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KB Pay와 제휴를 맺고 ‘KB Pay 쇼핑’ 영역에 ‘띵스’ 상품을 입점, 판매한다. KB Pay는 지난 27일 앱 내 쇼핑∙여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 탭을 신규 신설하고, 쇼핑 영역에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상품을 소개하는 ‘위시템’ 카테고리를 오픈했다. 이에 펀더풀은 소장가치와 희소성 높은 콘텐츠 아이템만을 취급하는 ‘띵스’ 상품을 해당 카테고리에 입점하는 내용으로 KB Pay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펀더풀은 KB Pay 쇼핑 위시템 첫 입점 상품으로 이벤트 상품 1종과 판매 상품 6종을 선보인다. 이벤트 상품은 영화 <더 문> 친필사인 포스터와 KB Pay 10만원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추첨을
자민경의 달팽이크림이 다섯 번째 리뉴얼 제품인 ‘크레마카라콜 오리지널 프리미어 크림’ 일명 ‘핑크 달팽이크림’을 출시했다. 자민경의 달팽이크림은 200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6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16년 동안 사랑받던 자민경 달팽이크림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자민경 ‘크레마카라콜 오리지널 프리미어 달팽이크림’은 성분과 용기 디자인, 사용감까지 모든 면에서 리뉴얼 되었다.‘핑크 달팽이크림’은 주름개선과 미백 효과의 2중 기능성 인증을 받아 피부 케어에 더욱 효과적이며 피부 재생 및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달팽이 점액 여과물 외에도 병풀추출물, 율무씨/감자추출물발효여과물, 인삼뿌리발효여
NFT 서비스를 운영하는 국내 주요 기업들이 대부분 참여한 ‘HELLO NFT’ 축제가 지난 7월 28일과 29일, 양 일간 다양한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성료했다. 성수동 피치즈(Peaches) 도원에서 진행된 ‘HELLO NFT’ 축제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행사다.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주제로, 행사장과 카페테리아, 컨퍼런스홀, 스폰서 부스 등으로 나뉘어져 파티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위플은 이번 행사에 스폰서 기업으로 참여하여 부스를 마련하여 ‘원얼스 NFT프로젝트’를 홍보했을 뿐만 아니라 29일 진행된 메인 컨퍼런스에도 참가했다.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연사자들이 NFT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경험한 에피소드와
PG(Payment Gateway·전자결제대행) 서비스를 통해 매일 수백, 수천 만의 결제 데이터가 발생한다. PG 데이터를 집약해 누구에게 얼마를 정산해야 하는지 확인하고 처리하는 일은 단순 인력 만으로는 쉽지 않다. IT 솔루션 기업이 PG사를 인수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지만 ‘BU바움’이 시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앞장섰다. 지난 6월 PG사 인수를 완료하며 본격적인 결제 서비스 토대를 마련했고, 이를 기반으로 빅테크 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분야별로 계열사를 분리해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 인천 국제도시 송도, BU바움 사무실에서 만난 윤건 BU바움 대표는 “BU바움의 바움(BAUM)은 독일어로 나무”라고 설명했다. 나무의
사업주나 경영책임자가 안전확보의무 등 조치를 소홀히 하여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사업주나 경영책임자에게 책임을 무는 중대재해법이 시행된 지도 어느덧 1년 6개월이 넘었다. 중대재해법은 기업의 안전보건조치를 강화하고 안전 확보를 위한 투자를 확대하도록 유도하여 중대산업재해 등 중대재해를 예방함으로써 종사자들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자 마련된 법률로, 최근 중대재해법위반 혐의로 기소된 사건이 늘어나며 관련 판례가 하나, 둘 축적되고 있다. 중대재해법위반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가 늘어난 만큼, 그 동안 피상적으로 법 규정을 인지했던 관계자들의 법령 이해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중대재해법위반으로 사업주나
중국 마케팅 및 컨설팅 전문기업 한중문화진흥교류회가 지난 7월21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동아일보 후원 2023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중국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5년부터 베이징에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중국 시장 마케팅 및 컨설팅 업무를 진행해 온 한중문화진흥교류회는 중국 현지 전문가들이 중국 정책과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업무를 통해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중국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이를 인정받아 올해의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중국마케팅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한중문화진흥교류회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초기 전략 수립부터 브랜딩, 마케팅, 세일즈 채널 최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hince)에서 인기 스테디 셀러 무드 인핸서 워터 리퀴드 글로우의 핑크 에디션 3종을 새로운 패키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무드 인핸서 워터 리퀴드 글로우'는 특유의 광택감과 끈적임 없는 편안한 피니시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여름 시즌을 맞아 특유의 청량함으로 낙관적인 무드를 선사하는 핑크 컬러에서 착안하여 기존의 컬러에 핑크를 더해 더욱 화사하고 맑은 색감을 더했다.이번 핑크 에디션에서는 힌스 만의 다채로운 색감 구성으로 웜이나 쿨 어떤 피부톤에도 구애받지 않고 누구에게나 편안하게 어우러지는 3가지의 맑은 핑크 컬러를 선사한다. 또한, 입술에 빛을 머금은 듯한 수분 광채 피니쉬가 오래 지
