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나들이에서도 요리별 안성맞춤

고추장은 새콤달콤한 ‘초고추장’, 매콤 고소한 ‘비빔장’, 짠맛을 줄인 ‘고추장’으로 3종을, 갖은 양념을 더한 ‘양념 쌈장’과 매운맛을 더한 ‘매콤 쌈장’ 2종을 구성되었으며, 사용의 편리함을 위해 튜브형으로 제작되었다.
새콤달콤한 ‘초고추장’은 회나 야채 등 신선한 재료와 잘 어울리도록 새콤, 달콤하게 만들었으며, 매콤 고소한 ‘비빔장’은 비빔밥 등과 어울리도록 매운맛에 고소함을 더했다. 또한, 기본이 되는 ‘고추장’은 장맛을 올리고 짠맛을 줄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건강한 식품문화를 앞장서는 기업의 철학을 담았다.
고추장과 함께 한국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된장을 베이스로 갖은 양념을 더한 ‘양념 쌈장’과 ‘매콤 쌈장’을 추가해 소비자가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튜브형은 입구를 아래로 두어 재료의 로스없이 끝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콜라병처럼 제품의 허리부분에 곡선을 강조해 잡기 편하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제품별 라벨에 맵기 정도를 그래픽으로 설명하여 소비자의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번 출시에 대하여 신송식품의 관계자는 “고추장 3종과 쌈장 2종은 보다 쉽게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며, 사용의 편리함까지 더했기 때문에 요리에 자신이 없거나, 캠핑 등의 여행지에서 쉽게 요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간편 요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이번 출시 제품에 대하여 소비자의 반응이 기대가 된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