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금융·증권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1위

입력 2025-05-13 08:18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5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273,8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5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MG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529 미디어지수 626,514 소통지수 719,383 커뮤니티지수 599,280 사회공헌지수 11,399 CEO지수 485,7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7,89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77,842와 비교해보면 23.01% 상승했다.​

2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876 미디어지수 736,413 소통지수 470,485 커뮤니티지수 308,643 사회공헌지수 2,426 CEO지수 595,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5,52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52,104와 비교해보면 20.13% 상승했다.​

3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663 미디어지수 364,021 소통지수 485,738 커뮤니티지수 282,453 사회공헌지수 1,976 CEO지수 522,1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3,05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39,566과 비교해보면 20.3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해상 ( 대표 이석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213,573개와 비교하면 7.4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0% 하락, 브랜드이슈 14.47% 상승, 브랜드소통 1.65% 상승, 브랜드확산 0.56% 하락, 브랜드공헌 23.47% 하락, CEO평가 57.1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