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서울은 한국의 환경보전을 위한 비영리 공익사업에 투자할 사회책임그룹(글로벌 포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타서울의 비영리 환경 투자 상품인 지구투자보험K에 투자할 부처, 지방자치단체, 학교 등을 모집하는 것으로 2024년도에는 △글로벌 해양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종 다양성 이니셔티브 △생태 복원 이니셔티브 3개의 환경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구투자보험K - 당신의 지구에 투자하세요’라는 이니셔티브를 내세운 지구투자보험K는 지속적 보호가 필요한 리저브(보호 대상지)의 리스크 방지를 위해 크라우드 소싱 방식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한유사랑 이타서울 대표이사는 "현재 국내 환경문제는 체감이 어려운 ‘회색코
국내 프랜차이즈 피자브랜드 청년피자(대표 정관영)가 신메뉴 '메가 모짜 치즈디쉬' 피자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청년피자는 글로벌 가수 태연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피자 브랜드로, 지난 '2024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2024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프랜차이즈(피자) 부문을 3년 연속으로 수상한 바 있다. 청년피자의 신메뉴 '메가 모짜 치즈디쉬' 피자는 작년 출시한 치즈디쉬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필리 치즈 스테이크를 청년피자 스타일로 한국인의 입 맛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이며 필리 스테이크의 불향과 마리네이드 토마토의 풍미를 많은 치즈와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년피자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
하이엔드 워크웨어 브랜드 EIDER SAFETY(이하 아이더세이프티)가 24SS 시즌을 시작하며 브랜드 입지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고객과의 접점을 최우선으로 오프라인 유통을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더세이프티’는 작년 평택에 첫 오프라인 직영점을 개설했으며, 소비자들의 제품 체험에 대한 니즈를 충분히 인식하였고 이를 토대로 올해 전국 거점 지역에 직영점을 추가로 개설할 계획이다.대리점 역시 미개설 지역 중심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들이 쉽게 구입하고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도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그룹사 쇼핑몰인 k-village를 비롯한 다양한 오픈마켓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진
29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자사의 회원수와 성혼수 현황을 공개했다. 현재 듀오에서는 37,272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지금까지 48,700명이 듀오를 통해 결혼했다.(2024.03.18 기준) 1995년 2월부터 시작된 듀오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누적성혼수 4만8천건을 돌파했다. 자체 성혼 기록을 경신한 데 이어 지속적인 신규 회원 증가로 정회원수가 3만7천명을 넘어서며 자사 역대 최다 회원수 또한 기록했다. 국내 혼인 건수가 감소하는 상황과는 반대로 계속해서 증가하는 듀오의 성혼수와 회원수는 눈여겨볼 만하다.위축된 결혼 시장에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많은 국내 결혼정보업체 중 오랫동안 업계
주유소에서 지인이 건넨 마약을 복용한 뒤 몸에 휘발유를 붓고 불을 지른 30대 남성이 중상을 입었다. 다친 남성에게 마약을 전달한 지인에게선 필로폰 등 마약류 성분이 검출됐다. 경찰은 A 씨에게 대마를 건넨 뒤 차를 타고 달 30대 남성 B 씨를 서울 도봉구에서 긴급 체포했다. B 씨에 대한 간이시약 검사 결과에선 필로폰, 대마, 엑스터시 등 3종류의 마약류 성분이 검출됐다. 그러나 B 씨는 자신의 마약 투약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A 씨에게 마약을 전달하진 않았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필로폰은 메스암페타민의 속칭으로, 메스암페타민은 ‘히로뽕’이나 ‘뽕’, ‘아이스’ 등 다양한 은어로 지칭된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남용
스웨덴 친환경 브랜드 Eco by Naty가 2024년 베스트 친환경 브랜드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LOVED BY PARENTS (LBP) 상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육아 용품에 대한 시상식으로, 실제로 사용하는 소비자의 투표로 수상 브랜드가 결정되는 신뢰할 수 있는 수상 프로그램이다.네띠는 가장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브랜드 대상은 물론, 신생아용 기저귀(2단계)와 팬티 기저귀 부문에서도 플래티넘 등급을 수상하는 등, 각종 부문을 차지했다. 