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NEPCO, 수익형 이웃공유 충전기 서비스 런칭

입력 2023-06-28 10:13

NEPCO, 수익형 이웃공유 충전기 서비스 런칭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NEPCO가 개인형 전기차충전기를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수익형 이웃공유 충전기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누구나 설치할 수 있고, 사용법도 간편한 ‘개인형 충전기’라는 새로운 개념의 충전 방식의 등장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수익형 이웃공유 충전기 서비스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빌라나 펜션 상가 등에 개인형 충전기를 설치한 후 나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비는 시간대에 이웃들과 전기 에너지를 공유함으로써 투자비용 절감과 비용 ,시간 절감 등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수익형 충전 서비스 상품이다는 설명이다.

먼저 NEPCO의 수익형 이웃공유 충전기 서비스는 구매자는 충전요금을 최소 190원, 이웃은 최소 290원에 이용할 수 있어 구매자는 한전 원가 수준이용, 이웃은 환경공단 충전요금 보다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페, 상가 등에 수익형 이웃공유 충전기를 설치하는 사업자는 해당 충전기를 이용한 이웃들의 충전 수익에서 관리비와 기본요금을 제외한 비용을 정산 받을 수 있다.

또한 유니차저 공용 충전기 사용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탑재 자체 계량기를 통해 사용자들의 충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충전기의 위치와 수요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충전기의 위치를 최적화 하여 효율적인 수익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내 주변에 있는 충전소를 검색시 티맵이나 카카오 네비로 연결되 유니차저앱을 통해 사용사의 편의성 제공과 충전기의 5년 보증 시스템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국내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으로 충전기 인프라 확충에 대한 니즈가 요구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보급량이 많지 않아 일반 주유소처럼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NEPCO의 수익형 이웃공유 충전기 서비스는 사업자의 비용 뿐만 아이라 이용자들의 불편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