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영국 교육부에서는 향후 20년 이내에 전체 직종의 90%에서 디지털 능력이 요구될 것이라 전망하였고 유네스코도 뉴 노멀시대 교육시스템은 하나의 큰 생태계 가운데 하나가 될 것으로 분석하였다. 교육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 기술적 상상력을 가진 인재를 키우는 것의 중요성에 정책과 산업 모두 이견이 없는 상황인 가운데, 메타버스 에듀테크 전문 출판사 다빈치 books가 메타버스 에듀테크 시리즈 중 하나로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을 지난 10일(금) 출시했다.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은 현장 기초연구를 기반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에서 오는 거리감을 줄이고 정책과 현장 프로젝트 전반에 메타버스를 통합하는
무선 통신장비·전기차충전기 제조 전문기업 캐스트프로가 자사 전기차 완속충전기 헬로차저에 대해 미국 전기차 충전기 판매 업체와 조인트 벤처법인 설립 및 MOU 체결을 완료하며, 미국 진출 과 더불어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캐스트프로는 현재 미국 전기차 충전기 판매 업체 ’EVMODE’과와 협력해 ‘EVMODE KOREA’를 설립하고, 올해 말 UL 인증완료를 목표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따라서, 내년부터 캐스트프로의 헬로차저 완속충전기를 미국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특히 캐스트프로는 완속 충전기 14kw, 2ch 제품과, 7kw 1ch 제품을 국내에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성능과 기능이 향상된 차기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
국내 유모차, 카시트 전문 브랜드 시크(SEEC)가 아이사이즈 주니어 카시트 ‘맥스 아이진’을 론칭한다고 22일 전했다. 시크는 국내 유모차, 카시트 전문 브랜드로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 카시트 부문 7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그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 이번 신제품을 론칭했다고 시크 측은 설명했다.시크 맥스아이진은 만 3세~12세까지 사용 가능한 주니어 카시트이다. 최신 유럽 안전 인증 ‘I-SIZE’를 획득했으며, 차량 시트 자체 기울기가 아닌 카시트 자체 등받이 조절로 아이의 목 꺾임을 방지하고 장시간 주행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유일무이한 4단계 등받이 각도 조절 카시트이다. 이 밖에도 헤드레스트 높이, 어깨폭 조절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2이 6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가 다시 활기를 띠는 것에 발맞춰 ‘RE : 다시 _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여러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각종 현장 이벤트, 경품까지 마련되어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우선, 지난 ‘K-핸드메이드페어 2021’에서 진행된 기획전 ‘K-명품‧명인전’ 선정 작가 11팀 중 7팀을 다시만나볼 수 있다. ‘K-명품‧명인전’은 국내 핸드메이드 명품&명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 서울 행사에서 진행되었던 기획전이다. 오는 부산 행사에서는 △‘공방길/오방노리’의 전통 디자인 소품 △‘퀼트마을협동
CLAY ESTHE'(클레이에스테)는 이달 15일 국내 대규모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편집샵 ‘더블유컨셉(W cocept)’에 입점했다고 밝혔다.클레이에스테는 다양한 소비자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더블유컨셉에 입점하게 되었으며, 입점과 함께 클레이에스테 전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브랜드 관계자는 “핑크클레이와 골드클레이 등 취향에 따라 향기를 선택해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며 “집에서도 두피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해외로 진출하여 성공했던 국내 기업들의 사례가 쏟아지는 지금, 해외특허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고 있다.특허는 등록을 받은 국가 내에서만 권리 행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진출국가마다 해외특허를 취득해야 한다. 오랜 기간 공들여 국내에서 특허를 등록받았다 한들 해외에서는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의미이다.일반적으로 해외특허는 국내에서 특허출원을 진행한 뒤 신청하다 보니 심사 기준일이 국내에 비해 늦어질 수밖에 없다.이러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동일한 발명에 대하여 해외특허의 심사 기준일을 국내 특허 출원일로 앞당길 수 있도록 하였고, 해당 제도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국내 특허출원일을 기준으로 1년이 지나기 전
