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마약범죄의 심각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검출된 전체 마약류 중 신종 마약류가 차지하는 비중이 7년 사이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최근 행정안전부 산하 국립 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이 발간한 ‘마약류 감정 백서 2024’에 따르면, 액상형 전자담배 카트리지를 활용한 합성대마 등과 같이 단속을 피하고자 화학구조를 변경해 새롭게 합성한 마약류를 뜻하는 신종 마약류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의 34.9%인 것으로 나타났다.3.4%에 불과했던 2017년 대비 7년 만에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종류별로는 합성 대마류가 15.2%로 가장 높았고, 케타민 10.1%, 엠디엠에이 4.2%, 반합성 대마 3.0%, 코카인 1.6% 등이
타이어뱅크의 창업주이자 회장을 맡고 있는 김정규 회장은 에어프레미아에 대한 책임경영을 선포하고 대한민국 품격을 높여줄 고품격 항공사로 성장시킬 것을 공언한 바 있다. 에어프레미아의 성장모델을 구상해 본격적인 실행에 나설 것을 예고하며 선호도가 높은 신규 노선 취항, 효율성을 고려한 조직 개편, 사업성을 고려한 다양한 판매 정책 도입과 같은 사안에 대한 구체화를 어느 정도 끝마친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최근 타이어뱅크와 에어프레미아를 비롯해 각 관계사 전체 임직원에 김정규 회장이 내린‘대한민국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전사적 역량 총동원’을 위해 각 관계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
최근 소비의 트렌드가 달라졌다. 현대 소비자들은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넘어서, 기업이 사회에 기여하는 책임감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추세이다. 이에 기업들은 시대 흐름에 맞추어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에 나서고 있다.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의 경우, 단순히 결혼중개를 넘어 지역 사회와 상생(相生)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실제로 듀오에서는 1995년 2월 설립 이래로 30년 동안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왔다.결혼정보업체 듀오는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한 연탄 지원 및 사랑의 메시지 전달, 취약계층 대상
오는 6월 10일(화)부터 11일(수)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25년 제20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가 개최된다.고용노동부(장관 직무대행 김민석)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작업용 보조공학기기 전문 행사로, 장애인의 직업생활을 지원하는 기술과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다.‘보조공학기기 박람회’는 장애인의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의 최신 동향을 알리는 행사다. 올해는 약 40개의 업체가 참여하며 200여 점의 보조공학기기와 신기술을 소개한다. 체험 행사장에서는 ‘발달장애인 미술품 관람’, ‘보조 기기를 이용한 e스포츠 체험’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3년에 걸친 테스트베드를 거쳐 완성도를 높여온 SOMOS는 오는 7월,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을 통해 한정수량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예술성과 강한 브랜드 정체성으로 이미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아온 SOMOS(소모스 데킬라)는 이번 지드래곤의 등장을 통해 ‘어나더 클래스’라는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지드래곤이 출연한 유튜브 예능 ‘사나의 냉터뷰’ 공개 이후, 그가 냉장고에서 꺼낸 한 병의 데킬라가 화제다. 방송 직후 해당 데킬라 브랜드인 SOMOS(소모스)는 공식 홈페이지 접속자가 몰리며 일시적인 서버 지연 현상을 겪었다.지드래곤이 꺼낸 SOMOS(소모스 데낄라)는 멕시코 할리
㈜오엔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서장원)의 심리스 언더웨어 브랜드 ‘벨레즈온(Bellezeon)’이 홈쇼핑에서의 판매 실적을 기반으로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고 밝혔다.벨레즈온은 2013년 7월 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인 이후 12년간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심리스 제품을 선보였으며, 매해 꾸준한 판매 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따라 2025년 현재 누적 주문 기준 매출액이 820억 원을 돌파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속옷’으로 소비자층에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2025년 현재, 약 2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온라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벨레즈온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가꾸기가 대표 제품 ‘피부케어&비피더스 유산균’을 대상으로 6월 한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피부 및 장 건강 관련 소비자 수요에 맞춰 기획됐다. ‘피부케어&비피더스 유산균’은 피부와 장 건강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주요 온라인몰 ‘피부유산균’ 카테고리에서 판매 상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해당 제품을 기존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꾸기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 증가, 트러블, 속건조 등 피부 고민과 장 건강에 대한 관리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라며 “이번 특가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독보적인 업적을 완성시킨 르망 24시 데뷔 첫 우승 3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특별 모델 ‘750S 르망’을 선보인다. 