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 80주년과 피폭 80주년을 맞아, 생명과 평화를 기리는 ‘생명존중 평화순례 걷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불교, 원불교, 성공회, 유교, 천도교, 천주교 등 6대 종단이 참여한 ‘부산종교인평화회의’가 주최한 이번 순례는 지난 7월 19일 부산시청을 출발하여 창원과 밀양을 거쳐, 25일 합천 원폭피해자복지회관까지 총 160km의 순례길을 걸었다.행사 취지를 설명한 정산스님(부산종교인평화회의 대표회장)은 “피폭 80주년을 맞아 핵폭탄으로 고통받고 있는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 정착을 염원하는 뜻에서 이번 순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일본을 대표해 참여한 니혼산묘호지 철원도량의 타키모토 잇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지난 7월 25일 오후 7시, 고덕신도시 아파트 단지내의 공원에서 ‘2025 베란다 스몰콘서트’의 첫 무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베란다 스몰콘서트’는 평택시민들의 일상 공간인 아파트로 찾아가 공연을 선사하며 시민 누구나 문턱 없이 예술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동형 공연이다. 올해 베란다 콘서트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7개 단지를 찾아간다.이번 공연은 여름 저녁의 따스한 바람을 타고 펼쳐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K-pop 댄스를 기반으로 비보잉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전한 ‘댄스크루 로빈’이 무대의 문을 열었고, 환상적인 조명과 비눗방울로 아이들의 시선을
신호룡 HR그룹(주) 대표이사가 지난 2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자랑스런 경기인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이 상은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가 주최·주관해 경기도 내 정치, 경제, 문화, 사회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들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신 대표는 기업 경영을 넘어 공동체와 함께 호흡하는 경영 철학을 실천해온 점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1년 HR그룹을 창립한 신 대표는 불과 수년 만에 회사를 쿠팡CLS의 핵심 파트너이자 최대 협력사로 성장시켰다. 그는 단순한 물류 효율을 넘어, 일자리 창출, 협력사와의 상생, 배송기사(퀵플렉
프리미엄 시스템 가구 브랜드 디엘로(DEELLO)가 지난 7월 17일 서울 청담 쇼룸에서 디지털 콜라주 아티스트 김시종 작가와 함께 전시형 파티 ‘LIFE COLLAGE: Fragments into Life’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술과 제품, 공간이 결합된 형식으로 기획돼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체험을 제공했다.전시장에는 김시종 작가의 대표작이 디엘로의 시스템 가구와 함께 전시돼 기능성과 시각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이 연출됐다. 작품은 시스템 선반과 가구 위에 배치돼 구조와 미학이 교차하는 장면을 직관적으로 보여줬다.이 자리에서는 디엘로의 신제품도 함께 공개됐다. 조합형 설계와 대용량 수납이 특징인 키친 아일랜드와 플로우 쉘프 시
토탈 웰니스 기업 ㈜비엠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바레 전문 브랜드 ‘원더바레’가 위례에 신규 지점을 오픈하며 빠른 전국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이번에 문을 연 원더바레 위례점은 트렌디한 주거 인프라와 소비력이 집약된 위례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고급화된 라이프스타일과 감각적인 운동 콘텐츠를 찾는 고객 수요에 적중할 것으로 기대된다.원더바레는 필라테스 이후 차세대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레’를 기반으로, 체형교정과 코어강화, 유연성 증진 등 다양한 효과를 과학적이고 세련된 콘텐츠로 풀어낸 브랜드다. 위례점 역시 이러한 원더바레의 브랜드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 디자인부터 수업 운영까지 모든 면에서
다날의 F&B 전문 계열사인 달콤커피가 여름 신메뉴 판매 호조에 힘입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철 주요 메뉴의 소비자 반응에 대한 감사 차원에서 마련됐다.달콤커피는 지난 5월 출시한 빙수와 여름 시즌 음료의 판매 실적이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면서, 특히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 빙수’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제품군의 판매량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이벤트는 7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달콤 앱을 통해 여름 시즌 메뉴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앱에서 음료 5종(썸머 트로피컬 에이드, 팝핑
