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올인원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로보락(Roborock)은 G마켓·옥션 ‘디지털·가전 빅세일’에서 가구 브랜드 현대리바트와 손잡고 로봇청소기 수납장 ‘토스티’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로보락은 오는 14일까지 G마켓·옥션이 개최하는 ‘디지털·가전 빅세일’에서 주요 제품인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S7 맥스V 울트라)와 로보락 S7 Plus(S7 플러스)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기간 내 제품을 구매하고 구매 인증한 고객 3명에게 현대리바트의 로봇청소기 수납장 ‘토스티’를 증정한다. 또한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토스티 5% 할인 쿠폰 2종 및 블루벤트 무선 미니 가습기, 스마일캐시 1만원권을 증정한다.기존에 로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 ‘메타플래닛(Meta Planet)’이 베트남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기업 '그랑프리 인터렉션(Grandprix Interactions)'이 게임 생태계 파트너로 합류한다고 7일 밝혔다.그랑프리 인터렉션은 지난해 베트남에 설립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마케팅 및 전문 퍼블리싱 기관으로 메타플래닛의 게임 서비스 ‘더비레이스(Derby Race)’에 대한 아시아 유저 대상 마케팅과 퍼블리싱 업무를 맡게 될 예정이다.웹 3.0 기반의 탈중앙 인프라 솔루션 플랫폼인 메타플래닛은 다양한 게임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공유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그랑프리 인터렉션을 비롯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및
(주)더슬로우컴퍼니 하와이안 포케 브랜드 ‘슬로우캘리’가 지난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포럼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식품 외식업 포케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기업과 소비자 신뢰 속에 21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를 통해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이다. 사전 투표는 역대 최다 인원인 41만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투표수는 350만 건에 이르는 거대 행사였다. 슬로우캘리는 포케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는 이 수상 프로그램에서 슬로우캘리의 ‘브랜드 만족도
Mvirtual, Ai Virtual Human production and marketing company, has recently announced MOU with Saudi Arabian government contents provider while exhibiting via 2022 Global Entertainment Expo (2022 GEE) Mvirtual received 5 pre-event buyer meeting request from 5 companies that attended 2022 GEE as participants from Malaysia, Saudi Arabia, Arab Emirates, and Iran.Among the buyers, an investor who provides contents for Saudi Arabia government was astonished in mvirtual's Ai Virtual Human contents, which resulted in immediate 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 agreed on site. Mvirtual is expecting to
남성 A씨는 2년 간 연인 관계를 이어온 여성 B씨와 술을 마신 뒤 관계를 맺었다. 다음 날 B씨는 술에 만취하여 소위 필름이 끊긴(블랙아웃) 상태에서 강제로 성관계를 맺었다며, A씨를 준강간 혐의로 고소했다. 경찰 조사 단계에서 A씨는 "우리는 연인 사이"라며 상호 간 합의가 이루어졌음을 주장했으나, B씨는 이를 전면 부정했다. 많은 이들이 연인끼리 관계를 맺을 때에도 성범죄가 성립하는지 궁금해한다.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 A씨는 준강간죄로 처벌받게 될까? 법무법인 더쌤 김광삼 전주형사전문변호사를 만나 A씨의 처벌 여부와 준강간죄 성립 요건에 대해 물었다.김광삼 변호사는 "우선 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성적가치관과 성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World Educational & Cultural Aid)은 12월 20일, 강원도 영월군의 저소득가정 12가구를 찾아 연탄을 지원하였다. 세계교육문화원은 <강원도 영월군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강원도 영월의 추운 겨울 날씨를 견디기 위해 연탄이 반드시 필요한 저소득가정 12가구에 연탄 6천장을 전달했다. 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회장은 “연탄공급 관련 정부 지원금이 축소되고 생활물가는 치솟아 저소득·취약계층의 힘겨움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나눔 행사의 취지를 말했고, 이러한 힘겨운 상황을 돕고자 추운 날씨에도 세계교육문화원 임직원과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모여 12가구에 뜨거운 연탄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채워
