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안전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 폭염·질식재해 고위험 건설현장 집중점검 실시

신용승 기자

입력 2025-07-09 15:35

관내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서 안전조치 이행 여부 살펴
온열질환 예방 위한 5대 기본수칙도 전파

김종석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장(왼쪽 두번째)이  9일 강원 고성군 아야진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폭염·질식재해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
김종석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장(왼쪽 두번째)이 9일 강원 고성군 아야진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폭염·질식재해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지사장 김종석)는 9일 강원 고성군 아야진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폭염·질식재해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건설현장 내 옥외작업 진행 시 폭염재해 예방 조치 여부, 건축물 내부 방수 및 도장 작업 시 질식재해 예방 조치 등 여름철 취약시기 재해 우려 구역 및 사고 위험요인을 집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현장 관리자와 노동자를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5대 기본수칙’을 전파하는 등 안전보건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김종석 강원동부지사장은 “최근 무더운 날씨의 지속 및 질식사고의 발생에 따라 건설현장 관리자, 노동자 등 모두가 경각심을 가지고 ‘폭염 안전 5대 기본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