AI 교육기업 에듀윌이 부동산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교육 과정 ‘부동산 종합 실무 마스터 4.0’을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실무 중심의 부동산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역량 배양에 초점을 맞췄다.이번 교육 과정은 부동산 창업, 경매, 마케팅, 디벨로퍼 등 부동산 관련 핵심 분야를 포괄하며, 총 316강의로 구성됐다. 교재 16권이 함께 제공되며, 수강생에게는 수료증과 현장 실습 기회, 부동산 관련 자격 응시 자격 부여 등 다양한 부가 혜택도 지원된다.특히 경매사이트 무료 이용권, 최신 세법 특강, 상권 분석과 상업시설 MD 설계 관련 응시 자격 등 실무에 도움
슈퍼캣(대표 김원배)은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게임 개발팀 ‘하이퍼캣(Hypercat)’을 출범했다고 밝혔다.하이퍼캣은 김원배 대표의 주도 아래, 기존의 대규모 장기 프로젝트 방식에서 벗어나 3~6개월 단위의 짧은 개발 주기로 게임을 기획·출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젝트마다 슈퍼캣 내 다양한 직군의 인력이 유동적으로 참여하며, 이를 통해 조직의 창의성과 실행력을 극대화해 보다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시도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김원배 대표는 “게임 시장의 변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며 “하이퍼캣은 이러한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직 출범은 슈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니아이가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뉴욕버거에 패티 조리 자동화기기 ‘알파 그릴(Alpha Grill)’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 도입은 수제버거 조리의 품질을 표준화하고, 외식업 초보 창업자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평가된다.에니아이가 공급한 알파 그릴은 패티를 상하 압착 방식으로 자동 조리하는 장비로, 50초당 최대 8장의 패티를 일정한 온도와 압력으로 조리할 수 있다. 초보 창업자도 일정한 품질의 제품을 구현할 수 있어, 프랜차이즈 본부의 조리 기준을 각 매장에서 일관되게 실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시간당 최대 200장의 패티를 조리할 수 있는
언더웨어 브랜드 엣프터(8fter)가 오는 8월 8일부터 21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3층에서 첫 공식 팝업스토어 ‘After the Door’를 오픈하며, 브랜드 철학인 ‘해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이색적인 대형 이벤트를 마련했다.총 10명에게 ‘1년치 속옷’을 증정하는 ‘무압박 해방 지원 이벤트’다. 응모는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QR을 통해 간단히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는 엣프터의 무압박 언더웨어‘1년치 속옷 패키지’가 제공된다.엣프터 관계자는 “해방은 단순한 콘셉트가 아닌, 매일 누려야 할 기본값”이라며 “이번 팝업은 제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적 해방을 직접 경험하는 계기가 될
기록적인 폭우가 끝나고 뜨거운 무더위가 시작되며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다. 한국교통연구원의 6월말 조사 결과 따르면 여름 휴가철엔 하루 평균 545만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 할 것으로 예측됐다. 여기에 민생회복 소비 쿠폰 지급 등 정부 차원의 경제 활성화 방침이 발표되며 휴가 계획이 없던 사람들도 가까운 곳이라도 자가 차량을 이용해 여름휴가 계획을 잡는 경우가 크게 늘 것으로 관계당국은 전망 중이다.자가 차량 이용이 늘면 사고나 각종 문제도 같이 비례하기 마련. 운전자들도 이를 대비해 준비와 차량 점검을 진행한다. 하지만, 공기압 점검 외에 적절한 타이어 점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타이어는 자동차 구성품 중
발가락이 각각 분리된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신발 ‘비브람 파이브핑거스(Vibram FiveFingers)’가 최근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공항 패션이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셀러브리티들이 착용한 모습이 공개되면서, 운동화를 넘어 일상 속 스타일 아이템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비브람 파이브핑거스는 단순한 디자인이 아닌 인간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대한 탐구에서 시작된 제품이다. 브랜드 비브람은 1937년 이탈리아 산악인 비탈레 브라마니가 창립했으며, 세계 최초로 고무 러그솔을 개발하며 등반화와 아웃도어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미끄럼 방지’, ‘지면 감지력’ 등 안전성과 기능을 중시한 설계 철학은 이후 브랜드의 핵심으로
전교 1등 자녀로 키운 실전형 선배맘이 후배맘에게 입시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교육 플랫폼 '맘스코치'가 효과적인 교육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로 주목되며 학무보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맘스코치는 자녀를 전교 1등으로 키운 실전형 선배맘이 후배맘에게 직접 노하우를 전수하는 새로운 형태의 학부모 코칭 플랫폼이다. 그동안 ‘정말 잘 된 교육 방식’과 ‘돌아간다면 더 중점 둘 부분’ 등 입시 비법은 비공개 정보였다. 맘스코치는 진짜 엄마의 경험을 공식 서비스로 론칭했다. 맘스코치에 등록된 선배맘들은 대부분 서울대, 의대, 최상위권 고교에 자녀를 진학시킨 실전 경험자들이다. ▲초등 시기 어떻게 자녀의 사고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