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정책·지자체

태백산 눈축제 오는 27일부터 황지연못등에서 열려

입력 2023-01-01 19:57

'이상한 동화나라 태백마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선사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제30회 태백산 눈축제가 2023년 1월 27일(금)부터 1월 31일(화)까지 5일간 태백산국립공원 및 황지연못, 문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눈축제는 '이상한 동화나라 태백마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오는 27일 태백문화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눈축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초대형 눈 조각이 태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전시된다.

강원도 태백시내 한 가운데 자리한 낙동강 발원지 황지가 눈에 덮여있다.(사진=김형운 기자)
강원도 태백시내 한 가운데 자리한 낙동강 발원지 황지가 눈에 덮여있다.(사진=김형운 기자)


이어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이글루카페, 눈 미끄럼틀 및 얼음 썰매 등 눈을 소재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볼거리와 신나는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황지연못 일원에서는 야간 문화공연과 별빛페스티벌이 진행되며, 캐릭터 유등 및 화려한 경관조명을 통해 태백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태백의 밤을 선사한다.

한편, 태백시문화재단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설 연휴로 제설 기간 확보를 위해 개최 시기를 늦췄으며 축제 장기화에 따른 눈 조각 훼손 및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고려해 축제 기간을 조정하게 되었지만, 축제장을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눈 조각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에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