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물가 부담 여파 가성비와 가심비 높인 밀키트

프레시지는 최근 고물가 속 절약 가능한 소비재에 지출을 최소화하는 ‘앰비슈머(ambivalent+consumer; 양면적소비자)’를 겨냥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 ‘이지키트’는 기존 6개에서 많게는 8개가량의 밀키트 구성물을 최대 4개로 축소하여, 간편성과 편리성을 대폭 강화한 점이 큰 특징이다.
프레시지는 찌개 및 국물요리 등 가장 기본이 되는 일상 한식 밀키트로 ▲된장의 고유의 깊고 구수한 맛을 살린 ‘시골집 된장찌개’ ▲담백한 순두부와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이 조화를 이루는 ‘얼큰 순두부찌개’ ▲진한 청국장과 잘 익은 김치의 칼칼한 맛이 조화로운 ‘옛맛 청국장찌개’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에 감칠맛까지 더한 ‘매콤 칼칼 부대찌개’ 등 총 6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외식 메뉴 버금가는 맛과 퀄리티를 갖춘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제품으로 ▲깊고 진한 쌀국수의 맛을 그대로 살린 ‘베트남 소고기 쌀국수’ ▲고소한 소고기와 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살아있는 ‘소고기 볶음면’ ▲육즙 가득 돼지고기와 중독성 강한 달콤 짭짤한 간장 양념의 ‘기사식당 돼지불백’ ▲들깨가루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풍미가 일품인 ‘고소한 들깨 백순대 볶음’ 등 총 9종이다.
프레시지 담당자는 “최근 외식 물가 부담으로 좀 더 합리적이면서 만족도 높은 메뉴를 찾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이번 제품 라인업으로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