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이 개최된다. 약 300팀의 수공예 작가 및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참여 작가의 성장을 위해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본 행사는 올해 아트 갤러리 SPACE D9과 협력하여 ‘뉴욕 & 런던 해외 전시 교류 프로그램 ‘Art Discovery Project’를 진행한다. 작품을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 전시회에 출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서울’ 참여 작가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전시 작품 운송 및 전시 진행 일체, 리플렛 제작 및 온·오프라인 홍보 등 해외 전시 출품 시 작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통합 마케팅 그룹 드림인사이트가 오는 6월 25일, 부산 롯데호텔(크리스탈볼룸 1,2번 홀)에서 ‘2024 AMC BUSAN’을 개최한다. 2024 AMC BUSAN은 부산 최대 마케팅 컨퍼런스로, ‘지역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지역적 한계를 극복한 업계 리더 및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2024 AMC BUSAN은 다양한 주제의 키노트 스피치와 패널 디스커션으로 구성되었으며, 카카오모빌리티, KT IS, 티앱스토어, 여기어때 등의 국내 유수의 기업 연사진이 참여하여 인공지능 융합 미디어 마케팅부터 CSR 기획과 운영에 이르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으로 더욱
최근 충북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지난해 8월부터 약 8개월간 베트남에서 대마 원액과 필로폰, 케타민 등 시가 14억 5,000만 원 상당의 마약을 밀수한 혐의로 30대 총책 A씨를 비롯해 조직원 6명과 상습 투약자 3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 이들은 해외 직구 방식으로 마약을 화장품 용기 속에 숨겨 밀반입하였으며, 밀수한 마약을 전국 수백여 곳에 이른바 ‘던지기’ 수법으로 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언급한 사건과 같이 국내에서의 마약 유통을 위해 계획적으로 밀수를 시도하는 이들도 있으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 밀수 혐의에 연루되는 개인들의 사례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한국인들이 자주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 는 생동감 넘치는 2024년 서머 바이브 캠페인을 런칭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리조트 전체가 축구 테마로 꾸며지며 해안가에서는 유로컵과 올림픽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축구 팬들은 2024 유로컵 경기의 생중계, 시원한 맥주 축제, 프리스타일 축구 쇼, 치어리더 공연, 특별한 포토 타임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가족 여행객들도 스포츠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 축구, ‘골키퍼와 대결하기’, 테이블 축구 경기 ‘푸스볼(Foosball)’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준비했다.모든 고객들에게 완벽한 여름 휴가를 제공
온라인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5월 28일부터 진행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국내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숙박시설 이용 시 일정비용을 할인해 주는 행사이다. 28일부터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숙박할인권을 제공하며 웹투어를 통해서 7만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예약 시 할인쿠폰으로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5만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는 숙박페스타 지역특별기획전은 5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강원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전남 △전북 △충남 △충북 12개 지역에 한하여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3만원 할인
㈜피플리가 오픈을 앞둔 기획 전시 ‘하리보 해피월드 인 제주(HARIBO HAPPY WORLD IN JEJU)’에 강력한 제휴사 협찬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제휴사는 ▲노루페인트 ▲현대 L&C ▲중앙일보 더중앙플러스 ▲신한카드 등 4개사다. 전시의 디테일을 살리는 공간의 자재 제휴사로 노루페인트와 현대 L&C, 미디어 제휴사로 중앙일보 ‘더중앙플러스’, 그리고 전시 결합상품 제휴사로 신한카드가 참여했다.토탈 인테리어 기업인 현대 L&C는 ㈜피플리와 전시 업계 최초 제휴를 맺게 되었고, 노루페인트는 ‘하리보다움’을 강조한 디테일한 컬러 구현으로 공간의 매력도를 높였다. 미디어 협찬사인 중앙일보와는 남녀노소
