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5 서울 고카프 세텍 스페셜 시즌’)이 오는 7월 18일(금)부터 7월 20일(일)까지 서울 강남 SETEC에서 사흘간 개최된다.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
최근 방영된 MBC 아침 교양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아침'이 여름철 시니어 세대의 수분 섭취 중요성과 올바른 물 음용 방법을 소개했다.기온이 급격히 오르는 여름철에는 땀과 호흡을 통해 체내 수분 손실이 빠르게 이뤄진다. 특히 체온 조절 능력이 저하된 시니어층은 탈수에 더욱 취약하며, 이는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방송은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설명을 통해 '조용한 탈수'의 개념과 위험성을 상세히 전달했다.'조용한 탈수'는 겉으로 뚜렷한 증상이 없어 자각하기 어려운 체내 수분 부족 상태로, 증상이 애매하고 천천히 나타나기 때문에 빠른 인지가 어렵다. 또한, 조용한 탈수가 기저질환과 겹쳐지면 혈압 저하, 어지럼
수제두부요리 프랜차이즈 ‘맷돌로만’이 대만 대표 미식·여행 예능 프로그램 식상완가(食尚玩家)의 ‘경기도 특집’ 방송에 소개되며 현지 시청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해당 방송은 대만 TVBS 채널에서 방영되었으며, 맷돌로만 방송분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식상완가는 2005년부터 약 20년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의 대표적인 장수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밤 10시(현지 기준) 프라임 타임에 방영된다. 미식과 여행을 결합한 포맷으로, 중화권 시청자들 사이에서 신뢰도 높은 지역 탐방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경기도 특집’은 김포, 파주, 수원 일대를 중심으로 3박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서울수정교회 미용봉사팀과 수정재가방문요양센터(센터장 전윤정)가 지난 6월 21일 미용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어르신의 외모 관리와 정서적 지지를 함께 도모하는 통합 복지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마련됐다.고령화 사회에서 ‘외적 돌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단순한 요양 서비스를 넘어 어르신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용봉사팀은 전문 기술을 갖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기적인 커트 서비스와 두피 위생 관리, 외모 관리 상담 등을 통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미용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실질적
글로벌 종합 MCN 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위한 구독형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크리에이터가 한 번의 구독만으로 채널 운영에 필요한 핵심 서비스를 통합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트레져헌터는 플랫폼 수익 정산, 광고 수주 및 판매, 법률·세무 지원, 채널 분석 리포트, 성장 전략 제안 등 크리에이터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통합형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이는 국내 1인 미디어 기획사로서 지난 10년간 쌓아온 콘텐츠 산업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결과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누구에게나 맞춤형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
국내 CEO 대상 골프 교육과정 중 오랜 전통과 체계적인 운영으로 인정받고 있는 K-CEO골프최고위과정이 오는 2025년 가을학기 2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되며, 새 학기는 8월 29일 개강해 12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된다.K-CEO골프최고위과정은 과거 경희대 CEO 골프과정으로 출발한 이후, 국내외 골프 교육 노하우를 접목한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CEO 골퍼들의 실력 향상에 기여해 왔다. 특히 미국 PGA Class A 정회원으로 구성된 6인의 지도교수가 직접 필드와 연습장에서 전 과정을 지도해 골프 실력 향상과 더불어 건전한 친교 활동의 장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교육과정은 수강생 개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버튼)’를 수상하고, 이를 기념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6월 20일 듀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듀오 실버버튼 언박싱’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실버버튼 개봉 현장과 함께 박수경 대표의 감사 인사, 구독자와 소통을 위한 특별 미션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박 대표는 “기업 채널이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이는 전적으로 구독자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 골드버튼을 목표로 더 열심히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이와 함께 듀오
최근 자녀 양육이 마무리된 시점에서 이혼을 선택하는 이른바 ‘황혼이혼’ 부부가 증가하고 있다. 가정을 위한 책임에서 벗어나 각자의 삶을 새롭게 설계하려는 부부들이 늘면서, 장기 혼인 후 이혼하는 비율도 꾸준히 오르는 추세다.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혼인 기간 20년 이상 부부의 이혼 건수는 3만 2천여 건으로, 전체 이혼 중 약 35.6%를 차지했다. 특히 30년 이상 혼인한 부부의 이혼 비율도 16%에 달하는 등 고령층의 이혼 사례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이혼 통계에서 혼인 지속 기간 20년 이상의 이혼 건수는 총 32,862건으로 전체 이혼 대비 비율 35.6%를 기록했
AI 기반 유통물류 플랫폼 팝인보더가 일본 대표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팝인보더는 씨티케이이비전글로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역직구 통합 플랫폼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셀러들의 일본 시장 진입을 더욱 원활하게 돕는 기반을 마련했다.팝인보더는 상품 등록부터 번역, 물류, 고객 응대, 정산까지 온라인 수출의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통합 설루션이다. 이번 큐텐재팬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판매자들은 보다 간편한 방식으로 일본 진출을 시도할 수 있게 됐다.큐텐재팬은 일본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로, K뷰티와 K패션을 중심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문제성 네일 전문 브랜드 NP케어가 지난 6월 28일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국제보건뷰티엑스포’에서 문제성 네일 부문 수상 브랜드로 주목받았다. 이번 대회는 국내 유일의 국제 뷰티 기능경진대회로, 전국의 미용 교육기관이 대거 참여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올해 신설된 ‘문제성 네일 부문’은 단순 미용을 넘어 실무성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로, NP케어는 해당 부문에서 대상과 프로페셔널 그랑프리, 국회의원상을 포함한 총 15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기술력과 교육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수상자 대부분은 NP케어에서 트레이닝을 받은 실무 현장 전문가로, 체계적인 내부 교육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
포켓몬과 함께 잠드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수면 게임 애플리케이션 ‘Pokémon Sleep’(포켓몬 슬립)이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주식회사 포켓몬(대표이사 이시하라 츠네카즈)은 서비스 중인 ‘포켓몬 슬립’의 더욱 풍성해진 기념 콘텐츠들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7월 20일 ‘포켓몬 슬립’ 글로벌 출시 2주년을 맞아 제작된 스페셜 영상이 1일 포켓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 속에는 호연지방 스타팅 포켓몬들이 등장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어 반응이 뜨겁다. 게임 내에서는 오는 14일 오전 4시부터 28일 오전 3시 59분까지 ‘2주년 기념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호연지방
스킨케어 브랜드 밈즈(MIMZ)가 7월 1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대표 제품 ‘마일드 워터리 썬스크린’을 출시했다.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포뮬러에 수분감을 더한 자외선 차단제로, 데일리 스킨케어에 적합한 구성을 갖췄다.밈즈는 ‘나를 찾고 표현하고 기록하는 스킨케어’를 철학으로 내세우며, 스킨케어에 입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제품은 기능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피부 타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성과 효능을 동시에 고려했다.이번에 선보인 ‘마일드 워터리 썬스크린’은 SPF 50+ / 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기반으로,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2030세대 미혼남녀를 위한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강화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발표한 국민 인구 행태 조사에 따르면, 전국 20~44세 미혼 남성의 41.5%, 여성의 55.4%가 결혼할 의향이 없거나 미정이라고 응답했다. 높은 취업 연령, 급등한 집값,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등이 결혼을 미루는 주요 요인으로 지목됐으며, 특히 남성의 경우 금전적인 문제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2030세대는 결혼 자체보다는 ‘잘 맞는 사람과의 만남’에 더 큰 비중을 두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단순한 시기보다는 가치관과 궁합을 중요시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