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한국전파진흥협회-AWS 'AWS 클라우드 스쿨' 개소

입력 2023-05-16 08:49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

한국전파진흥협회와 AWS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 이미지. 제공=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전파진흥협회와 AWS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 이미지. 제공=한국전파진흥협회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와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본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양 기관이 클라우드 산업분야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의기투합하여 성사되었으며,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시작하여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AWS 코리아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교육과정이다.

AWS코리아는 개인들의 디지털 환경에서의 역량향상을 도모하고자, 클라우드 기반 교육과정들을 개설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이미 1,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클라우드 기술 습득에 도움을 줬다.

양 기관은 AWS 클라우드 스쿨을 개설하고 기수별 2개 과정 56명, 2기 총 112명을 선발하여 한국전파진흥협회 가산DX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교육시간은 1,050시간으로 1기는 2023년 7월 18일부터 2024년 2월 1일까지 2기는 8월 22일부터 24년 3월 8일까지 각 총 6.5개월간 진행된다.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사업으로 운영되며, 현재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카카오, 삼성, KT, 현대오토에버, LG헬로비전 등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이 참여하는 디지털신기술분야의 혁신적인 아카데미 교육과정이다.

참여 교육생들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본 과정에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과정마다 AWS 재직자 멘토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수행, 공인교육, 워크샵 진행 등 실무 수행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제시할 예정이다.

AWS코리아 윤정원 대표(공공부문)는 “이번 AWS 클라우드 스쿨을 통해 한국의 체계적인 디지털 인재 양성에 기여하게 되어 뜻깊다. AWS코리아는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112명의 교육생들이 클라우드 엔지니어 전문가로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이 교육생들에게는 커리어의 성공적인 시작이, 국가적으로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