어르신을 위한 방문요양 및 주간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비사회적 기업 케어링이 2023년부터 시각장애인을 고용하겠다는 방침을 7일 밝혔다. 지난해 기업가치를 1000억원을 넘게 인정받아 예비유니콘으로 등극한 이후 회사의 성장과 혁신을 다양한 사회구성원들과 나누기 위함이다. 케어링은 이번 결정의 일환으로 지난달부터 시각장애인 헬스키퍼(Health Keeper)를 채용해 어르신 돌봄 및 사내 복지 개선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있다. 헬스 키퍼란 기업체에 파견된 국가 공인 시각 장애인 안마사를 일컫는다.실버케어 업계에서 어르신들에게 안마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이번 사례가 최초다. 우리나라는 장애인 정책 일환으로 시각 장애인만 안
위플아트갤러리, 더풋샵 디지털 아트 전시회 NFT 경매 성료위플아트갤러리와 더풋샵이 함께 진행한 더풋샵 캐릭터 NFT 아트 전시회가 지난 6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국내 대표 발마사지 전문 프랜차이즈 더풋샵은 NFT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지난 1월 위플갤러리와 함께 ‘더풋샵 캐릭터 디자인 창작 공모전’을 개최했다. 작품은 더풋샵 캐릭터 NFT 아트 전시회를 통해 공개됐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더풋샵 교육 세미나와 더풋샵 캐릭터 NFT 경매도 진행되었다. 경매를 통해 모든 작품이 판매되었으며 NFT 컬렉터를 확보하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공모전 및 전시회를 총괄한 위플갤러리 관계자는 “더풋샵 브랜드의 웹 3.0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MONCLER)가 올림피아 런던(Olympia London)에서 열리는 런던 패션 위크 이벤트를 통해 거대한 규모의 라이브 쇼인 ‘아트 오브 지니어스(The Art of Genius)’를 선보인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몽클레르 지니어스는 기존의 두 번의 시즌을 선보이는 것에서 벗어나 매달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하며 끊임없이 신선함을 선사해왔다. 또한, 5년간 두 개의 브랜드의 협업이 가진 힘과 서로 다른 코드를 결합시킨다는 협업 개념에서 나아가, 창조적 능력, 상상력에 초점을 맞춰 각각의 브랜드가 선보인 적 없었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는 공동 창조라는 개념을 보여 주었다. 패션을 넘어 예술,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프리미엄 브랜드 '지프키즈(Jeep Kids)'가 신학기 시즌 ‘헤리티지 컬렉션’을 출시했다.이번 컬렉션은 스웻셔츠와 팬츠, 하프집업, 바람막이, 항공점퍼와 스커트와 신학기 백팩 등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기를 준비하는 초등학생 고학년을 타깃으로 경쾌한 스포티브 무드와 산뜻한 컬러감들을 선보인다.특히 맨투맨과 후디 시리즈는 감성적인 컬러감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소매와 밑단에 탄탄한 착용감을 더해 웨어러블한 오버핏을 연출할 수 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편안한 쿠셔닝과 빅로고 그래픽이 돋보이는 백팩 시리즈도 주목할만 하다.지프키즈의 헤리티지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등 오
비케이브(대표 윤형석)에서 전개하는 스케이트보드 기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토니호크’와 ‘트레셔’가 오는 8일부터 22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 스토어 ‘더 테크’를 오픈한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입점 브랜드인 토니호크와 트레셔 23SS 신제품 및 대표 아이템을 함께 선보이며 소비자가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메인 공간은 스케이트보드, 스트리트 패션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나는 공간을 주제로 스케이드보드 파크 기물을 활용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특히 별도 포토존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그립톡, 키링, 머그컵 등 다양한 기프트가 준비되어 있다.
뮤지엄 산(관장 안영주)은 동시대 세계적인 건축가 중 한명인 안도 타다오(安藤忠雄)의 국내최초 대규모 개인전 《안도 타다오-청춘》을 4월1일(토) 부터 7월30일(일)까지 개최한다. 뮤지엄 산은 2023년 개관10주년을 기념하며 건축계 거장인 안도 타다오의 건축 세계를 조명하는 국내 최초 개인전을 준비했다. 안도 타다오(安藤忠雄, 1941~)는 물과 빛, 유리와 노출 콘크리트를 주로 사용하고 바람, 나무, 하늘 등 자연과 긴밀하게 결합한 건축을 선보이며 현대 건축사에서 중요한 건축가로 주목을 받아왔다. 도쿄(2017), 파리(2018), 밀라노(2018), 상해(2021), 북경(2021), 대만(2022)에서 전시를 개최한 바 있으며 뮤지엄 산에서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대표 육아박람회 ‘제61회 코베 베이비페어’(이하 ‘코베’)가 오는 4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 육아를 고민하는 육아부모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4월 코베에는 임신·출산·육아·교육 관련 200개사 500여개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될 전망이다. 특히 인기 많은 브랜드도 대거 참가하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브라이텍스 카시트 ▲잉글레시나 유모차 ▲실버크로스 유모차 ▲몰텍스 기저귀 ▲베이비부스트 스마트 분유포트 ▲HiPP 이유식·분유 등 인기 육아용품·영유아식품뿐만 아니라 ▲잉글리시에그 ▲블루래빗 ▲디즈니월드잉글리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