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잡코리아·병무청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 개설

입력 2023-08-29 09:03

잡코리아·병무청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 개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병무청과 함께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을 온라인으로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은 병역이 사회경력과의 단절이 아니라 성공적 사회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청년장병들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산업기능요원은 국가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IT·제조·생산분야의 병역지정업체에서 근무하는 병역복무 제도다. 병역이행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병역 의무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현재 해당 채용관에서는 산업기능요원을 위한 1200여건 이상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산업기능요원 희망 보충역을 채용 중인 각 기업의 채용 공고와 함께 기업 소개 및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 제출 등 입사지원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병무청이 선정한 산업지원 병역일터 정보, 산업기능요원 성공사례, 우수병역지정업체 리스트 등도 한 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채용관 운영을 계기로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알리고 새롭게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