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안전보건교육 운영 업무협약 체결
산업현장 교육 접근성 제고 위한 협력 강화

이번 협약은 산업현장의 안전보건교육 품질을 향상시키고,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상호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산업별 맞춤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 접근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직업건강협회와 온세이프티는 협약을 바탕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LMS(학습관리시스템) 관리 및 운영 협력 ▲산업안전 콘텐츠의 공동 기획·제작 및 디지털 교육콘텐츠 품질 향상 ▲기타 안전보건 관련 사업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추진 등 세 가지 주요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직업건강협회는 온세이프티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산업별 전문과정의 체계적 운영과 품질관리를 강화하며, 근로자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안전보건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복임 직업건강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현장의 안전보건 전문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교육 품질 향상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전문기관으로서 산업보건 교육체계의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은 온세이프티 대표는 "온세이프티는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건강협회와 함께 산업현장의 온라인 교육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보다 많은 근로자들이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안전보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향후 직업건강협회는 산업안전보건교육의 전문화와 표준화를 적극 추진해 근로자의 안전역량 강화와 기업의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할 계획이다. 나아가 산업보건 전문기관으로서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실효성 높은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고품질의 안전보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 문의는 직업건강협회 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