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5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51309214702219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858,08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5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NCT, 비투비, 샤이니, 빅뱅, 몬스타엑스, 인피니트, 더보이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5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51309223402293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559 미디어지수 2,835,573 소통지수 3,343,849 커뮤니티지수 3,390,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49,49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446,687과 비교해보면 5.32% 상승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354 미디어지수 1,636,481 소통지수 1,268,604 커뮤니티지수 1,614,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5,80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14,260과 비교해보면 73.14% 상승했다.
3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474 미디어지수 833,882 소통지수 582,884 커뮤니티지수 1,296,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0,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34,329와 비교해보면 19.98% 상승했다.
4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884 미디어지수 756,191 소통지수 505,794 커뮤니티지수 1,363,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8,77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32,829와 비교해보면 32.76% 상승했다.
5위, 비투비 (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육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324 미디어지수 642,199 소통지수 556,575 커뮤니티지수 716,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6,82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497과 비교해보면 7.9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828,998개와 비교하면 1.8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6% 상승, 브랜드이슈 0.37% 상승, 브랜드소통 9.36% 상승, 브랜드확산 11.7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출간하다, 돌파하다, 발행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회고록, 지민, 우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50%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6% 하락, 브랜드이슈 9.98% 하락, 브랜드소통 34.64% 상승, 브랜드확산 0.5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