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생활경제

신원 ‘지이크’, 음악을 패션으로 완성하다

유현희 기자

입력 2025-05-12 10:22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과 협업…팝업 큐레이션도 운영

신원 ‘지이크’, 음악을 패션으로 완성하다
[비욘드포스트 유현희 기자]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가 NHN벅스에서 운영하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이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패션과 음악을 결합한 콘텐츠로 저변을 넓혀갈 계획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취향 저격 플레이리스트로 널리 알려진 에센셜은 유튜브 등 채널에서 146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지이크 x 에센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지이크의 정제된 디자인에 에센셜의 시그니처 로고를 결합한 반팔 티셔츠, 반팔 셔츠 10종과 굿즈 3종으로 구성됐다. 자연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아이템 라인업은 다양한 꽃과 파도 물결 패턴의 아트워크가 에센셜 로고를 감싸며 자수 디테일로 유니크한 매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당 아이템은 가볍고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한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고 오버핏 실루엣으로 제작됐다. 여기에 다양한 캐주얼 팬츠를 매치하면 데일리룩부터 스트릿 무드까지 폭넓은 스타일링이 가능해 아이템 하나만으로 완성도 높은 코디를 손쉽게 만들어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지이크 x 에센셜 팝업 큐레이션 공간도 마련됐다. 팝업 공간에서 콜라보 아이템 전시는 물론 에센셜이 특별히 선곡한 밝고 로파이 사운드의 10가지 음악과 영상을 디스플레이로 연출했다. 15일부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고양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팝업 공간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신원 관계자는 “피크닉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패션과 음악이라는 두 문화 콘텐츠가 결합한 제품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이크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고 지이크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희 비욘드포스트 기자 yhh1209@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