브레인 샤워 젤리 콘셉트의 뇌건강 지향 건강식품 ‘브레인헬스랩 릴렉스 젤리’가 오는 6월 1일 오후 2시 와디즈 프리오더 개시를 앞두고 제품 증정 이벤트를 선보였다. 천연물 유래 뇌건강 소재 및 제품 개발 연구소기업 ㈜브레인헬스랩(대표·공학박사 정주영)은 영양성분 섭취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글루텐프리 비건 식품 ‘브레인헬스랩 릴렉스 젤리’를 지난 14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론칭했다. 이에 브레인헬스랩은 행운 추첨 이벤트 2가지를 선보였다. 하나는 ‘프리오더 오픈 알람 신청 및 응원글 남기기’이고, 다른 하나는 ‘프리오더 개시 후 72시간 내 펀딩하기’이다. 각각의 이벤트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에서 위탁운영 중인 창신 의류제조 공동인프라가 종로구 관내 의류제조 소공인을 위한 지원시설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발대식은 종로구 창신동 소재 공동인프라 시설 12층에 위치한 메이커허브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열렸으며, 홍보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 설명회 등 서포터즈 관련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또한, 발대식을 마친 후에 서포터즈는 창신 소공인특화지원센터 및 공동인프라(공용재단실 및 장비실, 코워킹스페이스) 시설 견학과 공동인프라 공용장비실에서 ‘나만의 티셔츠 제작’ 체험이 진행됐다.이번 홍보 서포터즈는 종로구청의 지원을 통해
농협목우촌(대표이사 조재철) 임직원들은 지난 24일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한우 축산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인력 부족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방문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조재철 대표를 비롯한 목우촌 임직원 20여명이 함께하였다. 이 날 목우촌 임직원들은 한우 축사 내부 시설과 주변 환경 청소 및 장마철을 대비한 배수로 정비를 도왔으며, 축산농가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목우촌 삼계탕과 목우촌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조재철 대표는 “더워지는 계절과 장마철을 대비하여 일손이 부족한 축산농가에 힘을 보태고자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로코노미(Loconomy)’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로코노미는 지역을 의미하는 ‘로컬(Local)’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의 특색을 담은 제품을 만들고, 소비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시장조사 전문 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지난해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 남녀 10명 중 8명은 로코노미 관련 식품 구매 경험이 있으며, 응답자 중 92.2%가 ‘내가 사는 지역 외의 특산물을 접해보고 싶다’고 답했다. 식음료업계 또한 지역의 특산물이나 차별점을 발굴하고, 꾸준히 ‘로코노미’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경향에 발맞추는 양상이다. 주류 전문 기업 보해양조는 지난 4월, 완도군, 완도금일수
에쓰푸드(대표이사: 조성수)가 운영하는 존쿡 델리미트가 요리에 깊이와 맛을 더해주는 만능 고기 한알 ‘미트부스터’를 선보였다. ‘미트부스터’는 신선한 고기와 각종 양념을 한 알에 담아 요리에 깊이를 더하는 새로운 개념의 고기 제품이다. 일반 소시지와 달리 가열을 하지 않은 제품으로 케이싱을 벗겨 요리 재료로 활용이 가능하며, 케이싱을 벗기지 않은 채 구워서도 즐길 수 있다. 미트부스터는 볶음요리, 국물요리, 구이 등 고기가 필요한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김치, 불고기, 이탈리안 등 3가지 종류가 있다. 미트부스터 김치는 신선한 돼지고기에 국내산 배추로 담근 김치를 넣어 만들었으며, 미트부스터 불고기는 신선한
아이웨어 그룹 시원아이웨어는 지난 18일 금요일, 독일을 대표하는 안경 브랜드 울프강 프록쉐의 ByWP 20주년 기념 행사를 아난티 앳 강남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업계 인사들과 패션 인플루언서 등 약 100여 명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프라이빗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디자이너 울프강 프록쉐의 딸이자 ByWP의 COO인 나탈리 프록쉐(Natalie Proksch)가 방한하여 행사에 직접 참여했다. 나탈리 프록쉐는 20주년을 기념하는 유니크한 아이웨어 컬렉션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생산적인 미니멀리즘,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ByWP는 독일의 정밀함과 높은 품질의 생산력을 통해 나사 없는 안경 방식을 순수
건강식품 전문기업 광동생활건강(대표 엄승섭)에서 ‘광동 보감쌍화진액’ 신제품을 5월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광동 보감쌍화진액은 쌍화의 본연에 충실한 9가지 전통원료와 최적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8가지 추가 전통원료 이외에 다른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18시간 이상의 정성을 담은 전통 달임 추출방식으로 제조하여, 깊은 향과 풍미를 온전히 그대로 느낄 수 있다.뿐만 아니라 특허받은 제조공법으로 만든 국내산 구증구포 숙지황을 아낌없이 담아, 단맛이 없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 철저하고 위생적인 제조시설에서 생산 후 엄격한 품질검사 기준을 통과해 믿고 먹을 수 있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