네띠 관계자는 ‘네띠 제품이 받은 최고 등급의 수상은 아기, 여성, 지구 모두에게 환경 친화적인 선택을 제공하겠다는 네띠의 약속을 의미하며, 유럽을 중심으로 선진화된 친환경 문화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이 봄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분식 가정간편식(HMR) 대표 브랜드 ‘금미옥’은 4월 1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그립에서 단독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떡볶이, 닭볶이, 만두 등의 간편 식품을 그립 라이브 방송에서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이 끝나도 기획전을 통해 할인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영화관 나들이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롯데시네마와 함께 '그립시네마' 기획전을 새롭게 시작하고, 4월부터 매월 첫 주 마다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개봉 예정 영화 티켓을 판매한다. 이번에 첫 판매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고효능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STEMBELL)이 고기능성 선크림 ‘스템벨 셀 유브이 쉴드 리제너레이터’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스템벨 셀 유브이 쉴드 리제너레이터’는 지난 2022년 11월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한 판매 호조를 이어가며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00%를 받은 스템벨의 베스트셀러 ‘셀 크림 리제너레이터’와 ‘셀 에센스 리제너레이터’의 핵심 성분을 스킨케어 마무리 이후 단계인 선 케어 단계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자외선차단제 형태로 출시한 제품이다.‘셀 유브이 쉴드 리제너레이터’는 엄격한 식약처 가이드를 준수한 인체줄기세포배양액과 인체유사구조의 수용성 콜라겐, 피
주점 프랜차이즈 업계 선두 주자 '용용선생'이 지난해부터 반 년 간 중단했던 가맹 사업을 5월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용용선생’은 대한민국 주점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로서, 지난해 경기 침체 상황에서 기존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잠시 가맹 사업을 중단한 바 있다.‘용용선생’은 가맹 사업 재개 결정을 발표하며, 가맹 중단 기간 발생한 시장 내 불건전한 현상에 대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용용선생'은 “브랜드 신뢰도를 지키고 시장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가맹 사업 재개를 신중하게 결정했다”라고 전했다.‘용용선생’은 또한, 올해 단 15개 지점에 한정하여 신규 가맹점을 개설할 것을 언급하였다. 가
교육솔루션 전문기업 ㈜정현소프트(대표 정현기)가 교육기관의 전반적인 운영을 자동화한 전산시스템과 OMR을 활용한 평가시스템을 한 번에 도입할 수 있는 학원관리 프로그램인 ‘맥가이7(MACGAI7)’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현소프트의 ‘맥가이7’은 웹으로 구현된 편리하고 전문화된 학원관리프로그램으로, 원생관리부터 수납결제 처리, 문자 전송, 성적 처리, 홈페이지, OMR 채점 등 기본 학원관리에 성적처리 및 홈페이지 구성 기능까지 탑재했다.실제로 휴대폰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원을 관리하기에 용이하여 고객사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맥가이7에 탑재된 LMS 및 CRM 기능은 회계부터 평가와 학생
10번의 플러팅(소개팅) 중 7번 이상 성공하면 인간으로 환생할수 있다는 컨셉의 유튜브 컨텐츠 '플러팅 지옥'에서 나선욱과 박경호가 절체절명의 도전을 선보인다. 현재 4번의 도전 중 단 1번만 성공하며 소멸의 위기에 놓인 나선욱과 박경호는 다음 도전 상대로 'QWER'의 멤버 쵸단과 마젠타를 맞이하여 그들의 플러팅 성공 여부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날 컨텐츠는 ‘금별맥주’에서 진행되었다. 위기의 순간 나선욱은 오늘의 플러팅(소개팅)을 위해 '금별맥주' 의 인기 메뉴인 '토마토 해장 파스탕' 을 필두로 핫 크리스피 치킨, 페스트리피자 등 다양한 메뉴로 쵸단과 마젠타의 여심을 공략하지만 그녀들이 등장 하기도 전에 '토마토 해
무드 내러티브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hince)에서 가공되지 않은 원물이 빛에 의해 반짝이는 짧은 순간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2024 S/S ‘로 글로우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투명한 광택감, 쉬어한 발색과 케어 성분으로 건강함을 더한 ‘로 글로우 젤 틴트’ 7종과 ‘듀이 리퀴드 치크’ 5종 리퀴드 치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힌스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한 끗 다른 힌스만의 로 글로우 룩을 제안한다. ‘로 글로우 젤 틴트’는 끈적임 없이 입술의 도톰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없이 맑게, 내 본연의 입술 색과 어우러지는 맑은 반투명 컬러가 특징이며, 립 컨디셔닝 효과로 하루 종일 건
이혼에 대한 사회의 시선이 달라지면서 평생 부당한 대우를 참고 살던 사람들이 노년기를 앞두고 이혼을 진행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30년 이상 혼인 관계를 유지하다가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들며 진행하는 이혼을 이른바 ‘황혼이혼’이라 하는데, 최근 20년새 황혼이혼 상담이 5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가정법률상담소가 발표한 2023년도 상담통계에 따르면 면접을 통한 이혼상담은 총 5013건에 달하며 이 중 60대 이상 노년층의 비중이 대폭 증가했다. 60대 이상 여성은 2003년 6.2%에서 2023년 23.1%로, 남성은 같은 기간 10.7%에서 51.5%로 증가했다. 주요 원인을 살펴보면 여성은 남편의 폭력 등 부당한 대우를, 남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