 제품을 대상으로 서울산업진흥원 (SBA)과 각 분야별 전문가가 심사해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우수 상품으로 선정되는 제품은 서울시가 인증하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를 부여 받는다.지난 2019년 커피베이에서 출시한 스낵 브랜드 ‘스낵의정석’은 ‘스낵은 스낵답게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브라우니 러스크’, ‘초코 프레즐’, ‘카스테라 러스크’, ‘고구마 스틱’, ‘베이글 칩’ 등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