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스타이카 프로젝트가 일본의 상장사인 콤시드 주식회사의 블록체인 사업 전문 자회사인 해시링크와 함께 ‘가자고’ 어플리케이션로 일본 100대 명산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스타이카 프로젝트의 ‘가자고’ 어플리케이션은 대표적인 M2E(Move to Earn) 서비스로 현재 한국에서 100대 명산 챌린지를 시작으로 다양한 챌린지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스타이카 프로젝트의 모든 어플리케이션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셜 아이디 로그인 및 토큰 전송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일부 실시하고 있다. 각종 모바일 게임 및 모바일 게임 플랫폼 런칭 등 업계에서 유수한 이력이 두드러지는 해시링크는
차재이가 장윤정의 신곡 ‘바람처럼 하늘처럼’의 여주인공으로 낙점되었다. 뮤직비디오 속 차재이는 오랫동안 갈고 닦은 무용 실력과 아름다운 몸매를 뽐내며 노래에 한층 깊은 감성을 불어넣는다. 한편, 장윤정은 12월 20일 정오, 신곡 ‘바람처럼 하늘처럼’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차재이는 FA 상태로, 최근 차기작 드라마의 러브콜을 받고 촬영에 열중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다양한 매력과 능력을 겸비한 그녀가 어떤 소속사에 둥지를 틀지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20일 발매된 장윤정의 새 싱글 ‘바람처럼 하늘처럼’은 오랜만에 컴백한 그녀의 타이틀 곡으로, 그녀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세계적인 명성의 하이 주얼러, 그라프(GRAFF)가 지난 12월 15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2층에 살롱을 오픈했다고 밝혔다.그라프(GRAFF)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살롱은 명성 높은 프랑스 디자이너인 그웨나엘 니콜라(Gwenaël Nicolas)가 구상한 오리지널 디자인을 이어간다. 하우스의 장인 정신과 완벽함을 반영하는 풍부한 피니싱이 특징이며, 국내 살롱 중에서는 최초로 그린 컬러가 적용되었다. 살롱의 정면 외관은 다이아몬드의 탁월한 광채에서 영감을 받은 창문의 세라돈 빛 스트로우 마케트리와 울려 퍼지는 고운 순금으로 도금된 햇살 조각 유리로 인상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다이아몬드처럼 정면을 두른 멀리언으로 윤곽을 나타내는 독창
아르네코리아 자원봉사단은 아이들의 보금자리와 교육의 장이 되는 ’광주솔로몬지역아동센터’에 1백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아르네코리아 자원봉사단 관계자는 "이번 후원금이 아동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사람들에게 희망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번 후원금은 바우처 활동 및 교육기금으로 활용되어 광주 솔로몬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과 지원을 제공하여 그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방침이다.한편, 아르네코리아는 광주 평동산업단지에 위치한 냉장·냉동 전문
얼마 남지 않은 2023년을 보내며 그 동안 연락이 뜸했던 친구, 지인들과의 망년회, 송년회를 준비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과 회포를 푸는 것은 좋지만 자칫 지나친 음주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술을 마셔서 판단력 등이 평소보다 흐려진 상태에서는 사소한 말다툼이 특수폭행이나 특수상해 등 심각한 강력범죄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수폭행이나 특수상해는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한 채 폭행 또는 상해를 저지르는 범죄다. 단순 폭행이나 상해에 비해 죄질이 나쁘기 때문에 처벌 수위도 대폭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수폭행이 성립하면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배화여자대학교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배화여대의 독립만세운동을 재현한 ‘배화독립만세’ 월드를 정식 출시했다.월드 내에서는 4가지 퀘스트를 통해 직접 만세운동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퀘스트는 △독립선언서 퍼즐게임 △서대문형무소에서 감금된 동료 구출 △필운대에 올라 만세운동 시행 △태극기 획득 △OX 퀴즈로, 배화 독립만세운동의 실화를 배경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서대문형무소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독립유공자로 추서된 배화여자 대학교 학생을 재현했다. 배화여학교는 1898년 미국 남감리교 조세핀 필 캠벨 선교사가 세운 여성교육기관으로, 1920년 3월 1일 배화 만세운동을 벌였다. 당시 15~19세 연령의 배화여학
한국디비케이㈜가 대표 이동욱은 허리를 숙이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태니컬 풋 샴푸 소프트 & 쿨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400ml 용량의 베이버 파우더와 페퍼민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프레이 타입으로 모든 각도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스프레이 분사구를 발을 향하도록 사용하고 마사지하여 거품을 낸 후 물로 씻어주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간편하게 세정이 가능하다. 강력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빠른 세정이 가능하며, 안정 인증된 세정 성분과 향료를 통해 냄새도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소프트'는 베이비파우더향으로 심신의 안정을, '쿨링'은 멘솔의 상쾌한 쿨링감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
