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아파트 2023년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81809482400579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427,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8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e편한세상, 롯데캐슬, 래미안, 더샵, 더플래티넘, 아이파크, 한화포레나, 위브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아파트 2023년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8180949300056446a9e4dd7f492541784.jpg&nmt=30)
2위,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652,370 미디어지수 668,326 소통지수 641,938 커뮤니티지수 964,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7,48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23,021과 비교해보면 26.02% 상승했다.
3위, e편한세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844 미디어지수 538,805 소통지수 712,527 커뮤니티지수 727,6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5,86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37,608과 비교해보면 24.17% 상승했다.
4위, 롯데캐슬 브랜드는 참여지수 655,930 미디어지수 572,538 소통지수 591,022 커뮤니티지수 570,9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0,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11,339와 비교해보면 3.42% 상승했다.
5위, 래미안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630 미디어지수 493,466 소통지수 597,673 커뮤니티지수 493,2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1,06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86,702와 비교해보면 6.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689,837개와 비교하면 15.1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37% 상승, 브랜드이슈 9.06% 상승, 브랜드소통 25.51% 상승, 브랜드확산 8.0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