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6(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클래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0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81,1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리가켐바이오, 클래시스, 랩지노믹스, 뷰노, 바이오다인, 휴마시스, 바이오플러스, 덴티움, 인바디, 원텍 순이었다.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가켐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816 미디어지수 374,558 소통지수 377,929 커뮤니티지수 186,899 시장지수 340,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5,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16,308과 비교해보면 16.23% 하락했다.​

2위,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237 미디어지수 118,328 소통지수 241,534 커뮤니티지수 233,884 시장지수 291,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6,52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36,051과 비교해보면 8.64% 하락했다.​

3위, 랩지노믹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220 미디어지수 232,060 소통지수 371,583 커뮤니티지수 86,248 시장지수 18,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6,5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71,724와 비교해보면 0.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리가켐바이오 ( 대표 김용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23,507개와 비교하면 18.0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99% 하락, 브랜드이슈 11.40% 하락, 브랜드소통 13.67% 하락, 브랜드확산 27.78% 하락, 브랜드시장 2.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