동시에 오는 2027년부터 르망 24시 최고 클래스 복귀를 공식화했다. ‘750S 르망’은 전 세계 단 50대 한정 생산되어 맥라렌 시리즈 생산 슈퍼카 중 가장 높은 희소성과 수요를 자랑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1995년 6월 18일, JJ 레토(JJ Lehto), 야닉 달마(Yannick Dalmas), 마사노리 세키야(Masanori Sekiya)가 운전한 맥라렌 F1 GTR #59 차량이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나머지 세 대의 맥라렌 F1 GTR 역시 상위 5위 안에 들며 강렬한 데뷔를 알렸다
유아 및 육아 전문 전시회인 ‘맘앤베이비엑스포’가 6월 5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막했다. 올해 50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6월 8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며, 약 250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신 유아용품과 교육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전시회를 주최한 ㈜유아림은 2006년 첫 개최 이래 국내외 유아 산업을 잇는 교류의 장으로 맘앤베이비엑스포를 운영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교육 프로그램과 실용적인 육아용품은 물론,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강화돼 눈길을 끌고 있다.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5천 원권 상품권을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맘베 상품권 이벤트’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2025년 6월 4일,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은 서울대학교 ESG사회혁신센터와 MOU를 체결하였다.이번 업무협약식은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저소득 및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한 실질적 지원 모델을 연구 개발하고 빈곤국가의 자립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체결되었으며, 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대표이사와 서울대학교 환경계획연구소 손용훈 소장, ESG사회혁신센터 김부열 센터장이 참여하였다.향후 두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공동 프로그램 기획에 협력하며, 아동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기회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교육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대표이사는 “소외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온라인 합주 프로그램 ‘싱크룸(SYNCROOM)’의 국내 서비스 재개를 기념해, 연주자 대상 웰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싱크룸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연주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 합주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전용 플랫폼이다. PC 기반으로 작동되며, 네트워크 지연을 최소화한 고음질 오디오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상회의 기능을 배제하고 연주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로, 음악 활동에 최적화된 온라인 도구로 평가받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6월 5일부터 16일까지 열리며, 싱크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앱을 설치한 후 실제 연주 화면을 인증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해 커피
에어로케이항공이 청주~나고야 노선 단독 운항을 기념해 6월 2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나고야의 지역 문화를 소개하는 ‘오늘 하루 나고야’ 캠페인을 진행한다.청주~나고야 노선은 지난 1월 31일 정기편 운항을 시작한 이후, 5월 1일부터 주 7회로 증편됐다. 현재 해당 노선은 에어로케이가 단독으로 운항 중이다.이번 캠페인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 나고야’를 하루 동안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나고야성, 오스 상점가, 나고야 TV 타워 등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현지 음식인 히츠마부시(장어덮밥), 테바사키(닭날개튀김) 등 지역 미식 문화도 함께 조명된다.에어로케이는 캠페인 기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
생활 가전 전문 브랜드 플랩슨(Plabson)에서 여름 시즌을 맞이해 '플랩슨 슬림 선풍기'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두께 11cm의 초슬림 헤드와 BLDC 모터를 탑재한 제품으로 강력한 풍량을 유지하면서도 조용한 작동 소음을 자랑한다. 플랩슨 슬림 선풍기의 가장 큰 특징은 BLDC 모터의 내장으로, 기존 선풍기 대비 더욱 정밀하고 강력한 풍속을 제공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특히 모터 구조 특성상 장시간 사용에도 발열이 적고 내구성이 높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며, 초슬림 디자인을 채택해 슬림한 헤드는 어디에 두어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또한 C타입 유무선 겸용이 가능한 보조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