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JW 메리어트 리조트&스파 직원 대상으로 지속가능성 관련 교육 제공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은 와인 및 스피릿 산업에서 지속가능성 문화 전파를 위해 페르노리카 그룹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바 운영 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 사례들을 공유하며 관련 아이디어를 확장할 수 있는 워크숍 형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그동안에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내 만 19세 이상의 바텐더·바 오너·호텔리어·셰프 등 호스피탈리티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에는 제주 서귀포시 소재의 ‘JW 메리어트 리조트&스파’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한국의 호스피탈리티 산업 내 지속가능한 바 문화와 책임 음주 문화의 정착을 위해 산업 주요 인력으로 성장할 대학생을 대상으로도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란츠 호튼 대표는 “제주도에서 JW 메리어트 리조트&스파와 함께 지속가능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게 돼 기쁘다”며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앞으로도 전국 주요 도시의 바·호텔호스피탈리티 관련 대학교 등과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을 확장해 나감으로써 한국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지속가능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