A씨는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로, 한 아동이 낮잠을 자지 않고 다른 방으로 이동하려고 하자 문을 살며시 닫았다. 해당 아동은 그 과정에서 엉덩방아를 찧었고, A씨는 아이의 손을 잡고 일으켜주었다. 그런데 해당 아동의 부모는 어린이집 CCTV 영상에 담긴 A씨의 행위를 보고 A씨를 아동학대로 고발하였고, 이에 경찰은 현재 A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조사 중이다. ‘아동복지법’은 아동의 신체에 손상을 주거나 신체의 건강 및 발달을 해치는 신체적 학대행위를 한 자와 아동의 정신건강 및 발달에 해를 끼치는 정서적 학대행위를 한 자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한다. 법무법인 더앤의 아동학대사건 전담팀
대구지법은 PC방에서 음란한 행동을 한 혐의(공연음란죄)로 기소된 A(53)씨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법원은 또 4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3년간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등과 장애인 관련기관 취업제한을 명했다. 법원에 따르면 A씨는 여성 B씨가 운영하는 대구의 한 PC방에서 카운터 쪽을 향해 음란행위를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2020년 2월 성폭력 범죄 등으로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복역한 데 이어, 지난해 5월 업무방해죄 등으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복역한 뒤 출소한 다음 날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공연음란죄란 '공공연하게'란 불특정 또는 다수인이 지각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하고, 현실
정부지원 홈페이지 제작 기업 메이드엑트가 이달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그간 공개하지 않은 서비스 후기와 온라인 마케팅 관련 내용을 신규 홈페이지에 담았으며, 특히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려는 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메인 페이지에서는 타사와 비교되는 메이드엑트의 경쟁력, 서비스, 이용한 고객의 후기 등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칼럼 메뉴에서는 창업 초기 대표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관련 조언들을 이해하기 쉽게 줄글로 풀어냈다.메이드엑트는 2019년도부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국내 유수의 IT 박람회에 3년 이상 지속적으로 출품
일본 내 K뷰티 제품에 대한 열기가 식을 줄 모른다. 여름 베이스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인 파우더를 비롯해 각종 색조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K뷰티가 판매 랭킹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6월 한달 기준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 내 여름 시즌 많이 찾는 제품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파우더,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가 그 인기를 이어갔다. 여름 베이스 메이크업의 필수품인 파우더 6월 판매 랭킹에서 K뷰티가 1, 2, 5위를 차지했다. 1위는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차지했고 2위에는
모바일 솔루션 기업 애드픽스(대표 김기화)가 유저 편의성 향상의 중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Android Application을 출시했다.또한 사용자 맞춤화에 초점을 두고 다채로운 신규 컨텐츠 서비스도 도입했다. 애드픽스에서는 고도화된 전문 Studio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협업 구도를 만들어 가는 중”이라면서 편의 기능 및 직관적인 UI 구성을 기반으로 유저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초첨을 맞췄다 라고 말했다.애드픽스의 사업개발이사는 지속적인 앱 개발과 더불어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차별화된 기술력 및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통해 글로벌로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구성원분들이 모두 개성이 있고 철학이 있는 것이 애드픽스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의 국내 최고의 건설, 건축,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 꼽히는 ‘2023 코리아빌드위크’가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코엑스 A-D홀 전관에서 개최된다. 코리아빌드는 1986년 경향하우징페어로 처음 개최하여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건축, 건설 전문 박람회다. 이번 전시회는 600개사 1,700부스 규모로 열린다. 전시 품목은 건설/건축 기자재, 인테리어, 건설기술 및 장비, 건축설비, 주택 설계/시공, 건축 공구 등이며 산업의 동향과 최신 이슈를 다루는 트렌드 세미나와 컨퍼런스가 동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혁신과 지속 가능성이 중요해짐에 따라 ‘공유경제 시대의 새로운 공간 패러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