메타버스 기술 스타트업인 버추얼플로우(VirtualFlow, 대표 노순보)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게임 제작 솔루션 ‘T4Framework.AI’을 선보여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2년은 팬데믹의 영향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의 매출 규모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단순히 침체기라고 보기는 어려우며, 업계 지형 재편과 게임 이용 및 개발 환경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대다수다.특히 메타버스에 이어 AI(인공지능)가 게임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란 예상이 이어졌다. 게임 개발자의 업무 중 상당 부분이 반복적인 단순 작업이므로, AI로 대처하면 개발 기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게임의 질적 향상을
바카디코리아(대표 안준홍)가 국내 진 판매량 1위(IWSR, 2022) 프리미엄 런던 드라이 진 ‘봄베이 사파이어’와 국내 유명 샤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을 콜라보 한 한정판 연말 패키지를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바카디는 1862년 쿠바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럼(Rum)’ 브랜드 바카디 외 200여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비상장 증류주 회사로 전 세계 170여 개 국가에 지사를 가지고 있다.이번 콜라보는 봄베이 사파이어의 밀라이프(Meal Life) 캠페인을 전개하며 출시되었으며, 봄베이 밀라이프(Meal Life) 패키지는 봄베이 사파이어 750ml 1병, 전용 벌룬 글라스 1개, 소금집의 샤퀴테리 트리오, 솔티드 카라멜, 스모크
최근 방송인 김새롬이 깜짝 재혼 소식을 밝힌 가운데, ‘조선의 사랑꾼’ 시즌 2에서도 ‘나는 솔로-돌싱편’ 10기 옥순이었던 김슬기와 ‘돌싱글즈3’ 출연자 유현철 커플의 합류가 예고되며 방송계에 재혼 열풍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이혼 사실을 흠으로 여겨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많았지만, 차츰 인식이 변화하면서 2023년 1월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발표한 ‘혼인·이혼 인식 보고서’에서는 응답자의 과반(52.9%)이 ‘이혼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사회적 인식의 변화로 인해 재혼 관련 서비스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초혼과 달리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아서 새로운 출발을 주저하는 경우
감각적인 컨템포러리 우먼스 브랜드 `아노에틱(ANOETIC)`이 23 홀리데이 컬렉션을 새롭게 공개하였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시그마엘이디(시그마LED)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무드의 `케이크 포터블 스탠드`와 더불어 겨울이 생각나는 따뜻한 패딩으로 연출된 가방과 함께 감각적으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앙고라 니트, 퀄팅 자켓, 노르딕 니트를 포함한 아이템을 출시하였다.특히 이번 시그마엘이디와 함께한 `케이크 포터블 스탠드`는 아노에틱의 `패딩 토트백`과 함께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일간, 크림(KREAM)과의 콜라보 드로우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M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는 아노에틱이 다시 한번 더 주목받게 되었다. 연말, 연
엔피프틴파트너스(N15 Partners)는 오늘 12월 19일 화요일, 서울 지역 특산주 브랜드 ‘한강주조’와의 협업으로 ‘2023 오늘전통창업 제3회 화(和)요문화장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해당 행사는 엔피프틴파트너스에서 올해 새롭게 시도하는 전통문화 분야 청년/기업 모임인 ‘화(和)요문화장’의 세 번째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및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한 '오늘전통창업 청년 지원사업' 참여기업과 다양한 전통문화 분야 청년/기업 간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복궁 쌀로 빚은 서울 지역 특산주 브랜드 ‘한강주조’의 나루생막걸리가 더해져 특별한 연말 네트워킹 파티가 이루어진다. 또한, 다양한 전통문
뱃속에 있을 때부터 단 한 번도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사람을 일컫는 ‘모태솔로’. 모태솔로에 대해 미혼남녀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30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모태솔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미혼남녀가 정의하는 모태솔로는 ‘썸의 경험은 있으나 연애 경험은 없는 사람’(38.0%)이었다.성별로 보면, 남성은 ‘썸과 연애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38.7%), 여성은 ‘썸의 경험은 있으나 연애 경험은 없는 사람’(50.0%)을 모태솔로의 기준으로 삼았다. 이외에도 ‘특정 나이까지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9.7%), ‘진정한 사랑을 해 본 적 없는 사람’(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