소파전문브랜드 자코모(JAKOMO)는 6월 22일부터 새로운 CF를 차례로 선보인다고 전했다.자코모(JAKOMO)는 좋은 가죽과 패브릭 소재의 소파를 모두 만들고 있어, 소비자가 더 폭넓게 보고 취향에 맞는 소파를 고를 수 있는 브랜드다. “다르게 더 바르게 만듭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좋은 가죽과 패브릭은 물론, 속까지 좋은 소재만을 써서,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파를 만들고 있다. 좋은 소재를 전문적으로 소파만 만들어 온 브랜드라는 것과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는 300가지 컬렉션을 가진 소파브랜드라는 것을 보여주는 광고까지, 자코모는 다양한 CF를 선보여 왔다. 지금까지의 자코모 광고가 ‘좋은 소파’의 기능적인
소형가전 전문브랜드 미닉스는 지난 1년간 받은 큰 사랑과 소비자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제품을 2022년 5월에 출시하였다. 1~2인 가구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개발 + 미니멀한 감성의 디자인까지 더해 소형가전 전문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이다. 다가올 하반기에는 미니식기세척기 론칭 계획도 밝힌 바가 있다. 미닉스 브랜드에서 전개하고 있는 제품들은 MZ 세대를 겨냥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존 소형 가전 카테고리가 가졌던 공간적, 기능적 제약과 편견을 탁월한 디자인과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혁신하고자 한다.새롭게 리뉴얼된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는 기존 제품
올가니카가 GNC와 손을 잡고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는 세계적인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GNC와 함께 ‘GNC 올가니카 식물성 프로틴’ 3종을 개발, 중국 최대 온라인 채널인 티몰과 징둥닷컴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GNC는 전 세계 약 8,00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미국의 건강보조식품 전문 기업으로, 올가니카는 이번 GNC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올가니카와 GNC가 개발한 ‘GNC 올가니카 식물성 프로틴’은 동물성 재료와 알러지를 일으키는 대두 단백질을 넣지 않고, 20여가지의 식물성 재료에 식이섬유까
새로운 소셜문화를 만드는 기업 디스에이블드(THISABLED)가 발행한 발달장애 예술가 ‘권한솔’ 작가의 NFT 1차 수량이 1시간만에 판매가 완료됐다. 이번 발달장애 예술가 NFT의 완판은 여러 사건으로 얼어붙은 크립토 시장에 단비 같은 소식을 전했다.세계 최초 발달장애 예술가의 작품 NFT 플랫폼인 ‘하티즘’은 6월 21일 런칭과 동시에 NFT 1차 한정 수량이 1시간여만에 전량 매진되었다. 1차 민팅에서 공개된 작품은 권한솔 작가의 ‘세계평화를 위한 현악 4중주’와 ‘숨바꼭질’이다.디스에이블드는 지난해 발달장애 예술가 최서은 작가의 작품 NFT 발행을 시작으로, 외교부 소관의 한국, 중국, 일본 발달장애 예술가의 전시 ‘바다를 건
국내구호전문단체 희망조약돌에서는 보건산업진흥원 개방형실험실 구축 사업단에서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KF-94 마스크 5,000매와 멸균 소독수 20L 5통을 기부했다고 전했다.이번 개방형실험실 구축 사업단에서 희망조약돌에 기탁한 마스크 5,000매는 지난 15일 지역 노인복지관에 전달되어 국내 저소득 독거노인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멸균 소독수 20L 5통의 경우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되어 취약계층 저소득 아동의 코로나 방역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지난해에도 개방형실험실 구축 사업단에서는 국내 NGO단체 희망조약돌에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마스크 3,600매를 기탁하는 등 국내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가족독서플랫폼 젤리페이지(대표 김희선)가 본격적으로 일반 성인회원 모집을 시작하며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젤리페이지는 지난 2월 베타 오픈 후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회원 12만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해왔으며, 6월부터 일반 성인(20세 이상) 회원들도 7만여 개가 넘는 전자책과 지식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독서할 수 있는 '개인 월정기구독권'을 월 5,900원에 출시했다. 젤리페이지는 성인 회원 모집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개인 6개월 무제한 이용권’을 9,900원에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편 젤리페이지의 성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미션을 달성한 회원들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캐디피 모바일 간편결제, (주)그린재킷(대표이사 임시아)은 급격하는 늘어나는 제휴 골프장과 회원의 증가세에 맞춰 골퍼를 위한 그린재킷, 캐디를 위한 그린재킷 파트너 앱의 가입 편의성을 위해 핸드폰 번호만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이번 핸드폰 번호 회원가입 서비스 도입은 기존 앱의 리뉴얼 버전의 실행을 앞두고 먼저 골퍼와 캐디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서, 이메일과 카카오, 네이버 등을 활용한 간편가입 서비스에 핸드폰 번호 간편가입을 추가함으로써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MZ세대의 유입 확대에 따른 골프 인구수 증가는 물론 고령층의 골퍼들도 손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