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8월...1위

입력 2023-08-27 08:5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김호중, 3위 영탁 순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호중, 3위 영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8,169,73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김호중, 영탁, 이찬원, 안성훈, 박지현, 박서진, 손태진, 장윤정, 나훈아 순으로 분석됐다.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8월...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2,980 미디어지수 2,853,297 소통지수 1,651,991 커뮤니티지수 1,504,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12,91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079,244와 비교해보면 7.01% 하락했다.

2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733,972 미디어지수 873,326 소통지수 916,709 커뮤니티지수 800,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4,48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58,004와 비교해보면 5.27% 상승했다.

3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64,956 미디어지수 847,165 소통지수 860,948 커뮤니티지수 911,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4,7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36,732와 비교해보면 16.37% 상승했다.

4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131 미디어지수 710,783 소통지수 720,305 커뮤니티지수 760,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7,93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68,470과 비교해보면 14.31% 하락했다.

5위, 안성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877 미디어지수 486,672 소통지수 692,419 커뮤니티지수 745,4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7,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33,020과 비교해보면 42.0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7,681,329개와 비교하면 0.7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6% 상승, 브랜드이슈 11.60% 상승, 브랜드소통 23.46% 하락, 브랜드확산 8.5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건행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데뷔 7주년, 유튜브,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11%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