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화학, 3위 한화솔루션 순
![[브랜드평판] 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2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20708553005535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9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9,536,56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포스코케미칼, LG화학,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에코프로, 금양, 이수화학, SK케미칼, 나노신소재, SKC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2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2070856250940546a9e4dd7f492541784.jpg&nmt=30)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520,386 미디어지수 1,520,585 소통지수 1,439,806 커뮤니티지수 1,718,768 시장지수 926,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6,19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96,180과 비교해보면 25.12% 상승했다.
2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421 미디어지수 1,165,007 소통지수 747,750 커뮤니티지수 610,291 시장지수 2,735,0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0,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18,047과 비교해보면 48.71% 상승했다.
3위, 한화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964 미디어지수 1,289,821 소통지수 858,518 커뮤니티지수 1,569,142 시장지수 502,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21,976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18,341과 비교해보면 21.05% 상승했다.
4위, 롯데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127 미디어지수 658,238 소통지수 304,365 커뮤니티지수 1,571,114 시장지수 353,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4,25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58,751과 비교해보면 40.09% 상승했다.
5위,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832 미디어지수 1,088,415 소통지수 408,035 커뮤니티지수 965,657 시장지수 178,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6,93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65,858과 비교해보면 14.0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케미칼 ( 대표 민경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27,422개와 비교하면 4.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3% 하락, 브랜드이슈 5.04% 하락, 브랜드소통 1.69% 상승, 브랜드확산 18.66% 상승, 브랜드시장 9.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