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전반이 침체기에 접어들면서 현장에서도 각종 법률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러한 건설분쟁 중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공사대금에 대한 것이다. 공사대금은 약정을 맺음과 동시에 계약금을 지급하고, 이후에 중도금 정산이 이루어진 뒤 완공 후 나머지 잔금을 지급하는 식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공사대금지급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아 갈등을 빚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와 같은 분쟁은 이미 건설업계에서는 오래 전부터 이어져왔지만 아직도 개선되지 않고 있다. 더욱이 업계 불황이 확산되고 있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대금 관련 분쟁이 더욱 잦아지고 있다. 그러면서 공사대금청구소송을 고려하면 곳들도 늘고 있다.
재무·세무 AI 에이전트 ‘알프레드’를 운영하는 (주)혜움(대표 옥형석)은 자사 경영지원 보고서 서비스 ‘알프레드 레포트’에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 결제 내역 연동 기능을 추가, 매출 분석 기능을 한층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혜움은 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알프레드 레포트’ 서비스 내에 자체 개발한 ‘PG 연동 모듈’을 탑재, 흩어진 매출 내역을 하나로 모았다. 이번에 연동된 PG는 △나이스페이먼츠 △이니시스 △토스페이먼츠 △네이버페이 △유플러스 △토스페이 △엑심베이 △헥토파이낸셜 △KSNET 등이며,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로켓 △쿠팡 윙 △G마켓 △옥션 등 다양한 판매·배달 채
주식회사 남다(대표 안동연)가 싱가포르 소재 NAMDA PLATFORM 법인과 전략적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카드 사업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영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아시아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핀테크 네트워크 확장의 핵심적인 초석이 될 전망이다.주식회사 남다는 본격적인 에이전트 영업 활동에 앞서, KYC(고객신원확인), KYB(기업실사), AML(자금세탁방지) 등 금융 규제 및 법적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사내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하고, 전문성을 갖춘 에이전트 예비 심사위원단을 구성했다.이번 예비 심사위원단은 다양한 금융·블록체인·경영·행정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인물들이 포함되어 있다.
남해관광문화재단(대표이사 김용태)이 주최하고, 무장애 관광 솔루션 기업 무빙트립이 협력사로 참여한 ‘유니버셜 비치 프로젝트 - 남해편’이 지난 12일 상주은모래비치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이동약자도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바다 경험을 함께 만들었다. 이번 유니버셜 비치 프로젝트 캠페인은 장애인, 노약자, 유아 동반 가족 등 모두가 차별 없이 즐기는 ‘열린 해변’을 만들기 위한 시도였다. 행사 당일 설치된 무장애 매트와 수상 휠체어 체험 프로그램은 많은 이들에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바다’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현장을 찾은 한 관광객은 “손자와 함께 처음으로 해수욕장을 거닐어본다”
냉동공조 전문 (주)성현시스템이 산업용제습기 브랜드 ‘블루니아’를 통해 장마철 결로와 습기 문제 해결을 위한 대용량 산업용제습기 신제품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장마철 빈번히 발생하는 결로, 곰팡이, 악취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일반 제습기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넓은 공간에서도 안정적인 제습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특히 아파트 지하주차장이나 넓은 공장형 공간과 같이 환기와 온습도 조절이 어려운 공간에서도 빠른 습도 제거가 가능하다. 지하실이나 저온 환경에서도 효과적인 제습 성능을 유지하며, 공장형 구조에 맞춘 이동형 옵션과 자동 배수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제습 능력이 하루
종합 온라인 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소노 호텔 앤리조트 X 티웨이항공 한 가족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ㅎㅎㅎ 한 가족 제주 특가’ 행사는 대명 소노 그룹이 티웨이항공을 인수하면서 소노호텔앤리조트와 티웨이항공이 한 가족이 된 것을 기념해 마련된 특별 기획전이다. 양사의 첫 공동 프로모션에 맞춰 웹투어는 다양한 고객 맞춤 혜택을 더한 한정 이벤트를 선보인다.우선, 웹투어는 행사 기간 동안 김포, 대구, 청주,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출발하는 제주행 티웨이항공 국내선 항공권에 대해 항공 운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웹투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지난 달 14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선보인 4INT가 작년 초연보다 더욱 탄탄해진 완성도로 돌아왔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브레이킹의 네 가지 기본 요소를 서사적으로 해석한 ‘4INT’ 공연은 ‘비보잉’이 단순한 기술을 넘어 감정과 이야기를 담은 예술 언어로 확장될 수 있음을 입증하며, 춤의 본질을 탐구하며 실험성과 완성도를 갖춘 무대를 선보였다는 점으로 주목받았다.특히 올해 ‘아빠도 다시 댄서다 VOL.2’에는 7명의 아버지 댄서가 참여해, 이전보다 능숙해진 춤 실력을 선보이며 무대에 올랐다. 이를 통해 어린아이들은 브레이킹 장르의 문화에 대한 흥미를, 성인들은 브레이킹의 새로운 변화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공연
