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나노전사 로카파 시즌1’ 방송...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 지원

입력 2023-05-30 09:05

KT알파와 콘텐츠 공급계약 맺고 6월 1일 전격방송

나노전사로카파 시즌 1 ‘바이러스의 역습’ 이미지. 제공=㈜초이스랜드
나노전사로카파 시즌 1 ‘바이러스의 역습’ 이미지. 제공=㈜초이스랜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대한민국 특촬물의 역사를 이어가는 작품 <나노전사 로카파 시즌1>의 막이 올랐다. <지구용사 벡터맨>, <수호전사 맥스맨>을 제작과 연출 한 최성덕 감독의 세번째 작품이다.

<나노전사로카파 시즌 1> ‘바이러스의 역습’은 2022년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OTT특화/드라마)에 선정된 작품으로서, 제작사인 ㈜초이스랜드는 KT알파(KTalpha)와 15분 13편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고 2023년 6월1일, 네이버시리즈온을 필두로 티빙, 웨이브, 와차 등 국내 OTT와 투니버스, 애니맥스를 위시한케이블TV 와 IPTV는 물론 Netflix 와 Disney+등에서 순차적으로 방영된다.

나노전사 로카파 시즌1 ‘바이러스의 역습’은 46억년 전부터 지구에 존재한 바이러스집단이 세월이 지나면서 지성체로 진화, 발전하여 우카카를 사령관으로 한 바이러스군단을 조직하여 인간으로부터 지구를 되찾고 인류를 노예로 삼으려 인간의 몸속에 바이러스를 투입시켜 공격을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편식, 청결, 운동부족, 폭식 등을 소재로 삼아 잘못 된 생활습관을 바로잡고 청결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지닐수 있도록 교육적인 메시지도 함께 전한다.

출연진은 로카파 레드 김민혁, 로카파 블루 이재윤, 로카파 핑크 김사랑, 로카파 제이드 이상현이 맡았으며, 구심점 역할을 할 박사역은 벡터맨 1기 베어를 연기한 김혁배우가 김박사역을 맡았다.

또한 각 에피소드마다 불량감자 유현철, 먹방유투버 허미노, 격투기 뮤탄즈 케빈박, 격투기스타 육진수, 블랙컴뱃 중량급 챔피언 양해준 등이 카메오 출연하여 드라마의 재미를 더했다.

제작사인 ㈜초이스랜드측은 “나노전사 로카파 시즌1 ‘바이러스의 역습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을 겨냥해 만든 작품으로 나노전사 로카파 프리퀄이 이미 중국 아이치이, 텐센트비디오 등 7대 OTT에서 인기리에 방송 중에 있으며, 24만 틱톡 구독자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고루 분포해 있어 K-어린이 한류의 전도사가 될 준비가 되어있다.”고 전했다.

특히 초이스랜드측은 자신들이 확보한 네트워크를 통해 인도네시아 2510만 유투버 Rans Entertainment와 인스타 6920만의 raffinagita1717 과의 협업을 통해 2억6천만 인도네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최성덕 감독은 “한류가 전세계에 좋은 에너지를 전하듯이, 나노전사 로카파 IP가 국내는 물론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친구로서 향후 30년 이상을 이어갈 어린이 특촬물(SFX)시리즈가 되어 K-어린이 한류의 선봉장이 되겠다. 많이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