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잠재력과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꾸준히 발굴

매년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주제로 삼아 진행되는 ‘국제 청소년의 날’은 올해 보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는 청소년의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다. 녹색사회로의 전환을 서두르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것이다.
스물다섯번 째 ‘국제 청소년의 날’이 다가오는 가운데 장기적인 관점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미래 주역으로의 성장에 힘을 보태는 유통업계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코카-콜라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도 총 40명의 코카-콜라 장학생을 발굴해 총 1억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코카-콜라 장학금’은 미래의 주역이자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선명하고 다채로운 꿈을 위해 진취적으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한국 코카-콜라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해부터는 한국 코카-콜라의 뜻에 함께 하는 환경재단, 밀알복지재단,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팀 차붐과 함께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장학금 전달과 더불어 방송인이자 유튜버인 조나단이 참석해 꿈을 주제로 청소년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한국 코카-콜라 임직원들도 참여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고자 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