해두리치킨을 운영하는 해두리푸드(박창훈 대표)는 KT와 프랜차이즈 특화상품 ‘프랜차이즈 파워팩’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프랜차이즈 파워팩’이라는 스마트 매장 운영 솔루션을 해두리치킨 가맹본부 및 전국 가맹점에 보급할 예정이며, 가맹점의 매출 향상과 고객 소통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서비스 중 하나인 ‘사장님 TV’는 KT의 IPTV 플랫폼인 지니 TV를 기반으로 한 매장 내 스마트 디스플레이 시스템이다. 일반 TV 시청은 물론, 본사의 신메뉴 소개, 이벤트 안내, 공지사항 전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노출할 수 있어
치즈치킨의 원조 멕시카나가 쿠팡이츠를 통하여 전메뉴를 최대 13,000원 할인하는 ‘쿠폰 뽑기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쿠팡이츠로 멕시카나치킨 주문 시 모든 메뉴를 최대 1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쿠팡이츠 어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3,000원 혹은 13,000원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받는 방식으로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며, 다운로드한 쿠폰은 멕시카나치킨 전메뉴 구매 시에 사용 가능하다.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하여 멕시카나 치킨의 메가히트 제품인 ▲치필링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
공무집행방해죄는 공무원이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폭행이나 협박을 가한 경우 성립되는 범죄로, 형법 제136조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 규정돼 있다. 단순히 말다툼에서 비롯된 행동이라도 피해자가 경찰, 소방 등 공무원이었다면 엄중한 처벌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공무집행방해는 음주 상태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해명만으로는 불리한 상황을 벗어나기 어렵다. 동종의 전과가 있어 상습적인 행위로 평가되는 경우에는 실형 선고 가능성이 매우 높고, 초범이라고 하더라도 공무집행방해 행위의 고의성과 위험성이 높다면 안심할 수 없다. 초범이라는 이유만으로 벌금
2023년 법무부 통계에 따르면, 개인 간의 금전거래 중 10% 이상이 회수 불가 상태로 남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부동산 매매 자금이나 전세 보증금을 빌려준 뒤 상환 받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해지며, 대여금 반환 소송 의뢰 건수는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는 분석이 나왔다.실제로 수도권 소재 C씨는 지인에게 부동산 계약금 5천만 원을 빌려줬다가 약속대로 상환 받지 못해 법무법인에 의뢰하여 대여금반환소송을 제기했다. 소송 진행 중 C씨는 상대방이 자산을 은닉할 가능성을 고려해 부동산 가압류 등 채권보전조치를 신청했다. 결국 법원은 원고 인용 판결을 내렸고, C씨는 원금 전액과 지연손해금까지 회수하는 데 성공했다.대여금반환소송
양념치킨 전문 브랜드 스모프양념치킨이 안동강남점의 신규 오픈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신규 매장은 상대적으로 유동 인구가 적은 지역에 자리 잡았음에도, 외부 간판 디자인을 통해 이목을 끌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독특한 색상과 캐릭터를 활용한 간판이 지역 주민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매장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창업 절차 측면에서도 눈에 띄는 점이 있다. 본사 차원에서 인테리어나 설비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두지 않아, 예비 창업자들이 비교적 간단한 인테리어 시트 작업과 최소한의 장비 설치만으로도 빠르게 개점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는
과일 전문 카페 브랜드 쥬씨(JUICY)가 제철 복숭아를 활용한 여름 시즌 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달콤함이 필요할 땐? PEACH, PLEASE!’라는 슬로건 아래 선보인 이번 메뉴는 다양한 복숭아 음료와 디저트로 구성돼 본격적인 여름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신메뉴는 천도복숭아 주스, 백도복숭아를 사용한 복숭아주스, 복숭아오렌지, 복숭아망고 등으로 구성됐다. 복숭아의 풍미를 살리면서도 과일의 조화를 고려한 맛이 돋보인다. 여기에 복숭아 라떼, 에이드, 파르페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생과일을 사용해 신선도를 높였고, 쥬씨 특유의 합리적인 가격 전략을 통해 ‘가성비’ 경쟁력도 유지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