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페르노리카 코리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 9월 참가자 모집

입력 2023-08-01 08:45

서울 및 경기도 바, 호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등의 호스피탈리티 종사자 대상

페르노리카 코리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 9월 참가자 모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속가능한 바텐딩 및 바(bar) 운영 교육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프로그램의 9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영업 및 도매 파트너를 통해 협력하고 있는 업장의 관계자뿐만이 아닌, 바 업계의 모든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1일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전 세계 바텐더와 바 오너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전문 교육이다. 만 19세 이상의 바텐더를 비롯해 호텔, 레스토랑 등 호스피탈리티 및 서비스 산업 종사자들은 물론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도 진행하며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하루 동안 진행되는 원데이 세션으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론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재료 소싱 방법 ▲자원 낭비의 최소화 방법 ▲직업의 지속가능성 ▲책임 있는 서비스 제공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워크숍 후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 운영 사례 공유 및 토론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바텐더 커뮤니티 내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란츠 호튼 대표는 “매년 교육과 관련해 문의하는 분들과 참석하시는 분들의 스펙트럼이 확장되는 것을 보며, 한국의 바 산업에서도 ‘지속가능성’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음을 실감한다”며, “주류 산업의 리딩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앞으로도 우리의 로컬 파트너들과 상생하며 책임 있고 지속가능한 한국의 바 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