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
![[브랜드평판]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2023년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82510092309455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지난 8월 분석은 7월 25일부터 2023년 8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5,494,827개를 분석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8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순위는 경복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성대학교, 부천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대림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서일대학교, 유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2023년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8251010420945746a9e4dd7f492541784.jpg&nmt=30)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504 미디어지수 418,321 소통지수 463,419 커뮤니티지수 585,3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4,63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74,048과 비교해보면 6.39% 상승했다.
2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763 미디어지수 488,280 소통지수 272,235 커뮤니티지수 485,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3,04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38,730과 비교해보면 5.57% 하락했다.
3위, 연성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566 미디어지수 399,477 소통지수 270,501 커뮤니티지수 298,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0,20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208과 비교해보면 2.44% 하락했다.
4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483 미디어지수 335,458 소통지수 209,781 커뮤니티지수 409,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5,54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62,128과 비교해보면 15.90% 하락했다.
5위, 동양미래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005 미디어지수 332,264 소통지수 175,896 커뮤니티지수 376,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6,00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18,765와 비교해보면 10.8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경복대학교 ( 총장 전지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4,925,148개와 비교하면 17.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70% 하락, 브랜드이슈 9.79% 하락, 브랜드소통 21.83% 하락, 브랜드확산 23.7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