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스메그코리아, 돌체앤가바나가 협업한 냉장고 컬렉션 론칭

입력 2023-03-13 09:57

르네상스식 마욜리카와 시칠리아식 카레또 등 2종

스메그코리아, 돌체앤가바나가 협업한 냉장고 컬렉션 론칭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제이컬렉션(스메그코리아)이 스메그(CEO 비토리오 베르타쪼니)와 돌체앤가바나(공동 CEO 도메니코 돌체·스테파노 가바나)가 협업한 냉장고 컬렉션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이컬렉션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스메그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공식 파트너사다. 이번 스메그와 돌체앤가바나 컬렉션으로는 ‘디비나 쿠치나(DIVINA CUCINA)’의 FAB28 냉장고 2종과 ‘Sicily is my Love’의 토스터, 전기포트, 착즙기 등이 있다.

FAB28 냉장고 ‘마욜리카(MAJOLIKA)’와 ‘카레또(CARRETTO)’는 예약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오더 제품이다. 2가지 제품 모두 냉동실, 높이 조절 선반, 슈퍼콜드 서랍, 야채·과일 서랍, 도어 선반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마욜리카는 청색과 흰색 패턴의 르네상스 전통 도자기 예술 기법을 사용한 제품이다. 카레또는 ‘수레바퀴’를 뜻하며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시칠리아 인형극에 영감을 받아 시칠리아인의 삶과 애환을 표현한 제품이다.

스메그 CEO 비토리오 베르타쪼니는 “스메그가 만드는 제품의 50%는 건축가나 디자이너,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한 새로운 도전의 결과물”이라며 “가전제품도 미학적인 가치를 오랜 시간이 지나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메그의 제품은 강철, 유리, 알루미늄, 황동 등 재활용 과정이 용이하면서도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